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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상반기 신입 전력거래소
시스템엔지니어
2019 상반기 신입 전력거래소
  1. 개인적인 손해를 감수하면서 맡은 일에 대해 최선을 다했던 경험에 대해 서술해주십시오.
    제가 인턴으로 일했을 때 있었던 일입니다.
    해외에 어학연수를 보낼 학생들을 모집한 후, 하루는 상사가 제게 "주말에 버스에 탈 학생들 인원파악을 해서 보내야 하는데 일손이 없다. 의무는 아니지만 너의 도움이 필요하다."라고 하였습니다. 제 입장에선 주말 시간이 줄어들고, 아침 8시 이전에 일찍 나와야 하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학교하고 관련된 중요한 행사이고 다른 직원들이 일 때문에 부재중인 상황에서, 저라도 가지 않으면 행사에 차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기꺼이 응하였습니다. 이후에 일찍 나와서 상사가 건네준 학생명단을 보며 모두 다 왔는지 체크한 후 버스에 태워 보낸 후, 상사에게 연락하여 문제없이 전부 버스에 탔다고 보고하였습니다.
  2.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의견/관점 등이 서로 다른 다양한 구성원과 협력하여 시너지를 창출했던 경험에 대해 서술해주십시오.
    대학 시절 학교에서 해외탐방단에 선정되고 난 후였습니다. 주목표는 여행한 나라에 대한 전반적인 소감들을 ppt, 사진 및 동영상으로 작성하여 발표하는 것이었는데, 저는 팀에서 동영상 촬영을 담당하였습니다. 동영상 촬영하는 법은 알고 있었지만, 심사단들에게 좀 더 인상을 남기기 위한 방법을 알고 싶어서 팀원들에게 물어보았습니다. 다행히 팀장이 대학에서 촬영 부분을 공부했던지라 다양한 조언들을 들으며 촬영 연습 및 간단한 편집 방법에 관해서 공부하였습니다. 저 역시 도움만 받지 않고, 이전에 디자인 공부를 했던 경험을 살려서 ppt 제작에도 부분적으로 참여를 하였습니다.

    그 덕분에 일이 수월하게 진행되었고 여행 도중에도 중간중간 정리한 결과, 1주일 정도 걸릴 시간이 예상보다 짧게 3~4일 내로 보고서 작성을 마칠 수 있었고, 최종평가에서 ppt나 동영상이나 흠잡을 데 없이 완벽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대상을 받았습니다. 저는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상이나 여행보다 더 느낄 수 있었던 것이 팀원 간의 협력이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3.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도전해 본 가장 어려운 일에 대해 서술해주십시오.
    대학 4학년 때 졸업프로젝트로 게임 제작을 하였습니다. 시작과 끝이 있는 하나의 스테이지를 만들자는 목표로, 3개월 안에 온갖 지식을 활용하여 함께 나아가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제작 도중 문제가 발생했는데, 조원 중 한 명이 취업해서 참여할 기회가 많지 않았고, 그동안 배웠던 지식을 어떻게 게임 제작에 활용할지 혼란스러워했었습니다. 당시 조장이었던 저는 우선 팀원들을 단합하는 게 최우선이라 생각했고, 이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팀원 모두를 모아 회의를 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회의를 통해 팀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시간대를 찾아서 조율하였고, 게임 제작은 일주일에 2일 정도는 게임제작을 위한 방법들을 찾으면서 공부했고, 남은 3일에는 만나서 개발을 진행해나가며,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서로 머리를 맞대어 해결해 나갔습니다. 그렇게 우리는 3개월에 맞추어 결과물을 제출할 수 있었고, 우리의 목표인 [하나의 스테이지를 만들자]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경험을 통해, 저는 소통과 타인과의 협업으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좀 더 좋은 결과물을 도출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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