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19 상반기 신입 (주)해커스어학원
재무담당자
2019 상반기 신입 (주)해커스어학원
  1. 자신만의 특별함을 성장과정, 학교생활/경력내용, 가치관을 통해 기술하시오.
    자신만의 특별함을 성장과정, 학교생활/경력내용, 가치관을 통해 기술하시오.

    제 특별함은 꼼꼼함과 성실함입니다.
    세일즈 아르바이트를 하며 영업 관리 업무를 도맡은 경험이 있습니다. 매일 30분 일찍 출근하여 재고를 무조건 두 번씩 점검했습니다. 매출이 발생했을 때는 곧바로 재고현황과 매출전표에 입력하여 누락사항이 없도록 하였고, 모든 업무가 종료된 후에는 전표 내역과 영수증, 재고 개수를 대조하여 모두 일치하는지 꼼꼼히 확인한 후 본사에 마감보고를 올렸습니다. 이러한 성실함으로 6개월 간의 근무 기간 동안 단 한 번도 재고 손실과 전표 누락이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인턴으로 근무하며 꼼꼼함의 중요성을 매일 되새겼습니다. 하루 평균 200장, 총 만 장이 넘는 전표와 서류를 정리하는 업무를 맡았습니다. 회사와 고객의 중요한 정보를 관리하고 있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한 장 한 장 재차 검토하는 습관을 들여 단 한 번의 실수나 누락 없이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상사분들의 신뢰를 얻어 중요한 서류를 전담하여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2. 자신의 강점과 강점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 단점과 단점을 고치기 위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제 강점은 정확한 근거를 통한 설득력입니다. 강점을 강화시키기 위해 토론 학회에 들어가 매주 시사 이슈에 대해 찬반을 나누어 토론하고, 서로의 주장에 대한 근거를 피드백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전자 제품을 판매하는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제품의 기능과 장점에 대해 빠짐없이 공부하여 제품의 어떤 기능이 고객에게 유용할지 고객의 성별, 연령대에 따라 다르게 설명하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설득하고자 하는 제 의견과 그를 뒷받침하는 근거를 정리하여 설득하는 자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선택과 집중을 하지 못한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대외활동에서 문화를 홍보하는 콘텐츠를 기획하였습니다. 처음부터 모든 일을 한 번에 완벽하게 해내려는 성격 때문에 진행이 더뎌졌습니다. 그래서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가장 중요도가 높은 일부터 반드시 마무리한 후에 다음 차례의 일을 하려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일주일이라는 짧은 기한을 지켜 기획안을 제출할 수 있었습니다
  3. 자신에게 주어졌던 일 중 가장 어려웠던 경험과 극복하기 위한 노력, 배운점을 기술하시오.
    대학교 2학년, 영어회화 동아리에서 본격적으로 영어로 대화하기 전 게임과 같은 소재를 통해 영어에 대한 친숙함을 높이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따라서 주의를 환기시킬 수 있는 소재가 필요했지만 인수인계 된 기존 소재들의 수가 적고 진부하여 동아리의 일원들이 프로그램에 흥미를 갖지 못하고 출석률은 갈수록 저조해졌습니다. 긴 시간동안 유지되어 온 소재들이었지만, 혁신 없이는 앞으로의 동아리 명맥을 유지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하여 영미권 국가로 교환학생을 다녀온 친구들과 구글링을 통해 외국의 학생들이 실제로 즐겨하는 활동과 게임을 조사하였습니다. 그리고 직접 진행방법을 영작하고 소품을 만들어 매 주 다른 소재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동아리 일원들이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었고 출석률 또한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아야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4. 해커스 교육그룹에 입사해야하는 이유와 입사 후 어떤 공헌을 할 수 있는지 기술하시오.
    분야를 가리지 않고 모든 이에게 교육을 제공하여 나눔의 철학을 실천하는 해커스 교육그룹의 계속적인 나눔 경영에 기여하는 해커스의 재무 전문가가 되기 위해 지원했습니다.
    경영학과를 전공하며 익힌 원가 및 재무회계 이론과 전산세무회계 자격증을 취득하며 습득한 실무 능력을 바탕으로 입사 직후 해커스의 재무 회계시스템을 익히며 업무 내용을 빠르게 파악하고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겠습니다.
    입사 5년 후 숙련된 실무자로서 원가 계산과 재무분석을 담당하겠습니다. 회계 및 세무정보 시스템을 능숙하게 운용하여 비용을 배부하고 꼼꼼한 오류 검증을 통해 정확한 원가를 산정함으로써 손익 액을 파악하겠습니다.
    입사 10년 후에는 해커스의 재무정보를 완벽히 파악하는 재무 전문가로서 회사의 성장에 기하겠습니다. cash flow 추정을 바탕으로 사업 타당성 검토 보고서를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신규 사업을 창출하는 경영진의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하겠습니다.
  5. 지원한 직무에 대해 자신의 차별화된 역량과 이를 갖추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기술하시
    재경직무에서 필요한 역량은 `실무 적응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경영 전공에서 원가·재무 회계 강의를 수강하며 다양한 원가 계산방법과 IFRS에 따른 재고자산과 유형자산, 부채 및 외환 손익에 관한 회계처리 방법을 익히고, 결산수정 사항을 반영한 재무상태표를 작성함으로써 재경 직무에 대한 지식을 함양해왔습니다. 전산 세무회계 자격증을 취득하며 전표 및 부속서류 처리와 소득세 및 부가세, 법인세 세무조정, 연말정산 등 세무 실무에 대한 프로그램 사용을 익혔습니다.
    또한 19년도 개정세법을 적용한 회계 처리를 익히기 위해 금월 FAT 1급과 TAT 2급 시험을 치르며 지속적인 이론 공부와 실무 프로그램 사용을 해왔습니다. 이를 통해 경영전공에서 이수한 재무회계, 원가회계에 대한 이론 지식을 재정비할 수 있었고, 더불어 전산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능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방법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재무·회계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