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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하반기 신입 ㈜효성
IT·기술영업
2016 하반기 신입 ㈜효성
  1. 자신의 성장과정과 학창시절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Fashion To Passion]

    저는 패션에 푹 빠진 학창시절을 보냈습니다.

    단순히 쇼핑만을 즐긴 것이 아닙니다. 대학 시절 패션머천다이징 연계전공 과정을 이수하며 지식을 축적했고, 업계 동향과 유행 추이를 파악하기 위해 잡지/기사를 스크랩 해왔습니다. 의류 매장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의류 유통 체계를 직접 부딪혀가는 방식으로 공부했습니다.

    옷이 가지는 의미는 미적 가치 그 이상 입니다. 무엇인가에 열중하고, 더 행복한 삶을 살도록 머리로 고민하고, 몸으로 노력하게 하는 동력이 되었습니다. 많은 동료들과 소통하는 과정은 제 삶을 더 밝게 만들었습니다.

    (1) 고객 가치에 대해 배웠습니다
    의류를 판매하는 현장에서 5천명 이상의 고객과 만나며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고객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숨겨진 니즈를 찾아 브랜드와 제품이 가지는 가치를 전달할 줄 아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2) 창의와 혁신에 대해 배웠습니다
    패션은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창조해야 하는 분야입니다. 마케팅, 의류학, 미학, 최근에는 디자인 분야까지 공부하며 영감을 받는 범위를 지금도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3) 열정과 혁신 추구
    저는 옷과 패션이 있었기 때문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사회를 즐겁게 하는 일에 열정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더 아름답고 행복한 사회와 세계를 가꾸어 나가기 위한 혁신을 꿈꾸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2. 지원 직무 관련 자신이 갖춘 역량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수강과목, 교내외 활동, 남다른 지식이나 재능 등)
    [섬유 영업을 위해 단련해왔습니다]

    대학 재학 기간동안 효성 섬유PG의 영업직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꿈을 꾸며 세 가지의 역량을 꾸준히 다듬어 왔습니다.

    (1) 마케팅/소비자 및 의류, 섬유 산업 관련 지식
    대학에서 패션머천다이징 연계전공을 이수하는 과정에서 마케팅원론, 소비자행동 등의 과목을 수강하며 영업관리 업무에 필요한 이론적 지식을 확보했습니다. 자사 역량, 고객, 상권 및 환경에 대한 분석을 통해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하는 훈련을 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패션소재, 패션산업구조, 텍스타일디자인 등의 과목 수강을 통해 의복 산업에 대한 이해도와 섬유/소재에 대한 기초적 지식을 함양해왔습니다.

    (2) Presentation & Communication Skill
    두 학기간의 패션 학회 활동과 다수의 조별 프로젝트로 유려한 PPT를 제작하고, 설득력 있는 발표 진행 방법을 익혔습니다. 조직 내부 또는 판매사원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도출한 인사이트에 기반한 영업 전략의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3) 고객을 만족시키는 힘
    유니클로 등의 의류 매장 또는 백화점 등 다수의 고객을 만나는 아르바이트를 꾸준히 해왔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담당하는 상품에 대해 고객에게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고객의 요구나 불만 사항을 능숙하게 처리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3. 지원 사업부 또는 직무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본인이 지원하는 사업부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크레오라로 만들어 갈 아름다움]

    옷은 사람의 신체에 가장 밀접한 물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수한 품질, 편안한 착용감을 줄 수 있는 소재를 더 많은 의류 업체가 이용하도록 하는 풍토를 만들어 가는 것이 소비자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방법이자, 섬유영업인의 사회적 책임이라 생각합니다. 이것이 제가 효성 섬유PG 영업직무에 지원하게 된 주요 이유입니다.

    여러 의류용 소재 중 스판덱스 섬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며, 시장은 성장 기조에 있습니다. 높은 탄성회복률과 내구성을 가져 수영복, 스포츠 의류, 양말 등 다양한 복종에 적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효성의 자체 스판덱스 브랜드인 크레오라는 세계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며, 다양한 기능과 용도에 부합하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최종 소비자가 더욱 우수한 의류 제품의 가치와 편익을 향유할 수 있도록 기여하는 크레오라 전도사가 되고자 합니다.

    특히 데님 의류 부문에서 향후 스판덱스의 활용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PLAC과 Nudie Jeans 등 유명 데님 브랜드는 제품에 따라 1~3의 스판덱스 소재를 혼용, 편안한 착용감을 주요 편익으로 하여 소비자의 선호도를 높여왔습니다. 데님 시장의 강자로 인식되는 브랜드들을 효성의 주요 거래처로 확보하여 크레오라의 공급률을 높인다면 스판덱스 시장에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점유율을 증대시킬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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