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18 하반기 신입 ㈜코엑스
경영·비즈니스기획
2018 하반기 신입 ㈜코엑스
  1. 지원동기 및 성장목표. 500자
    "코엑스, 세계를 연결하는 문화-비즈니스 플랫폼 "

    저는 세계를 보는 무역 전공 역량, 국내외 10여 개 전시 현장 경험과 문화 산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코엑스의 글로벌 문화- 비즈니스 플랫폼 성장 전략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저는 G-TEP 활동으로 국제 완구박람회에 참여하여 바이어를 상대하는 현장 업무를 진행했고, 캐릭터 기업의 인턴 활동으로 캐릭터 페어에 참여하여 바이어를 초청하고 전시 현장을 운영하는 실무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리고 서울카페 쇼, 2018 KIAF 등 다양한 전시 현장 업무에 꾸준히 도전하여, 세계를 연결하는 전시 산업의 매력과 함께 컨벤션과 쇼핑, 문화와 관광을 연결하는 시너지로 세계인을 끌어들이는 코엑스의 매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저는 준비한 열정과 역량으로 코엑스의 문화-비즈니스 시너지를 확대하는 전시 /컨벤션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최고의 컨벤션 플랫폼을 목표로, 코엑스의 글로벌 성장에 함께하고 싶습니다.
  2. 본인이 살아오면서 가장 강렬히 성취하고 싶었던 일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그 일을 꼭 성취하고 싶었던 이유와 했던 일, 결과와 느낀 점을 포함하여 상세히 기술해 주십시오. 500자
    "문화 마케팅 실무, 코피노를 알린 공연 기획 프로젝트의 성공"

    OOO 문제를 사회에 알리는 공연 기획 프로젝트, 오페라마:코피노의 홍보 마케팅 활동을 진행했을 때의 일입니다.

    당시 OOO 문제의 인식률은 약 20%였기 때문에, 저는 OOO 문제를 다룬 공연을 사람들에게 어떻게 흥미롭게 전달할 수 있을지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OOO 문제를 통해 공연을 홍보하는 인식조사 프로모션을 기획했습니다.

    20대를 대상으로, ‘OOO 를 아시나요?’가 적힌 스티커 판을 만들어 인근 대학가에서 인식조사를 진행했습니다. 냉담한 반응을 예상했지만 총 500명이 인식 조사에 참여하며 관심을 보였고, 저희는 SNS와 크라우드펀딩 주소를 적은 공연 홍보물로 OOO 문제를 향한 관심을 공연으로 연결하였습니다.

    그 결과, 300명 이상의 관객이 모이며 공연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고, 이 경험으로 저는 공감을 기반으로 사회에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문화의 효과성과 저의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학과, 동아리, 회사 등에서 개인적 성과 또는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고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본인이 맡은 업무에 책임감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수행했던 사례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고객 커뮤니케이션과 빠른 현장 대응, 국제 완구박람회의 최다 수출 계약 성과"

    동물 인형을 제조하는 중소기업의 부스 스텝으로, 독일에서 개최된 국제OO박람회에 참여했을 때의 일입니다. 당시 협력사는 실내 장식품이 활성화된 유럽에서 시장을 확대하고자 했습니다. 따라서 저는 바이어의 관심을 사로잡기 위해 스탠드형 인형과 헤드 장식품울 부스의 전면에 진열하였습니다.

    하지만 진열된 상품으로는 바이어의 적극적인 관심을 끌어낼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바이어를 응대하며 특징을 분석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유럽 내 편집숍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 종류에 관심이 높은 것을 파악했습니다. 따라서 사장님과 상의 후, 다양한 크기의 인형 세트를 전면에 배치하고 관심을 보이는 바이어에게는 내부에 더 많은 종류의 인형이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그 결과, 바이어는 최소 수출 계약 조건에 맞추며 적극적으로 거래에 임했고, 저는 역대 최다 수출 계약 성과에 일조할 수 있었습니다.
  4. 학과, 동아리, 회사 등에서 공정, 투명, 정직의 원칙을 지키기 위해 본인의 희생 또는 손해를 감수하면서 까지 노력했던 사례에 대해 기술해 주십시오.
    "정직의 원칙과 적극적인 태도, 노력을 인정받은 중소기업 컨설팅 프로젝트"

    저는 OOO 활동 중, 기능성 넥타이 생산 기업의 국내 시장 확대 전략 컨설팅을 진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쿨비즈룩의 위험 속에서 기회를 찾기 위해, 넥타이 수요의 특성을 파악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관련 자료가 부족했고, 결국 넥타이 수요의 특징과 고객사 제품에 대한 시장의 반응을 직접 확인해야 했습니다.

    통계 분석과 학기 중 설문조사에 부담을 느낀 팀원들은 반대했습니다. 하지만 전략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저는 자발적으로 통계 분석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유사 산업의 논문을 조사하여 넥타이 수요 설문지를 만들었고, 팀원들을 설득하여 20대부터 50대까지 총 265명에게 설문 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통계 분석 책을 찾아 설문 결과를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넥타이 수요와 고객사 제품의 시장 가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었고, 저희는 가장 정확한 근거를 갖춘 전략으로 평가받았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