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17 하반기 신입 진에어
경영·비즈니스기획
2017 하반기 신입 진에어
  1. 언제, 어떤 계기를 통해 진에어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이후 진에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노력을 해 왔는지 기술해 주십시오. [100자 이상 600자 이내]
    진에어는 중대형 항공기의 확대와 창의적인 이벤트 등 젊고 한발 빠른 브랜딩, 서비스 기획을 통해 LCC 대표주자로 전문성을 확립했습니다. 전문성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진심입니다. 그린 윙스 구단 후원이나 IOSA 인증 등을 통한 안전과 신뢰, 즐거움에 대한 가치를 높이고 있는 진에어는 까다로운 국내외 소비자들의 지지를 얻으며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가장 중시하는 고객 최우선이라는 가치를 실천하는 진에어와 함께 세계 LCC 산업을 선도하는 진에어의 미래를 위해 도전하고 싶다는 의지를 갖게 되었습니다. 진에어를 이용해보며 타항공사와 차별화되는 진에어의 delight 서비스를 알게 되었고 진에어의 방향성에 동의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100일 후 애'나 WIFI 등 고객의 경험 가치를 생각하는 진에어와 함께 고객 만족 200% 향상을 이루겠다 다짐했습니다. '나'보다 '상대방'을 생각해왔던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국적,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진에어의 서비스에 프리미엄을 더하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2. 항공업계 종사자로서 도야해야 할 ‘서비스 정신’은 무엇이며, 귀하가 진에어에 입사한다면 이를 어떻게 발현시킬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100자 이상 600자 이내]
    제가 생각하는 좋은 서비스는 최전방에서 고객의 소리를 듣는 것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슈퍼에서 인턴을 하면서 매장에서 고객 맞춤형 전략을 구상하고 고객들을 만나며 서비스직의 매력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턴 기간 중 저는 특히 고객 중심적 소통에 방점을 두고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매장에서 만난 고객들이 채소를 고르기 어렵다는 의견에 주목했습니다. 따라서 채소를 재배치하고 각 고객의 니즈와 상황에 맞는 제품들을 추천하여 영양 정보와 레시피까지 제공했습니다.
    이후 고객들로부터 쇼핑하기 편리하고 재미있어졌다는 피드백을 받으며 고객 관점에서 고민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그 어느 때보다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다양한 국적과 다양한 사고방식을 가진 고객을 상대해야 하는 항공업계 종사자로서 나보다 고객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공감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진에어인이 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발로 뛰며 고객을 느끼고 분석하며 개선점을 찾는 것부터 시작하겠습니다.
  3.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타인과 협업했던 경험과 그 과정에서 귀하가 수행한 역할, 그리고 해당 경험을 통해 얻은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100자 이상 600자 이내]
    저는 함께 걷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열정인입니다. 진정한 성장은 같이 걸어갈 때 비로소 이루어질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살아왔습니다.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팀의 무성의한 태도가 걸림돌이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저는 팀원과 개별 면담을 하고 직접 자취집에까지 찾아가는 등 친목을 도모하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양날의 면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효과적일 수 있었던 이유는 제 진심을 고스란히 전했기 때문입니다.
    항공산업은 그 특성상 현장에서 매출이 발생하고 가치가 창출되기 때문에 현장의 중요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진에어의 일원으로서 업무를 수행할 때 협력이라는 가치를 중심에 두며 진에어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관점에서 고민하고 행동하겠습니다.
  4. 제한된 자원(시간,비용,인력 등)에도 불구하고 목표를 달성했던 경험을 상황, 행동, 결과 중심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100자 이상 600자 이내]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가장 중요하다고 믿고 있습니다. 동아리에 가입해 회원으로 활동하였습니다. 그 후 1년간 회장으로서 다양한 동아리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야 한다는 목표를 갖고 고민한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마다의 스케쥴 등로 회원들의 참여를 끌어내기 어려웠고, 참석 인원이 급격하게 감소해 버렸습니다. 저는 참석 인원 회복을 목표로 삼고 선배, 동기로 이루어진 기존 회원들과 새내기 회원들에게 각각 다른 방식으로 접근했습니다.
    기존 학회원들과는 동아리의 미래와 운영 방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회의를 통해 각자의 특성과 역량에 맞는 업무를 나누었습니다. 선배가 된 후 소홀히 해도 되는 것 아니냐는 불만을 갖는 회원도 있었지만, 그러한 소수의 의견까지 반영하여 업무를 분담하니 학회원 모두가 직접 만들어 간다는 책임감을 갖고 임할 수 있었습니다. 신입회원들과는 가까워지기 위해 일상을 공유했습니다.
    결국, 자발적인 회원들의 노력으로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게 되었고 동아리 회원이 초기보다 50% 이상 증가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흔히 리더는 본인의 지시나 강요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는 각자의 n이 모여 전체 1이 완성된다고 생각합니다. 함께 만들어낸 결과라 더욱 소중했고 현재의 협력 중심 가치관을 갖게 해준 경험이었습니다.
  5. 희망직무(기획,인사,운항통제 등)를 서두에 명시하고, 이와 관련하여 귀하가 보유한 경험, 역량, 재능, 지식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100자 이상 600자 이내]
    다양한 목적의 고객이 가득한 공항에서 따뜻함과 신뢰를 드리는 서비스는 국가의 가치와도 연관되어 그 중요도가 특히 높다고 생각합니다. 보면 기분 좋아지는 연두색처럼 진에어의 서비스 품질을 관리하고 싶다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는 인턴을 통해 사내 시스템을 이용한 업무를 직접 수행하였고, 고객들의 요구에 빠르게 답하기 위해 매장과 상품을 익혔습니다. 특히 경쟁사를 주기적으로 방문하며 보완점을 분석해 리포트를 작성하여 분석력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Attitude 역시 갖추고자 노력했습니다. 고객, 사원분들과 따뜻한 인사와 대화를 통해 진심으로 소통하며 불편사항을 취합하여 주간 회의 때 보고하였습니다. 진에어 여객운송 업무를 수행할 때 유관 부서와 소통하고 관련 지식을 갖추는 전문성뿐만 아니라 고객과 동료에게 신뢰감을 주는 진정성 역시 놓치지 않겠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