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19 상반기 신입 코스맥스비티아이(주)
온라인마케터
2019 상반기 신입 코스맥스비티아이(주)
  1. 회사에 지원한 동기를 기술해 주십시오.
    [글로벌한 아름다움 실현]
    고객의 아름다움을 실현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주위 사람들이 피부 관리법에 대해 물으면 언제나 선크림을 매일 바르는 것이라 말했습니다. 그러고선 코스맥스가 제조한 차앤박 톤업 선크림을 추천하곤 했습니다. 그리고 주위 사람들이 저의 조언에 따라 화장품을 구매하고, 피부가 좋아졌다고 말할 때마다 저 또한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저는 저도 모르는 사이에 코스맥스를 ‘통해’ 아름다움을 전파하고 있었고, 이제는 코스맥스와 ‘함께’ 한 명 한 명의 고객과 수많은 글로벌 파트너들에게 아름다움을 전파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또한 코스맥스는 해외 현지 사업 비중이 전체 매출의 50% 이상일 만큼 글로벌한 역량을 가진 회사입니다. 저 또한 대학 시절 한 학기 동안의 홍콩 교환학생 생활과 20여 개국 이상의 해외 여행, 교환학생 교류 동아리 활동을 통해 글로벌한 감각을 익혔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코스맥스가 '세계 NO.1 뷰티 ODM'이 되는 길에 함께 하겠습니다.
  2. 지원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해당역량을 갖추기 위해 본인이 무엇을 어떻게 노력해왔는지(지식, 경험, 기술 등) 기술해 주십시오.
    [트렌드 분석력]
    전략마케팅에 있어 필요한 역량은 트렌드 분석력이라 생각합니다. 화장품 트렌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서울 시내 면세점의 화장품 매장과 동네 오피스텔 상권의 로드샵 매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하였습니다. 다른 유통권의 다양한 고객들을 응대하며 고객 특성별로 지닌 니즈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현장 경험으로 얻은 지식에도 한계가 있기에 추가적으로 화장품 시장에 대한 논문들, 각종 화장품 포럼에서 발표된 자료들을 공부하며 화장품 시장에서의 국내외 트렌드를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또한 제약회사의 시장조사팀에서 일하며 실무경험을 쌓았습니다. weekly, monthly 매출 보고서를 작성하면서 전년도 및 동분기 대비 달라지는 데이터를 토대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게다가 신제품 출시에 앞선 사내 hub 설문조사와 좌담회를 통해 10대에서 30대를 아우르는 여성들이 어떠한 정보와 유통경로를 토대로 화장품을 구매하는지 깨달았습니다.
  3. 우리 회사의 기업이념은 ‘바름’, ‘다름’, ‘아름’이며, 핵심가치는 ‘신뢰’와 ‘사랑’입니다. 이 다섯가지 기업이념과 핵심가치를 실천한 경험과 이를 통해 느낀점을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기술해 주십시오.
    [바른 태도로 쌓은 고객과의 신뢰]
    화장품 로드샵 매장에서 근무를 하면서 고객 한 명 한 명을 저의 단골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기계적인 카운슬링이 아니라 고객의 피부 고민을 듣고, 고객의 취향과 니즈를 파악하여, 적절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특히 직원이 앞장서서 할인 혜택과 포인트 사용 등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알려주니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고객에게 이익을 주고 고객의 신뢰를 얻어야 장기적으로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이윤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코스맥스에서 일하게 된다면 저의 경험을 토대로 고객과 나 자신에 바른 태도로 임할 때 비로소 고객과 신뢰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겠습니다.

    [남다른 아이디어로 올린 매출]
    서울 시내 면세점의 화장품 코너에서 일 할 당시 화장품 재배치를 통해 매출 성장에 기여하였습니다. 해당 면세점은 좁은 면적에 상당히 많은 브랜드 매장이 입점해 있어, 매장의 크기가 작아 고객들이 화장품을 넓은 공간 안에서 둘러보기 힘든 구조였습니다. 와중에 남성화장품의 경우 좁은 매대 위에 10가지의 화장품이 단순히 라인별로 정렬되어 있다 보니 화장품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남성 고객들의 경우 화장품 선택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특히나 남성들의 경우 화장품을 직접 바르는 것을 꺼리고, 직원의 응대를 부담스러워하는 경향이 크기에 직관적인 재배치가 필수적이라 느꼈습니다. 이에 저는 화장품을 스킨, 로션, 올인원 3가지 카테고리로 가지런히 정렬하여 고객들이 한눈에 알아보고 구매결정을 하도록 도왔습니다. 이러한 노력 끝에 남성 올인원 제품의 판매량이 150% 향상되었습니다.

    [봉사활동을 통해 느낀 아름과 사랑]
    재활학교에서 한 학기 동안 장애우 아이들과 학습 보조 봉사 활동을 하며 어울렸습니다. 제가 담당한 학급에는 8명 내외의 학생들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는 장애의 정도가 심해 의사소통이 거의 불가한 아이들도 있어서 봉사 활동을 하기 앞서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일주일에 한 번씩 한 학기 동안 같이 얼굴을 마주 보며 얘기하고, 어느새 저의 이름을 외워 불러주고, 먼저 인사를 해주는 아이들을 보면서 장애의 유무로 사람에 대한 편견을 가지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들의 아름다움을 보지 못했던 것은 장애 때문이 아니라 나의 편견어린 시선 때문이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나아가 편견 없는 아름다운 시선으로 사람과 세상을 바라볼 때 나와 주위 사람, 세상이 사랑으로 충만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