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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상반기 신입 (주)NHN벅스
웹개발자
2017 상반기 신입 (주)NHN벅스
  1. 벅스에 입사하여야 하는 이유와 개인의 경쟁력에 대해 솔직하고 구체적으로 이야기해주세요. (필수)
    <음원을 통해 세계를 변화시킨다>
    사람의 라이프스타일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노래라고 생각합니다. 슈퍼스타k, 프로듀스101, 복면가왕 등 지속해서 음악에 대해서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심이 K-pop으로 우리나라를 전 세계적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벅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음원을 고음질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제공합니다. 그러므로 음악 서비스의 최고인 벅스 뮤직에서 일하는 것이 우리나라 발전과 보람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벅스에 입사하기 위해 SMART 하고 CREATIVE 한 생각을 가지고 IT로 세상을 변화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인턴 활동을 하면서 개인화 서비스인 '나의 할 일'로 기록하고 관리하는 웹서비스를 구축했습니다. Todo 서비스가 많지만 현재 많은 사람이 취업 스터디를 통해 많은 할 일을 만드는데 TODO List를 만들어 공간적 제약 때문에 일정을 공유하지 못하는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배웠던 것을 모두 사용해서 실제 제작한다는 마음으로 시작했습니다. Spring Boot사용해서 제작을 시작하였고 DB는 MySQL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MyBatis의 Mapper로 Collection을 위한 내포된(Nested) Results를 사용하는 방법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CI를 위해 Jenkins를 사용해서 지속적인 관리를 좀 더 쉽게 했습니다. 그리고 코딩 컨베이션을 사용해서 좀 더 깔끔한 코드를 작성하였고 UnitTest를 통해 서비스 부문의 코드를 테스트하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트랜잭션을 이용해서 서비스 부문이 좀 더 안전성 있게 개발하도록 노력했습니다. 학생과 다르게 실무에서는 하나의 프로젝트를 혼자가 아닌 여러 명이어서 진행합니다. 그러므로 CI에 대해서 경험이 있고 알고리즘과 안전성 있는 코드에 생각하는 사람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벅스에 입사하더라도 코드 한 줄이라도 생각하면서 작성하는 지원자가 되겠습니다.
  2. 벅스 서비스 중 좋다고 생각하는 것, 그렇지 않은 것을 하나씩 고르고 그 이유를 설명해 주세요. (필수)

    벅스 서비스 중에 좋다고 생각하는 것은 UI/UX부분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핸드폰이 2G폰일때, 컴퓨터가 Windows XP이전일때 전부 리눅처럼 글자와 키보드로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마우스라는 개념이 생기고 클릭을 하고 드래그를 사용하면서 직관적으로 볼 수 . 이는 단순하게 UI/UX가 변환된 것이 아니라 사용성을 증가와 직관성을 높이는 것이었습니다. 이처럼 벅스 서비스 중에 현재 iPhone을 사용하는데 다른 서비스와 다르게 카테고리 버튼을 누르면 바로 바둑판형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벅스를 사용 중에 다른 기능을 쉽게 찾을 수 있다는 것이 좋은 점이라 생각합니다.

    또 다른 벅스의 좋은 점은 RADSONE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음악을 찾아 듣는 사람이라면 더 좋은 음향으로 더더욱 생생하게 듣기를 원할 것입니다. 또 특정 악기 소리를 좀 더 잘 듣고 싶거나, 보컬에 가장 집중해서 듣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벅스에서는 총 4가지의 음향 모드를 제공하고 있고 국내 최대 FLAC 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음질 면에서는 어느 곳보다 뛰어난 강점을 보이는 서비스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벅스 서비스의 경우 LTE/WIFI 구분 없이 스트리밍으로 통합 설정해 두어 통신 환경에 따라 음질을 계속 바꾸어줘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음질을 크게 따지지 않는 분이라면 AAC+ 저용량 포맷으로 설정해두면 되지만. WIFI 환경에서만큼은 고음질로 듣고 싶을 때는 통신망이 바뀔 때마다 음원 포맷을 바꾸어줘야 하기에 이것이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책으로 음악 저장 기능이 있습니다. 저장공간이 넉넉하다면 음악을 기기에 다운로드를 해서 데이터를 쓰지 않고 음악을 재생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저처럼 16G의 아이폰을 쓰다 보면 용량이 적기 때문에 이러한 대체 방법이 힘들기 때문에 이 부분이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3. 사용해 본 프로그래밍 언어와 해당 언어를 사용하여 개발해 본 프로젝트 혹은 개발 산출물을 설명해 주세요. (필수)
    - TODO 개인화서비스
    1) 진행기간 : 2016.12 ~ 2017.02
    2) 주요내용 : 개인화서비스인 '나의 할일'로 기록하고 관리하는 웹서비스를 구축.
    3) 본인이 공헌한 점 : Spring Framework을 기반으로한 서버개발
    4) 사용한 Skill 또는 지식 : Spring Boot, MySQL, MyBatis, JSP, Jquery, JUnit, Jenkins
    5) 결과/성과 : 개발 프로세스 경험, Java기반의 웹환경으로 제작.

    - 2016 에너지 해커톤
    1) 진행기간 : 2016.02
    2) 주요내용 : 전기 사용량을 미리 확인해서 계획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APP을 제작
    3) 본인이 공헌한 점 : APP개발
    4) 사용한 Skill 또는 지식 : Google TTS, Newtone API, EnerTalk API, Android, JAVA
    5) 결과/성과 : 대상 수상

    - 15년(상) 삼성 개발역량 평가
    1) 진행기간 : 2015.08.25
    2) 주요내용 : 소프트웨어멤버십 활동중 삼성에서 제출한 알고리즘 풀이
    3) 본인이 공헌한 점 : 알고리즘 풀이
    4) 사용한 Skill 또는 지식 : BFS, DFS, 자료구조 , C, JAVA
    5) 결과/성과 : 중급(AM)등급 획득

    -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app 제작 및 연구 참여 (Smart Washer APP)
    1) 진행기간 : 2015.03 ~ 2015.06
    2) 주요내용 : 2015년 상반기에 삼성전자의 생활가전사업부에서 진행하는 APP 제작에 참여
    3) 본인이 공헌한 점 : NFC를 이용한 세탁기정보 및 데이터이용 Application을 제작.
    4) 사용한 Skill 또는 지식 : Android application 제작, DB Connection, weather API 활용을 하였습니다.
    5) 결과/성과 :인턴과정시 호평, 개발 프로세스 경험, 다양한 Android기능 구현 경험

    - 악보인식을 통한 기타학습 APP개발
    1) 진행기간 : 2014.05 ~ 2014.08
    2) 주요내용 : 영상처리를 통한 사용자가 원하는 악보를 사진으로 촬영하거나 앨범에서 선택하면 그에 맞는 기타 코드가 자동으로 생성되고, 코드에 맞는 반주가 재생되며 코드의 운지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본인이 공헌한 점 : Android 부분을 제작. 각 노트가 운지법을 알 수 있도록 화면에 표시하고 자신이 원하는 코드로 수정, 변경, 삭제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4) 사용한 Skill 또는 지식 : android midi, Android SDK, Android NDK, JAVA
    5) 결과/성과 : 삼성S/W 베스트 팀워크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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