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19 상반기 신입 대원제약(주)
제품영업
2019 상반기 신입 대원제약(주)
  1. 대원제약 지원동기 및 지원 직무 수행을 위해 어떠한 준비를 해왔는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 500자 이상 700자 이내 ] /700
    "보람과 성취감, 그리고 동반 성장"

    ‘보람과 성취감’이 저의 직업관입니다. 많은 직무 중 제약영업이 성과를 통해 맡은 일에 대한 ‘보람과 성취감’을 크게 느낄 수 있는 일이라는 점 때문에 지원했습니다.

    그 중 대원제약을 선택한 이유는 ‘꾸준한 성장을 통한 내실’입니다. 채용상담회 당시, 대원제약의 빠른 성장이 급성장이 아닌 내실 있는 성장이라는 말씀을 듣고 ‘오래 일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오리지널 의약품 펠루비와 개량신약 코대원포르테시럽, 오티렌F정 등을 통해, 영업력을 갖춘 MR로서 동반 성장의 가능성을 알 수 있었습니다.

    안정적인 성장과 ‘구체적인 2025년 비전’ 속에서 영업 직무를 통해 회사에 기여할 부분이 많다고 생각해 지원했습니다.

    "영업인의 준비"

    1. 흥미를 통한 자발적 직무 수행

    일에 흥미가 있는 사람이 자발적이고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할 수 있습니다. 전시회 영업 활동과 영화관 프로모션을 통해 영업에 대한 흥미를 확인했고, 누구보다 영업 직무를 즐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2. 계획을 통한 체계적 직무 수행

    다양한 아르바이트 당시, 출근 후 가장 먼저 했던 일은 ‘업무 계획 작성’이었고, 이를 통해 업무 체계성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외근 시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은 MR에게 업무 체계를 위한 계획성은 필수입니다. 저의 계획성을 통해 능동적으로 움직이겠습니다.
  2. 자신의 경험 중 가장 몰입하여 재미있고 즐겁게 수행하였던 일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성취감은 나를 움직이게 하는 힘"

    영화관 근무 당시, 매점 콤보 업셀링 상승 프로모션에 열정을 보였습니다. 처음에는 목표 업셀링 퍼센트 달성 시 ‘근무자 전원 인센티브 지급’이라는 점에 흥미를 느껴 저만의 권유판매 전략을 구상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권유판매에 성공하는 과정에서 ‘고객을 설득해냈다’는 그 자체에 쾌감과 성취감을 느끼며, 목표 달성 후에도 열정적으로 몰두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7.4%인 매점 콤보 업셀링 비중 상승 프로모션을 기획했습니다. 프로모션 초기, 단순히 큰 금액의 제품으로 업셀링을 시도했지만, 번번이 실패했습니다. 근무 후 실패 요인을 분석한 결과, ‘고객님이 무엇을 좋아할지’ 고려하지 않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연령대의 취향을 공략하는 것이 중요했고, 결론은 취향이 확실한 팝콘보다 종류가 다양한 음료를 공략하는 것이었습니다.

    이후, 동료 근무자들과 매니저님을 대상으로 음료 선호도 조사를 통해 성별과 연령별에 따라 다른 음료를 추천해 드렸고, 이전과 비교해 업셀링 성공 효과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목표인 9% 달성은 성공했지만, 권유판매에 성공했다는 쾌감과 성취감 자체가 좋아져 계속 권유판매를 시도했습니다. 결국, 10.5%까지 비율을 올리며 프로모션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대원제약 입사 후, ‘즐거움을 위한 영업’을 통해 실적과 만족감 모두를 충족하는 MR이 되겠습니다.
  3. 높은 목표를 세우고 달성하는 과정에서 느꼈던 한계는 무엇이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기울였던 노력과 결과를 기술하여 주십시오.
    "오지 않으면 먼저 다가가라"

    OOO 식품 전시회 당시, ‘저조한 방문율’이라는 한계를 이겨내기 위해 메인 홀에 나가 직접 고객을 유치했습니다. 비록 ‘현장 샘플 완판’의 목표는 달성하지 못했지만, 방문객을 적극 유치하며 ‘샘플 90% 판매’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참가하는 전시회인 만큼, 부스를 담당하는 팀원과 ‘현장 샘플 완판’이라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높은 포부를 가지고 임했지만 하나의 문제점이 발생했습니다. 이전의 전시회와 달리, 부스가 메인 홀과 멀리 떨어져 있어 방문객이 한국기업관 자체를 인지하지 못했고, 이는 곧 저조한 방문율로 이어졌습니다. 업체 담당자께서는 낮은 방문율이 결과적으로 기업 손실이라는 말씀을 하셨고, 저희도 마지막인 만큼 헛되이 보낼 수 없었습니다.

    저는 낮은 방문율 극복을 위해 역으로 방문객에게 먼저 다가가는 것을 제안했습니다. 우선 업체 담당자님께 샘플 할인 판매에 대한 허락을 받았습니다. 이후 전시회 지도와 샘플, 사업단 명함을 들고 메인 홀에서 방문객에게 먼저 다가가며 영업을 시도했습니다. 시식과 함께 샘플 할인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했고, 약 ‘30팀’의 고객을 유치해 방문율 향상과 함께 ‘샘플 90% 판매’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대원제약 입사 후, 어려운 영업 환경에도 포기하지 않고 목표 달성을 위한 끈기를 보이는 MR이 되겠습니다.
  4. 남들과 차별화된 본인만의 특별함은 무엇인지 자유롭게 기술하여 주십시오.
    "카멜레온"

    원장님의 스타일에 맞춰 영업할 수 있는 ‘카멜레온’ 같은 역량이 저의 특별함입니다. 현장에서 뵙게 되는 원장님들의 특징이나 성격은 각양각색일 것입니다. 이에, 똑같은 방식으로 영업하는 것보다는 원장님의 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영업 방식을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영화관 매표 근무 당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님을 응대하는 과정에서 저만의 특별함을 갖추며 높은 고객 만족도를 드렸던 경험이 있습니다. 크게 다음의 응대 전략을 기본으로 했습니다.

    1. 젊은 고객층은 ‘빠르고 정확하게’

    젊은 고객층의 경우, 각 지점 상영 시간표는 물론 최신 영화 상영작 및 카드 혜택을 쉽게 접하고 오시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에, 이분들에게는 ‘빠르고 정확한’ 응대를 기본으로 하되, 문의가 있을 시 핵심 위주로 빠르게 전달해 드리며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2. 중장년층 고객은 ‘최대한 많이, 자세하게’

    젊은 고객층과는 달리, 전자기기를 통한 정보 수집을 어려워하시는 고객님이 많고 매표에서 직접 설명을 듣는 것을 더 선호하셨습니다. 이에, 매표 내 검색용 컴퓨터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자세하게’ 알려 드리며 불편함을 최대한 덜어 드리고자 했습니다.

    천편일률적인 응대보다는 각 고객의 특성에 맞추는 것이 높은 고객 만족도의 길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입사 후, 다양한 원장님들의 특성에 맞는 영업 전략을 갖추며 거래처 기반을 다지겠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