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17 상반기 신입 서울시설공단
건축기사
2017 상반기 신입 서울시설공단
  1. 조직 또는 집단에서 구성원들의 요구와 기대를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게 행동한 구체적인 경험, 자신의 행동, 결과 등을 아래 질문을 감안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
    대학재학 시 수강과목 중 SWOT 분석 및 다각적인 분석기법을 토대로 실존하는 부지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안을 제시하는 가상의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부지선정은 조원들의 의견이 일치했으나 개발 계획을 수립하는 데 있어 테마파크와 쇼핑몰의 두 가지 의견이 충돌하게 되어 합의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과열된 분위기에서 서로의 의견보다는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는 상황이 계속되었습니다. 조장이었던 저는 의견을 제시한 조원들 중 대표하는 조원들을 따로 만나 계획 내용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었고 의견을 정리한 다음 모든 조원에게 상대방의 생각을 존중할 때 비로소 내 생각도 빛을 낼 수 있다고 이야기해주며 자신들의 의견에 장점과 미흡한 점을 다시 생각하게 하고 서로 장점에 대해 이해하게 하는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그러자 조원들은 스스로 서로의 장점을 칭찬하며 절충안을 찾게 되었고 만족할 만한 합의점에 이를 수 있었습니다.
  2. 기존의 방식이나 현상에 대해 문제의식을 갖고, 새로운 방식이나 독특한 아이디어를 반영한 구체적인 경험, 자신의 행동, 결과 등을 아래 질문을 감안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
    대학 재학시절 한 학기 전반에 걸쳐서 진행하며 현황을 주제로 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프로젝트 주제는 ‘CAD를 이용한 교동 상권 3D 화’였고 기존의 2D 도면과 속성정보를 가지고 조사와 보완을 통한 3D 화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기존의 속성정보와 실존하는 정보와의 다른 점이 있는가와 건물의 용도 등을 조사하기 위해 조원들과 분담하여 조사하였고 빠르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정확한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날이 좋을 때는 자전거를 이용하여 조사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2011년 당시는 널리 보급되지 않았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이용한 위성지도 및 로드뷰 기능을 이용하여, 갖고 있던 기존의 속성정보와 다른 점을 조사하였고 새로 추가된 점을 보완하였습니다.
    다른 조보다 빠르게 조사가 진행되었기 때문에 한 번 더 비교분석을 통하여 오류나 간과했던 사실이 있었는가 조원들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도 그냥 현지조사를 하였던 다른 조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프로젝트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3. 지원하신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전문적인 역량은 무엇인지, 그 역량을 가지게 되기 까지의 경험, 자신의 행동, 결과 등을 아래 질문을 감안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
    서울시설공단의 상하수도직은 서울시 내의 공동구 및 시설의 안전한 관리 및 공사를 위해 항상 준비되어있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고객의 안전과 만족을 우선시하며 시설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서울시설공단의 사원으로서 유연한 대처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고객서비스와 안전관리 등의 경험을 쌓기 위하여 공사에서 근무하면서 공기업에서의 사무, 안전을 위한 마음가짐과 고객에 대한 서비스 등을 몸소 겪었습니다.

  4. 조직 또는 집단에서 가장 도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성취해낸 구체적인 경험, 자신의 행동, 결과 등을 아래 질문을 감안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
    4학년 1학기가 지나고 이미 만족할만한 학점과 졸업이수학점을 채웠기 때문에 2학기는 자격증을 취득해야겠다고 마음을 먹고 졸업 전 2가지 이상의 전공관련자격증을 취득해야겠다고 계획을 세웠습니다.
    혼자서 준비하기에는 실제 실기 내용과 어떠한 성향으로 출제되는지 도통 감이 오질 않아 과 내에서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인원들을 모집하는 소모임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소모임 참가 인원은 총 10명으로 소수의 인원이 서울의 학원에 가서 수강을 하고 와서 나머지 인원에게 강의를 해주는 방식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소모임 장이었던 저와 두 명은 함께 서울의 학원에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주말 동안에 셋이서 서울에 가서 수업을 듣고 강릉에 내려와 주중 저녁에 소모임에서 강의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잘 몰랐던 내용도 물어보며 수강하면서 습득하여 소모임의 다른 학우에게 설명해줄 수 있게 되었고 결국 전국 20% 합격률보다 높은 소모임 내 80% 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5. 살아오면서 큰 장애물이나 난관에 부딪혔던 경험과 이를 극복하기 위해 본인이 기울인 노력과 결과에 대해 아래 질문을 감안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
    대학재학 시절 도시계획실습이라는 과목을 수강했던 적이 있습니다.
    5명씩 조를 만들어 조마다 특색있는 단지계획을 해보는 실기 실습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최종발표를 2주 앞둔 시기에 단지계획을 하는 법령을 잘못 이해하여 생긴 과제의 오류를 발견하게 되었고 수정하는 도중 컴퓨터가 망가지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몇 달 동안 정리했던 과제물을 포기해야 하는 상황이 왔습니다.
    우선 조원들과 저의 이동식 디스크에 저장돼있는 자료 및 과제물을 확인한 결과 약 4주 전까지의 내용이 저장되어있었습니다.
    조원들과 저는 남은 2주 동안 6주 분량의 과제완성 및 오류수정을 해야 했기 때문에 모여서 강의실을 빌려 매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주간 2시간씩 과제를 따로 진행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위급한 상황에서 다들 놀라운 집중력으로 제출기한 전에 과제를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