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17 상반기 인턴 한국전력공사
전기·전자·제어
2017 상반기 인턴 한국전력공사
  1. 성격과 지원동기 및 이루고 싶은 목표
    성격은 책임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꿈은 전기 명장이 되는 것입니다. 전기명장이 되기 위해서는 전기 분야에 최고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최고가 되기 위해서 기계과를 재학 중이던 저는 아무것도 모르는 전기 직종에 처음 접했을 때 포기할까 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원래 다 어려운 거라고 인식을 시켰습니다. 또한, 지금 포기해 버리면 그동안 갖고 있던 꿈이 산산조각이 나버리는 게 두려웠습니다. 그래서 책임감을 활용해 보자고 생각하였습니다. 책임감을 가지고 맡은 임무에서 온 힘을 다했습니다. 또한, 소극적으로 보고만 있는 것이 아니라 먼저 다가가 모르는 것이 있으면 그 자리에서 바로 해결을 하였습니다. 업무시간에는 회사 선배들에게 직무 관련 능력을 배우며 조금씩 익숙해져 갔습니다. 기계자격증만 있던 저는 회사에 도움이 되고자 전기 분야 자격증을 취득하기로 하였습니다. 그것을 실천하기 위해 회사가 끝나고 쉬는 것이 아니라 전기기능사 문제집을 사서 인터넷 강의를 보며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노력을 보신 선배분들께서는 시간을 투자해 직접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책임감을 가지고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전기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입대를 앞두고 경력을 쌓아 산업기사에 응시하기 위해 전기 관련 보직인 정비병에 입대하여 2년이라는 경력을 쌓았습니다. 그 결과 지금은 산업기사 응시 조건에 충족하였습니다. 꿈을 위해 전기 관련 회사에 입사하여 경력을 쌓고 한 발짝 다가가기 위해서는 우리나라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알아주는 전기 분야 1위 기업인 한국전력에 입사해야겠다고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인재상을 보던 중 해외사업 전문 인력 육성 및 역량개발 등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두는 것을 보았습니다. 부족한 역량을 개발할 수도 있고 명장이 되어 해외에 나가 강의를 하며 우리나라 기업을 해외에 진출시키고 싶다는 꿈을 이루어 저뿐만 아니라 한국전력과 함께 서로 상호승리하는 현상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이 들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도전정신을 통해 성공한 사례
    전기 명장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가장 기본적인 전기기능사 자격증이 필요하였습니다. 전기 기능사 공부를 처음 시작할 때였습니다. 처음 접해보는 공식과 문제유형 때문에 머리가 복잡해지고 포기하고 싶었습니다. 또한, 전기기능사 필기 합격률도 낮았기 때문에 자책하며 기계를 할까? 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꿈을 위해 포기하면 안 될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모습을 본 기능장분들께서는 주말에 쉬는 것보다 시간을 내어 주셔서 직접 강의를 해주시고 모르는 것을 바로 알려 주셨습니다. 그 덕분에 힘이 나서 포기하지 않고 끈기로 필기 공부를 꾸준히 하였습니다. 필기시험 날 그동안 노력한 덕분인지 문제를 푸는데 생각보다 풀 수 있는 정도의 난이도가 나왔습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는 말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필기 공부 한 달 만에 한 번에 합격하였습니다. 기쁨도 잠시 이제 한 달 후 있는 실기시험을 준비하려고 인터넷을 검색하였습니다. 대부분 학원에 다니지 않고는 할 수 없다는 말밖에 없었습니다. 집에 형편도 넉넉하지 않고 회사 다니면서 학원 다닐 시간 또한 부족하여 이번에 포기하고 다음에 할까? 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다음에 하면 합격할 자신이 없어 고민하던 중 그 모습을 본 기능장분들께서 실습장을 만들어서 공구와 재료를 준비해서 기본적인 이론부터 시험 문제 유형 등을 뽑아 가르쳐 주셨습니다. 처음에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힘도 들어 시험 합격을 못 할 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때마다 이번이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온 힘을 다하자고 결심하였습니다. 노력한 결과 시간도 빨라지고 어떤 도면이 나와도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었습니다. 그 덕분에 실기시험에서도 2시간 먼저 완성을 하여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그 덕분에 노력하면 안 되는 게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또한, 주위에서 도움을 안 줬다면 합격할 수 없었기 때문에 나중에 꿈을 이루면 후배들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 주어야겠다고 결심하였습니다.
