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17 상반기 인턴 현대카드
경영·비즈니스기획
2017 상반기 인턴 현대카드
  1. 본인의 특별한 경험/성취에 대하여 자유롭게 기술하시오. (최대 1,200자 이내로 작성)
    [완성도 높은 보고서가 작성되는 과정]
    봉사단으로 해외봉사를 5개월동안 다녀올 기회가 있었습니다. 이 때 파견된 봉사단원들을 대상으로 1,000만원 규모의 현장 지원 사업 공모전이 있었습니다. 전문적 지식이 없는 대학생 5명으로 구성된 팀이 큰 규모의 사업을 기획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계획서 쓰기에 앞서 모두 막막해하고 있을 때, 저는 과거에 제안서를 써본 경험을 토대로 기본 틀을 제시하였습니다. 또한, 한국 국제 협력단의 현장지원사업 관련 보고서를 수집하여 참고할 수 있게 모두에게 공유하였습니다. 당시 팀에서 저의 역할은 팀장이 아니었지만, 현장 지원 사업 계획서를 작성할 때만큼은 프로젝트 매니저 역할을 자처하여 보고서 작성에 필요한 여러 활동들을 팀원들의 개인 특성을 고려하여 배분하였습니다. 팀원들이 나누어서 수집한 자료를 모으고 일관성 있게 문서를 편집하는 작업까지 담당하였습니다. 그 결과 공모전 심사위원들이 대리 작성을 의심할 정도로 완성도 높은 보고서를 완성할 수 있었고, 공모전에 당선되어 현장 지원 사업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서 얻은 교훈으로는 첫 번째로 팀 활동에서 다양한 개인의 각자 다른 장점을 잘 활용하는 것이 높은 성과를 내는데 중요하다는 점이었습니다. 공평한 업무 분담을 위해 팀원 5명이 모두 동일한 업무를 담당했더라면 제 시간 안에 끝내지도 못했을 뿐만 아니라 완성도도 낮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팀원들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공동의 목표의식을 공유하고 배려를 바탕으로한 차별적인 업무 분담이 성공적인 사업 기획의 핵심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로는 감당하기 어려워 보이는 과제일지라도 도전적으로 임하면 해결할 수 있다는 성공 경험입니다. 총 20개가 넘는 팀이 있었지만, 여태까지 해보지 않았던 낯선 과제에 미리 포기한 팀이 많았습니다. 저 역시 사업 기획이 어렵다고 생각하였지만, 오히려 과제가 어렵기 때문에 성공적으로 끝낸다면 큰 성취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도전적인 실행의 결과가 좋아 큰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지만, 만약 결과가 좋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팀원 5명이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노력했던 시간 자체만으로 충분히 가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조직의, 어느 직무에 배치 받더라도 소통과 협업의 가치를 토대로 조직에 불협화음 없이 융화되고, 도전적으로 임하는 자세를 잃지 않겠습니다.
  2. 현대카드/캐피탈/라이프/커머셜에서 해보고 싶은 업무와 본인이 해당 업무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기술하시오. (최대 1,200자 이내로 작성)
    회사 내부에 가장 필요한 곳에 배치되어 맡겨진 업무를 수행하는 것이 우선순위이지만, 개인적으로 해보고 싶은 업무를 2가지 꼽아보았습니다. 경영기획 직무와 브랜드 직무입니다.

    [다른 사람의 처지에서 바꾸어 생각해 봄]
    저는 ‘경영기획’ 직무를 가장 우선적으로 생각해보았습니다. 이는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역지사지’인데, 그 이유는 모든 관계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가치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회사에서 인턴십 활동을 하면서 마지막에 같이 일했던 선배 직원 분들이 가장 많이 칭찬해주셨던 점이 스스로 할 일을 잘 찾아서 하고, 그 일이 우리 부서에 꼭 필요한 일이었다는 점이었습니다. 누가 시키지도 않았지만 부서에 도움이 될 만한 일을 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역지사지’의 태도가 있었습니다. 이런 저의 가치와 태도는 조직에 융화되는데 기여할 뿐만 아니라 경영진의 경영 방향을 이해하고 그 일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것들을 사전적으로 준비하는 서포터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적합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장기적인 파트너십 형성을 위한 고객이해]
    타 기업에서 인턴 활동을 수행하면서 가장 깊게 공감했던 기업가치가 ‘고객 최우선’이었습니다. 고객과 기업의 관계가 단순히 상품 판매자와 구매자에서 나아가 장기적인 파트너십이 형성될 때 고객과 기업 모두에게 최선의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점을 배웠습니다. 모든 부서가 협력하여 이런 관계를 형성해야겠지만, 저는 브랜드 직무에서의 업무 수행을 상상해보았습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자사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을 기본 목표로 항상 남들과 다른 방식으로 생각해보려는 저만의 창의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고 더 나은 브랜드 가치를 개발하고 싶습니다. 저는 NGO에서 자원 재활용 활성화를 위하여 버려지는 크레파스 모으기 행사를 기획하였습니다. 크레파스를 수거하는 것과 동시에 해당 NGO를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다른 팀원들이 기존 방식인 텔레마케팅에 집중할 때, 저는 대학교 캠퍼스를 대상으로 팝업부스행사를 기획하였습니다. 다른 팀원들보다 월등한 실적을 내지는 못했지만, 전례없는 도전적인 실행으로 NGO의 대표에게 직접 감사인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저의 역량을 살려 도전하는 마음으로 보다 나은 브랜드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 신입사원이 되고 싶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