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17 하반기 신입 코스맥스비티아이(주)
생산관리·공정관리·품질관리
2017 하반기 신입 코스맥스비티아이(주)
  1. 지원동기
    "WHY 화장품 산업?"

    화장품은 항상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는 수단이 되어주었습니다. 자연스럽게 화장법과 브랜드에 관심을 두며 여자로서의 자신감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화장품이란 외적으로 나타나서, 내적으로 트라우마가 될 수 있는 부분에 해결사가 되어주는 고마운 제품입니다. 끊임없이 높아지는 소비의식 속에 더 떠오르는 잠재력이 있는 산업입니다.

    "WHY 코스맥스?"

    그 산업의 중심에 코스맥스가 있습니다. 코스맥스를 알게 된 것은 꽤 오래전입니다. 화장품 뒷면의 제품설명에서 코스맥스라고 보게 되었습니다. 쓰고 있는 거의 다수의 화장품에 코스맥스가 쓰여 있는 것을 확인하고 모든 화장품에 영향력을 끼치는 회사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더 자세히 알아본 결과, NO.1 종합뷰티 ODM회사이자 중국과 미국에 영향력을 넓혀가면서 성장 잠재
    력이 뛰어난 회사라고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코스맥스에서 입사하는 것은 굉장한 자부심이 되어줄 것입니다.
  2. 입사 후, 경력개발
    입사 후 3년 이내에 코스맥스 제품의 주 매출처인 대형 할인점, 백화점, 면세점을 관리하는 영업관리자가 되어 매출 지표와 소비 패턴을 분석하겠습니다. 기간별, 행사별, 제품별, 성별로 많이 찾는 제품과 덜 팔리는 제품을 찾아내고 그 원인을 분석해 기존에 입점한 매장의 매출 상승과 더불어 중소, 중견 할인점과 면세점에도 신규 입점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입사 후 5년 이내에는 그간의 영업 현장 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그루밍족을 위한 제품을 제안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신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취재 나온 뷰티, 패션 잡지 에디터, 기자와의 관계를 지속해 남성용 화장품에 대한 중요 정보를 얻어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최종적으로 남성들이 면도 후 많이 쓰는 보습관리 제품과 CC크림을 바탕으로 전 연령대 남성이 아우를 수 있는 상품을 기획해 일선에 입점시키도록 하겠습니다.
  3. 신입 : 최근 3년 동안 지원자가 한 일 중 가장 자랑할 만한 내용은 무엇이며, 이를 위해 노력했던 사례를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학교 앞 케밥 창업"

    군대를 제대한 후 친한 동기와 함께 학교 앞에서 창업했던 적이 있습니다. 창업 열풍이 한창 불고 있었고 군대에서 모은 돈을 동기와 합치니 약 500만 원 정도가 모였습니다. 이 돈으로 주도적으로 일을 기획하고 큰 경험을 해보고 싶어 창업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먼저 아이템을 찾기로 했습니다. 학교 앞에서 어떤 장사를 하면 주머니 사정이 약한 학생들을 공략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 달 동안 학교 앞 편의점에서 오전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많이 사가는 물건, 소비 패턴, 대화를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아침 대용으로 먹을 것을 제일 많이 원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기존의 삼각김밥, 샌드위치가 식사 대용으로 있었지만, 정말 원해서 먹기보다 가격이 싸고, 습관적으로 선택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에 삼각김밥과 샌드위치를 대체하는 케밥을 떠올렸고 밀가루 반죽 안에 따뜻한 볶음밥과 샐러드를 올린 후 소스가 흘러내리지 않게 종이컵에 담아 팔기로 했습니다.

    아이템을 결정하고 나니 장소와 재료, 도구가 필요했습니다. 장소는 입대 전 아르바이트했던 호프집 사장님을 찾아가 아침에만 잠깐 가게 앞에 가판대를 설치해 팔아도 되겠냐고 제안을 했고 사장님은 흔쾌히 허락해주셨습니다. 재료비와 가재도구 가격을 산정해보니 약 100만 원 정도가 부족했습니다. 부족한 돈을 마련하고자 기초 자금 500만 원을 주식에 투자했고 45일 뒤, 620만 원으로 불어났습니다. 이 돈으로 버너와 가스, 재료를 사서 케밥을 개당 3,000원에 팔기 시작했고 하루 평균 3~40명이 구매해서 한 달에 약 200만 원 정도 매출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재미가 붙어 휴학했고 한 학기 동안 순이익 130만 원을 남겼습니다.
    이 과정에서 장사와 사업의 시작은 부단히 소비자의 패턴과 필요로 하는 것을 분석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입사 후에도 국내외 소비자의 니즈와 패턴을 분석해 필요로 하는 상품을 마케팅하고 영업 전략을 짜는 데 일조하겠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