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16 하반기 인턴 ㈜국민은행
금융영업
2016 하반기 인턴 ㈜국민은행
  1. 성장과정을 통하여 본인을 소개하여 주십시오. [ 200자 이내]
    인연을 소중하게 여깁니다. 3년 전 팀프로젝트에서 만나 지금은 직장인이 된 선배, 2년 전 한국어 도우미로 만나 지금은 학부생이 된 중국인 친구, 1년 전 교육봉사 활동으로 만나 지금은 중학생이 된 제자. 일회성으로 끝날 수도 있는 관계였지만, 그 인연을 소중하게 이어온 결과 지금까지 긍정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 '사람과의 관계'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약술하여 주십시오. [ 200자 이내]
    최선의 관계는 적을 만들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은 결코 혼자 살아갈 수 없으며, 누구에게나 타인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할 때가 오기 마련이기 때문입니다. 적을 만들지 않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심코 던진 한마디가 상대에게는 상처로 각인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성 있게 말을 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3. 본인의 경험 사례 중 가장 행복했던 경험 또는 가장 즐거웠던 경험을 소개하고 그 이유를 약술하여 주십시오. [ 200자 이내]
    가장 행복했던 경험은 교내 기업분석대회에서 3등을 수상한 것입니다. 지난 대회에서의 실패, 팀장으로서의 부담감, 비전공자로서 느끼는 위축감을 극복한 결과였기 때문입니다. 이 경험을 통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자세, 구성원으로서의 책임감, 업무를 추진하는데 있어 스스로를 관리하고 개발하는 능력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4. 귀하가 KB인턴십을 지원한 이유를 서술하여 주십시오. [ 400자 이내]
    KB인턴십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2가지 목표가 있습니다. 첫째, 실무능력 습득입니다. 대학생활 중 습득한 능력과 실제 기업에서 요구하는 능력 사이에는 차이가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이번 인턴십을 직장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것입니다. 또한 그에 맞게 현재의 역량을 활용하고 개발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둘째, 사이버 연수를 통한 금융지식 습득입니다. 은행에서 취급하는 상품에 대한 정확한 이해는 향후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전달하는 첫걸음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인턴십 기간 중 실시되는 사이버 연수를 금융지식 습득의 기회로 활용하겠습니다. 이 두 가지 목표를 염두에 두고, 금융 지식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제 업무를 수행하는데 유연한 자세를 지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5. 귀하가 추천하고 싶은 본인만의 경험 하나와 그 이유를 서술하여 주십시오. [ 400자 이내]
    4주간 고등학교에서 교생실습을 경험한 것입니다. 향후 직장 생활을 하는데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2가지 능력을 습득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첫번째, 의사소통능력입니다. 10번이 넘는 수업을 준비하고 진행하면서 청중들에게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하였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의견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하게 되었습니다. 두번째, 꼼꼼한 업무처리 태도입니다. 선생님들로부터 업무처리 요청을 받고 결과를 회신하는 과정을 통해 정확한 업무처리 태도를 익힐 수 있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조직원들의 도움 요청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태도를 습득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실제 직장 생활에 필요한 태도를 익힐 수 있는 기회였기에 더욱 귀중한 시간이었습니다.
  6. KB국민은행의 서비스 핵심가치는 3S(Simple, Speedy, Secure)입니다. 이와 관련된 본인의 생각을 자유롭게 서술하여 주십시오. [자유롭게 기재]
    Secure(안전하게), Simple(쉽고), Speedy(빠르게)의 순서로 핵심가치의 순위를 매기고 싶습니다. 첫째, 은행은 자금을 운용하는 기관으로서 고객의 신뢰감을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고객이 믿고 맡길 수 있는지의 여부, 즉 신뢰감은 거래의 안전성에서 출발합니다. 따라서 안전성을 기반으로 고객과의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둘째, 고객의 연령대가 다양한 은행은 모든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은행은 미성년자부터 시니어 계층까지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를 만족시켜야 합니다. 따라서 복잡한 방식이 아닌, 누구든지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셋째, 고객의 요구에 대한 빠른 대처를 통해 경쟁사 대비 비교우위의 경쟁력을 확보해야 합니다. 금융시장 환경의 변화에 따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도 빠른 변화를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트렌드에 대한 빠른 대처로 질높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