  3. 입사를 위해 필요한 직무 역량
    직무능력을 뽑으라고 한다면 대부분 기술능력이라고 답할 것입니다. 저 또한 기술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기술능력이 있기 전에 인성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인성이 나쁘고 기술만 좋은 사람이 과연 회사에 입사하기 적합한 사람일지 의문입니다. 하지만 인성이 마련이 되어있지만, 기술능력이 부족하다면 한국전력에 입사하여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기술을 향상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인성을 가장 잘 드러내 주는 봉사활동이 중요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전기 명장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배려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배려하며 살아가는 습관을 몸에 새기기 위해 봉사활동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형편이 넉넉하지 못했기 때문에 물질보다는 육체적으로 봉사를 실천하기로 마음먹고 봉사활동을 찾던 중 헌혈활동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헌혈을 통해 비록 보이지는 않지만 작은 손길 덕분에 큰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생각에 꾸준히 참여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꾸준히 해왔던 헌혈이 어느덧 50회를 채워 금장 유공장을 수상 하게 되었습니다. 대가를 바라고 한 것이 아닌 봉사를 하고자 했던 마음이라 기분이 뿌듯하였습니다. 또한, 할머니 손에 자랐던 저는 남들이 하기 싫어하는 사회복지 센터에 자진해서 한 달 동안 하루에 9시간씩 봉사활동을 다녔습니다. 할머니 손에 자랐기 때문에 오히려 그곳이 편안하고 재미있었습니다. 남들을 돕기 위해서는 자발적으로 하는 것과 마지못해 하는 경우가 있는데 자발적으로 했기 때문에 더욱 즐거웠습니다. 학창시절에는 학원에 다닐 형편이 되지 못해 지역아동센터에서 공부했던 기억을 떠올렸습니다. 이제는 베풀 때가 되었다고 생각하여 지역아동센터에 가서 아이들에게 공부를 가르치며 저 또한 함께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꾸준한 봉사 활동 덕분에 군산시에서 남녀노소 대상으로 분야마다 봉사를 꾸준히 한 사람에게 상장과 상품권을 증정해 주었습니다. 봉사활동 덕분에 부족했던 배려심을 얻었고 육체적 정신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4. 고객의 의견이 합리적이나 내부 규정과 다른경우 어떻게 처리하겠는가?

    의견대립이 일어났을 때 무작정 고객에게 안 된다고 말하는 것보다는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공통점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회사 규정이 바르다고 고객에게 큰소리치게 된다면 회사 이미지 하락 및 고객에게 신뢰도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우선 고객에 연령대를 본 후 대화의 공통점을 찾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노인분들이시면 모르는 것이 당연하기 때문에 귀찮아하는 것이 아니라 친절히 설명을 통해 대화로 해결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주부면 아이의 학업 등 서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주제로 대화를 바꿈으로써 고객의 불만을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화를 통해 친분이 쌓이게 된다면 처음보다 이해를 시키는데 더욱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의 의견을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좋은 의견을 내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말을 건네겠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고객입장에서도 자신의 의견을 존중해주는 기업이라는 인식을 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누가 듣던 좋은 의견이라면 회의 시간에 고객이 이야기한 내용을 상의 후 내부규정을 수정하더라도 의견반영을 하겠습니다. 의견반영을 통해 고객으로서는 고객과 소통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연상시킬 수 있을뿐더러 고객 불만 또한 줄어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의견반영을 못 하더라도 고객에 입장에서는 자신의 의견을 들어주었다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는 직원입장에서는 회사 규정이 무조건 옳다고 보기 때문에 의견을 생각해 내는데 제한이 됩니다. 하지만 고객에 입장에서는 회사 규정과 상관없이 자신이 사용해본 결과 이것을 수정하면 좋겠다 등 여러 의견 등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한 사람이 생각하는 것보다는 여러 사람에 의견을 듣고 그중에 가장 바람직한 방법으로 실현한다면 서비스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고객의 의견을 무시하고 내부규정에 따르는 것이 아닌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기업이 되어 고객과 소통하면 더욱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