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18 상반기 인턴 에이에스엠엘코리아(주)
비서
2018 상반기 인턴 에이에스엠엘코리아(주)
  1. 성장과정
    "English Zone 170시간"

    어릴 적부터 영어 공부의 중요성과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봐야 한다는 부모님의 말씀을 들었습니다. 대학교 입학 후, 두 가지를 실천하고자 교내 무료 영어 회화 프로그램인 OO에 170 시간 참여했습니다.

    프로그램은 원어민 교수님 주도 하에 학생들 20명이 2명씩 짝을 짓고 돌아가면서 자유롭게 대화를 했습니다. 초반에는 자신감이 부족해 짧은 문장의 대화를 했지만, 참여를 거듭할수록 자신감이 생겼고 길게 대화를 했습니다. 또한, 이 과정에서 어문을 전공하는 다양한 학생들과 영어로 대화하는데 즐거움을 느꼈습니다.

    1주일에 최소 1시간 방문, 매번 다른 사람들과 대화하는 걸 목표로 잡고 프로그램에 참여를 했습니다. 4학년까지 총 170시간을 참여하여 1등을 기록했습니다. 프로그램에서 만난 일부의 친구들은 아직도 꾸준히 연락을 하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ASML Korea에 입사를 하면,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 대화를 하며 즐겁게 일을 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2. 지원동기
    "인천공항부터 기숙사까지"

    교환학생들을 돕는 교내 단체인 OO에서 했던 비슷한 업무 경험이 있어 ASML KOREA Travel office에 지원했습니다. OO 회장을 하면서 첫번째로 했던 업무는 60명의 교환학생이 모두 기숙사에 안전하게 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교환학생들은 다양한 국가에서 오고 교통의 변수도 있어 기숙사 예상 도착 시간이 전부 달랐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크게 다음과 같은 일을 했습니다.

    1. 인천공항에서 기숙사까지 오는 Pick-up 서비스와 꾸준한 연락
    2. 기숙사 사무실에 학생들 방 번호를 문서로 받아 빠른 업무 처리
    3. 예상 도착 시간보다 1시간 앞서 대기

    60명의 교환학생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시간을 전달받아 문서로 만들었습니다. 문서를 Pick-up 서비스 업체에게 전달했고 기숙사로 출발할 때 어떤 학생이 오는 지, 예상 기숙사 도착 시간 정보를 받았습니다. 일반 Staff들과 함께 혹시 모를 변수에 예상 도착 시간보다 1시간 전에 나가 대기를 했고, 교환학생들이 학교에 도착하는 경우 기숙사 절차 지연으로 피곤하게 하고 싶지 않아 미리 기숙사에 방 번호들을 받아 빠르게 업무 처리를 했습니다. 1주일 동안 3가지 프로세스를 통해 교환학생들을 안전하게 기숙사에 입사를 시킬 수 있었습니다.

    서비스 업체, 기숙사 사무실과의 계속적인 소통을 통해 문제를 해결했던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또한, 시간 정보들만 받았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마지막까지 확인을 해야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ASML Korea에서도 해외 직원들의 국내 방문에 있어 문제없이 처리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3. 성격 장단점
    "프로세스 = 체계적/변수 = 시간 지연"

    제 장점은 어떤 문제를 해결할 때 저만의 프로세스를 만든다는 점입니다.

    대학교 학과 조교를 하면서 노트북 및 비품 관리 업무를 맡았습니다. 학과 사무실 직원이 일이 많아 비품 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화면이 잠겨 있거나, 파일이 그대로 남거나, 오피스가 지워져 학생들의 불만으로 이어진 게 문제였습니다.

    불량이 있는 노트북을 해결하기 위해 교내 정보팀에 연락했고 해결 방법을 파악해 노트북을 고쳤습니다. 노트북 반납 1주일 전에는 학과 사무실에는 반납하는 과정을 만들고 학생들에게 반납 방법을 공지했습니다. 학과의 노트북 및 부속 품목들을 기존 수량과 일치시키고 불량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경험을 통해, 세심하고 체계적으로 일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깨달었습니다.

    단점은 너무 많은 변수를 생각해, 일을 하면서 시간을 지체합니다.

    대학교에서 많은 발표 업무를 맡으면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질문을 받다 보니 이러한 단점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를 극복하고 싶어 변수가 생각나면 노트에 적어 놓고 생각을 안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4. 입사 후 포부
    "Attitude = 신입사원, Work = 꼼꼼하게"

    Attitude ? 신입사원으로서 항상 밝게 웃는 모습을 보이고, 맡은 업무는 책임감을 가지고 일 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Work ? Travel office는 한국 자사 임직원들의 해외 출장, 해외지사 임직원들의 국내 방문과 관련된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항공권 예약, 변경, Travel admin과의 통화에 있어 잘못된 내용, 숫자 전달은 회사에 큰 타격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일을 하게 되면 숫자와 관련된 정보들은 모두 문서에 기록하고 3번씩 검토를 해 실수 없이 일하겠습니다. 전화에 관련한 것도 어떤 내용이었는지 문서에 기록해 다음에 유사한 일이 있을 경우 빠르게 업무 처리를 하도록 매뉴얼을 만들어 일하겠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