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18 하반기 신입 현대글로비스(주)
자재관리자
2018 하반기 신입 현대글로비스(주)
  1. 본인이 어떤 사람인 지 이야기 해 주세요.(가치관, 성격, 강/약점, 경험사례 등 자유롭게 활용하여 작성하시면 됩니다) [300자 이상 500자 이내]
    인생에서 가장 우선으로 삼는 가치는 책임감입니다. 또한 '모든 일을 하는 데 있어서 책임감을 갖고 완수해내자'라는 가치관은 저의 직업관이기도 합니다.

    "책임감으로 달성한 가맹계약"

    중국 프랜차이즈 박람회에서 책임감으로 가맹계약을 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 제 역할은 한국 기업과 중국 고객 사이에서 통역 업무를 하는 아르바이트생이었지만, 박람회 동안은 저 역시 기업의 조직원이었기에 가맹계약 달성에 이바지하고 싶었습니다. 먼저, 통역을 담당하고 있는 회사의 정보를 숙지하여 본사 직원 없이도 가맹상담을 능숙하게 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고객들을 직접 찾아다니고 팜플렛을 주며 한 명의 고객이라도 더 기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끔 했습니다. 이런 노력은 박람회 동안 지속하였고 저는 이를 통해 본사 직원 없이 가맹계약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항상 업무의 경중에 상관없이 모든 업무를 항상 책임감을 가지고 완수해내기 위해 노력했고, '책임'은 저를 표현해주는 단어가 되었습니다.
  2. 해당 직무를 지원하게 된 이유와 그 직무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실무역량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 지 정의해보고 그에 따른 자신만의 역량(경험, 노력)을 구체적인 사례를 근거로 이야기 해 주세요. [700자 이상 1000자 이내]
    "적기 생산!적기 선적"

    OOOOO 무역회사 철강영업팀에서 인턴십을 하며 물류 해운업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제가 맡은 업무 중 하나는 한국에서 생산된 철강이 실린 벌크선이 언제 호주에 도착하는지 체크하는 일이었습니다. 선적 및 운항 현황을 항시 파악하며, 아무리 좋은 제품을 팔아도 적기에 도달할 수 없다면 실패한 영업이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를 계기로 유통의 중요성을 느끼고 해운운송업에 흥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해운 영업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역량은 '실무경험'과 'Risk Management'이라고 생각합니다. 현대글로비스 해운영업직무에 적합한 인재가 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준비했습니다.

    먼저, 두 번의 기업 인턴십을 통해 영업부서에서의 실무역량을 키웠습니다. 무역회사 OOOOO 영업팀에서 6개월 인턴십을 하며 철강 생산 및 선적 현황을 관리 하는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이를 통하여 유관부서와 정확하고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을 하여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또한, 유통회사 OOO 영업팀에서 고객사의 여신한도와 재무제표를 분석하는 업무를 담당하며, 고객사 재화의 흐름을 파악하는 능력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둘째,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하며 Risk Management능력을 함양했습니다. 호주에서 레스토랑 서빙, 베트남에서 학원 강사, 중국에서 통역 등 다양한 국가의 여러 분야에서 업무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다양한 고객들의 응대 상황에서 고객들의 만족을 이끌어내기 위해 요구사항이나 불만사항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반영하며, 항상 고객들의 관점에서 먼저 생각하는 서비스 마인드와 Risk Management능력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여러 상황에서 타문화 사람들과 함께 공동성과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차이를 인정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이견을 조율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현대글로비스의 해운영업직무에 적합한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입사 후, 배운 지식과 역량을 바탕으로 현대글로비스의 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3. 인생을 살면서 본인이 가장 소속감을 느꼈던 집단은 무엇이며, 그 집단 내에서 타인과 협업했던 경험에 대해서 자유롭게 이야기 해 주세요. [500자 이상 700자 이내]
    "공동목표는 최고의 동기부여"

    학부시절 3년간 참여했던 학생 복지 동아리 'OOOOOO'은 제가 가장 소속감을 느낀 단체입니다. 동아리 회장으로 활동하며, 업무 수행에 있어서 공동의 목표를 공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된 경험이 있습니다. 복지시설 도입을 위한 프로젝트의 한 과정으로, 학생복지시설을 조사하기 위해 타 대학교를 방문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제한된 예산과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 소재의 대학교를 직접 방문해야 하는 힘든 일정으로 동아리원 모두가 참여를 꺼렸습니다.

    어떻게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지 고민하던 중 '국내문화탐방'이라는 교내 프로그램에 채택된다면, 활동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동아리원들에게 지원금을 받는다면, 넉넉한 자금과 일정으로 프로젝트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하며 지원금을 위한 제안서를 작성해보자고 제안했습니다. 이러한 저의 노력은 팀원들을 동기부여 하였고, 5명의 동아리원들이 자발적으로 하나씩 지역을 맡아 제안서를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동아리 프로젝트 개요, 탐방 계획, 예산 책정서 등의 내용을 담아 제안서를 제출하였고, 그 결과 완성도가 높은 보고서로 지원금과 상을 받아 동아리 프로젝트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구성원 모두가 공동의 목표를 갖고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한다면 어떠한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4. 최근 물류/해운/유통산업 관련 이슈들중 하나를 선정하여 간략하게 설명하고 본인의 견해를 자유롭게 작성하여 주세요. [500자 이상 700자 이내]
    "인공지능이 바꾸는 유통업의 미래와 윤리적 딜레마"

    지난 8월 말, 노르웨이의 무인 로봇 선박이 북대서양을 횡단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오프쇼어 센싱이 개발한 세일부이는 태양전지와 바람의 힘으로 5,000km를 자율 항해해 뉴펀들랜드 해안가에 도달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제 무인자동차를 넘어 하늘, 땅, 바다 모두에 자율 이동이 가능한 로봇과 드론들이 점점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무인 자동차, 선박, 로봇이 상용화된다면, 비용 절감 측면에서 유통업에 가져올 이익은 상당히 크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인공지능이 개발한 교통수단이 상용되기에 앞서 윤리적 딜레마가 해결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에는 사고 발생 시, 차, 선박, 비행기를 작동시키는 운전자는 자신의 가치관과 철학에 따라 판단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기계는 사람이 설계한 대로 작동하기 때문에 사람과 같은 감정이 없으며 사람과 같이 시비를 따져 생각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도로에서, 해상에서, 상공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없이 많은 돌발상황에 기계는 단지 사람이 입력한 대처방법에 따라서만 움직이게 될 것이고, 이것은 결국 많은 윤리적 딜레마를 야기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무인 교통수단이 상용화되기 전에, 무인교통수단에 대한 윤리 문제, 책임 소재의 불명확성, 법적 제도 정비가 반드시 해결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