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MD
2019 하반기 신입 제일파마홀딩스(주)
-
- 지원동기
-
2014년 3월, 학교에서 조직론 수업을 수강하며 MD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이 수업은 중간, 기말고사가 없는 대신 한 학기동안 선택 기업의 신제품을 가상으로 마케팅하여 그 결과를 토대로 성적을 책정하는 수업이었습니다. 저희 조는 당시 KT&G의 신제품을 선택했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해 꼼꼼하게 리서치를 했습니다. SWOT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여러 가지 광고를 제작하여 해당 타겟층을 공략하는 광고를 만들었고,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발로 뛰며 설문조사를 했습니다. 그 결과 저희 조는 1등을 했고 저는 A+의 학점을 받았습니다. 무엇보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저희 제품이 1등을 해서 큰 성취감을 얻었습니다.
이에 따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 직무역량
-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은 MD가 지녀야 할 가장 중요한 역량입니다. 더불어 현실적 상황을 고려하여 최적의 대안을 선정하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그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상품에 반영하여 고객만족을 창출하고 싶습니다. ‘개미마을 살리기’ 활동을 통해 상품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서대문 개미마을 살리기 운동에 참가한 적이 있습니다. 경제적 어려운 개미마을은 벽화, 산책로 등 관광이 가능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개미마을 살리기 위원회에 부탁해 관광가이드를 자처했습니다. 현지 주민이라는 이점을 이용하여 주변 맛집, 산책로를 연계하여 소개했고 데이트나 가족산책으로 찾은 방문객들은 달가워 했습니다. 그 결과 방문객의 88%가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으며, 82%가 재방문 의사를 밝혔습니다.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md 직무를 잘 수행하겠습니다.
-
- 입사 후 포부
-
총학생회 기획국장 당시 축제를 기획했습니다. 학생들이 원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했고, 학생들은 재밌고 다양한 이벤트를 원했습니다. 이를 위해 학교 내 클럽개최, 100 대 100 미팅등을 기획했으나 학교는 예산과 안전성 문제로 거절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자원봉사단을 꾸리고, 학교 내 기업홍보부스를 마련하여 지원금을 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기획대로 축제를 진행했고, 학생들은 저년대비 56%더 만족했으며, 예산도 2천만원 정도 감축했습니다. 그 결과 학교에서는 매년 기업홍보부스를 꾸릴 것을 장려했습니다.
현실적인 기업의 상황에 맞춰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현대약품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겠습니다.
-
㈜KT 2019 하반기 신입
-
㈜인터파크트리플 2019 하반기 신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