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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하반기 신입 한샘
MD
2017 하반기 신입 한샘
  1. 자신의 10년 후 목표, 이루고 싶은 인생의 목표와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1인 가구 전문 브랜드 런칭을 꿈꾸며"

    인간의 존재 의미는 일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인생의 목표 역시 좋아하는 일을 통해 성취하는 과정에서 사회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10년 후의 목표는 가구 산업군의 상품기획 전문가로 성장하며 1인 가구 전문 브랜드를 탄생시키는 것입니다. 1인 가구의 비중이 다인 가구를 넘어선, 1인 가구의 전성시대입니다. 이러한 사회 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1인 가구의 주거 형태에 최적화된 가구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임대 주택에 거주하여 이사가 잦고, 거주 면적이 넓지 않은 1인 가구의 특성상, 이동이 쉽고, 많은 면적을 차지하지 않는 가구가 필요할 것입니다.

    한샘에 입사하게 된다면, 이러한 특성을 살린 가구 비중을 늘려, 자취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기여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1인 거주자들을 한샘의 탄탄한 고객층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MD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예의주시하며, 고객의 가려운 곳을 찾아 긁어주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샘의 MD가 되어, 대한민국의 모든 1인 거주자에게 선물 같은 집을 선물하고 싶습니다.
  2. 위에서 설정한 목표와 관련하여 한샘에 지원한 동기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세요.
    "좋아하는 분야에서 성취하는 즐거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가구 산업이라는 점과 조직의 일원으로 함께 성장하며 성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한샘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회사 선택 첫 번째 기준은 '좋아하는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가' 입니다. 혼자 자취를 하는 저에게, 제 방은 마음의 안식처와 같습니다. 카페와 같이 아늑한 공간을 만들고 싶어 적당한 가구를 알아보다, 한샘 인터넷 몰에서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발견했습니다. 크기가 작은 원룸에 놓기에 사이즈도 적당했습니다. 1인 가구의 수요를 반영해 한샘은 이미 다양한 소형 가구를 갖추고 있었으며, 한샘의 오랜 노하우와 탄탄한 시스템 속에서 실력 있는 MD로 성장할 수 있을 것 같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두 번째 기준은 '잘할 수 있는 분야에서 일할 수 있는가' 입니다. 저는 유통 현장에서의 실무 경험을 통해 상품기획자에게 필요한 분석력과 시장조사능력을 검증받았으며, 제 흥미와 적성에 가장 잘 맞는 직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역량을 살려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가구를 제공하고, 시장의 변화를 선도는 상품기획자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3. 위에서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어떠한 준비와 노력을 해왔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세요.
    "고객 조사를 통해 깨달은 상품 기획의 중요성"

    비록 산업군은 다르지만, 유통 업계에서의 실무 경험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컨텐츠를 찾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했습니다.

    대학 시절, 중국 상해에서 한 의류브랜드의 인턴으로 남성복 상품 기획을 맡았습니다. 업무 시작 전, 팀원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강점을 토대로 업무를 분담했습니다. 각자 영역에서 책임을 지고 분업하여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중국어가 능통하고 분석력이 있는 저는 고객 설문과 분석을 맡았습니다.

    남성의류 매출이 지속해서 하락하고 있기에 고객 인터뷰를 통해 불만사항을 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인터뷰 결과, 중국 남성들은 옷에 프린트된 귀여운 곰에 거부감이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곰 프린트를 제거할 것을 제안했지만, 상품기획팀은 곰은 브랜드의 헤리티지라며 반대했습니다.

    상품기획자와 미팅, 메일을 통해 지속해서 소통하며 헤리티지를 살리면서 불만을 해소할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고민 끝에 근엄한 표정과 역동적인 자세를 강조한 남성적인 곰 캐릭터를 기획했습니다. 저희가 기획한 곰 캐릭터가 프린팅 된 옷으로 파일럿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고객들은 곰을 통해 자신의 남성성을 뽐낼 수 있다며 좋아했습니다. 출시된 상품은 판매율 80%를 기록하며 큰 성과를 냈습니다.

    위 경험으로 고객의 불만을 찾아 상품을 개선하는 고객 지향적 사고를 배웠습니다. 고객과의 인터뷰가 없었다면 그들의 구체적인 불만을 몰라, 고객은 배제된 채 단순히 더 나은 디자인을 고민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고객 분석을 통해 핵심 불만요소를 찾을 수 있었고, 곰의 표정, 자세를 바꾸는 작은 개선이었지만 큰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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