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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하반기 신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IT·기술영업
2016 하반기 신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1. 자신의 성장과정과 학창시절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귀담아듣고 소통할 줄 아는 2학기 전문"

    저는 학창 시절부터 상대방의 얘기를 들어주는 걸 즐기고 항상 귀담아듣는 것을 제 신조로 살아왔습니다. 학창시절 저는 친구들에게서 '2학기 전문'이라는 별명이 있었습니다. 중, 고등학교 시절 단 1년을 제외하고 매 학년 2학기 때마다 학급회장이 되며 붙여진 별명이었습니다. 저는 반 분위기를 잘 알지 못하고 학급에 무엇이 정말로 필요한지 파악하기 어려운 1학기에 학급 임원이 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 대신 저는 2학기까지 학급에서 필요로 하는 것은 무엇인지 한명 한명에게 듣고 그에 따라 학급 공약을 계획하였습니다. 또한, 그에 걸맞게 공약 이행에 책임을 다할 수 있는 학급 대표가 되고자 했습니다. 그 결과, 장기간 준비해왔던 공약은 전폭적인 지지를 받을 수 있었고, 저 또한 그 신뢰에 부응해 공약을 철저하게 지켜나갔습니다. 저는 이렇게 쌓은 이미지 덕에 신뢰감을 얻고 매년 2학기 전문 학급 대표가 될 수 있었습니다.

    항상 상대방 얘기를 진정성 있게 귀담아듣자는 제 신조 덕분에 학창시절 저는 대인관계에 있어서 필수적인 의사소통능력과, 적절한 해결책을 찾아 해결할 수 있는 문제해결능력을 갖출 수 있었습니다. 또한, 리더십을 가지고 학급을 이끌며 포퓰리즘을 지양하고 필요한 공약만을 계획하며 책임감을 기를 수 있었고 신뢰감 또한 쌓을 수 있었습니다.
  2. 지원 직무 관련 자신이 갖춘 역량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수강과목, 교내외 활동, 남다른 지식이나 재능 등)
    "다양한 고객층과의 의사소통"

    영업활동에서 잠재적인 외부고객층은 기업부터 다양한 연령층의 다국적 고객까지 폭이 매우 넓습니다. 그만큼 영업활동을 위해서는 다양한 고객층을 만나며 의사소통능력을 쌓고 그를 통해 신뢰감을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교내외 여러 활동을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첫 번째, 창업 OOO디자인이라는 전공 설계 과목을 수강하며 전통 시장 활성화를 위한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통인시장 상인회와 소통하며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복잡한 시장 내부 속 고객 질서 체계 확립이라는 목표를 수립하였습니다. 적절한 목표 설정을 통해 장내 통행 유지선을 제작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하였고, 교내 총장상을 받았습니다.

    두 번째, 모 통신사의 대학생 봉사단원으로서 정기적으로 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가 어르신들을 위한 스마트폰 교육 활동을 했었습니다. 이를 통해 노년층과의 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었고 저 또한 배울 점이 많았던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한국OOO진흥원에서 주관한 국제기구 IT 협력단원으로서 인도네시아로 두 달간 파견을 나간 적이 있습니다. 현지 인도네시아 학생들을 대상으로 IT 지식을 강의를 진행하며 외국인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볼 수 있었고, 국제적인 감각도 기를 수 있었습니다.
  3. 지원 사업부 또는 직무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본인이 지원하는 사업부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영업 필수 역량을 갖춘 자"

    컴퓨터공학이라는 제 전공과 뛰어난 소통 능력으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경영 목표를 달성하고 이익 극대화에 앞장서는 영업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공학도로서 빅데이터, IoT와 같은 다양한 IT 전문지식을 쌓으며 기술이해능력을 키울 수 있었고, 학창시절부터 상대방과의 진정성 있는 의사소통을 중요시하고 다양한 고객층을 만나보며 의사소통능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이 준비 된 역량을 바탕으로 HIS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영업부문에 지원하였습니다.

    "맞춤형 영업과 빅데이터 시장 가치 빛내기"

    영업부문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은 두 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발 빠르게 변하는 시대에 대처하기 위해 일관적인 영업활동을 지양하고 고객이 중심이 되어 정확한 요구 사항을 파악하는 맞춤형 영업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영업활동은 무언가 필요한 고객에게 초점을 맞추는 것이 가장 핵심적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즉, 적절한 Target에 맞춘 영업 전문화가 현시대에 필요한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 빅데이터 시장은 전년 대비 30% 성장하며 날로 거대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 상황에서 HIS의 기술력은 이미 충분히 준비되어 있고 그 가치를 영업활동을 통해 빛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제 영업 역량을 발휘하여 HIS가 빅데이터 시장을 이끄는 리딩 기업이 되도록 열심히 뛰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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