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17 상반기 신입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인사담당자
2017 상반기 신입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1. 성장과정, 학교활동
    고교 시절 저는 서울 상위권 대학에 진학해야겠다는 목표 하나만으로 수능 공부에 전념했습니다. 하지만 막상 수능을 치르고, 원하던 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성적이 나오니 어떤 전공을 선택해야 할지 막막하게 느껴졌습니다. 평소 중국어와 철학에 관심이 있어, 중어중문학과와 철학과를 고민했지만, 인터넷을 통해서 해당 학과에서 배우는 구체적인 커리큘럼에 대해서 경험적인 정보를 찾기는 어려웠습니다. 고민 끝에, 조금 더 흥미가 있었던 중어중문학과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대학 입학 후, 저와 같은 고민을 하는 고등학생들을 위해 전공에 대해 조금 더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기존의 학과소개 홈페이지는 교수진 소개, 과목 소개 등 단편적인 정보가 대부분이어서 많은 고등학생이 갈증을 느끼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던 중 본교 입학처에서 당시 최초로 '전공알림단'이라는 교내단체를 기획하고, 함께 할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다는 공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기쁜 마음으로 지원하였고, 전공알림단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 성격 장점
    "타인에 대한 배려, 성실한 태도"

    제 성격의 가장 큰 장점은 배려심과 성실함입니다.

    먼저 배려와 관련된 경험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동생이 둘 있는 큰딸로 자라온 저는, 항상 좋은 것은 동생들에게 양보해야 한다는 훈육을 받으며 자라왔습니다. 이러한 가르침은 항상 다른 사람의 처지에서 생각하고, 배려하는 습관으로 뿌리내렸습니다. 특히 저는 인턴 경험을 통해 배려는 사소할 수 있어도 그 영향은 위대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재작년 여름 한 유통점에서 인턴을 하며 야외 설문조사를 했던 적이 있습니다. 30도가 넘는 무더위에서 설문조사를 하기가 쉽지는 않았습니다. 고객 대부분이 덥고, 불편하다며 설문을 거부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더 편리한 설문 환경을 만들기 위해 고객들의 불편이 무엇인지 고민했습니다. 설문하는 동안 덥고, 종이를 마땅히 받칠만한 곳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불만이었습니다. 설문판을 샀고, 그 위에 휴대용 선풍기를 부착했습니다. 설문판과 선풍기를 통해 고객들은 조금 더 시원하고 편리하게 설문을 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일 목표인 50명 설문에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3. 성격 단점
    "노력으로 극복한 시간관리능력"

    저는 모든 일에 최고의 결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는 최상주의자입니다. 이러한 성향은 꼼꼼한 업무수행으로 장점이 되기도 하지만, 때때로 이러한 성향은 단점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OOOOOO에서 근무할 당시, TFT팀 형식으로 운영되던 저희 팀은 고정화된 업무일정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프로젝트 매니저였던 제가 워크플랜을 조절해야 했습니다. 저희 팀은 프로젝트매니저인 저 포함 총 다섯 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문제는 저희 팀이 항상 다른 팀보다 퇴근을 늦게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스스로 일에 대한 열정 때문일 것으로 생각했지만, 상사로부터 시간 관리능력이 부족하다는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문제의 원인은 단순히 최상주의자 성향 때문만은 아니었습니다. 저는 최고의 결과를 지향했지만, 그 결과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워크플랜없이 일했습니다. 당일 반드시 끝내야 하는 일에 대한 TO-DO 리스트를 구체화하지 않았던 것이 가장 문제였습니다. 워크플랜 없이 주먹구구식으로 일을 하다 보니, 퇴근이 늦어지는 것은 당연하고 일의 효율성까지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팀원들을 위해서라도 이러한 일 하기 방식을 시급히 개선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이를 위해, 먼저 일의 중요도를 4단계로 구분하는 작업부터 시작했습니다. 가장 우선순위인 '중요하고 긴급한 사안'을 당일 TO-DO로 정하고 하고 매일 아침 7시 메모장에 리스트업 했습니다. 이러한 가지치기를 통해 덜 중요한 일을 걷어낼 수 있었고, 업무시간을 한 시간 정도 단축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조금 더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위해 일의 복잡성과 난이도를 고려해 목표 마무리 시간을 설정했습니다. 목표 시간을 정해놓고 일하다 보니 업무에도 탄력이 붙고, 평균 두 시간 정도 업무시간도 줄어드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저는 데일리 워크플랜과 목표 시간 관리 덕분에 시간을 컨트롤 할 수 있게 되었고, 업무뿐만 아니라 일상의 모든 상황에서 위 두 가지 법칙을 활용하여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