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lity Engineer 

(Complaint Handling Specialist/고객품질대응)

[회사소개]


지멘스헬시니어스는  세계  66천명의 임직원이 의료산업에 최첨단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영상의학실험진단사업의료 IT 부문에서 최신기술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지멘스헬시니어스 한국지사에서는  1,100여명 이상의 임직원이 영상  진단의료기기 세일즈서비스연구개발생산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서울부산대구대전전주광주  국내 주요 도시에 세일즈서비스 오피스가 운영되고 있으며초음파기기 연구개발  생산은 분당  포항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포지션 및 자격요건

Quality Engineer / Complaint Handling Specialist 

(고객품질대응)


( ○명 )

[What we do]
QT 팀은 초음파 사업부의 핵심 부서로, 품질 관리, 규제 준수, 고객 불만 관리, 공급업체 품질 보증을 담당합니다. 팀은 제품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보장하고, 엄격한 규제 요구사항을 준수하며, 공급업체 품질을 관리하고, 고객 피드백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회사의 명성을 유지하고 향상시킵니다.

QT 팀 내에서 불만 처리 팀(DCU)은 품질 관리와 고객 만족을 관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불만 처리 팀은 고객 불만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함으로써 제품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보장하고, 회사의 품질 기준을 높이며, 고객 신뢰를 구축합니다.

담당업무

1. 불만 관리:

- 불만 사항의 잠재적 안전 문제를 평가합니다.

- 고객 불만을 조사하고, 관련 팀과 협력하여 근본 원인을 파악합니다.

- 불만 파일을 검토하고 마감합니다.

- 불만 처리에서 품질 관리를 지원합니다.


2. 커뮤니케이션:

- 고객 현장에 있는 내부 엔지니어 및 외부 서비스 엔지니어와 소통합니다.

- 글로벌 DCU 팀과 소통합니다.


3. 데이터 분석 및 보고:

- Trend를 분석하고 개선을 위한 데이터를 관련 팀에 제공합니다.

- 추가 적인 분석 및 대응을 위한 데이터의 시각화를 제공합니다.


4. 안전 및 규정 준수:

- 안전 분류에 대한 결정을 현재 불만 처리 tool에 반영합니다.

- 모든 적용 가능한 글로벌 규정 및 국제 표준 준수를 지원합니다.

- 엔지니어링 조직에 적용 가능한 요구 사항을 제공하고, 필요 시 변경 사항을 알립니다.


5. 품질 절차 지원:

- 절차 및 작업 지침의 유지 관리를 관리하고 조정합니다.

- 엔지니어링 조직에 절차적 지원을 제공합니다.


6. 프로세스 개선:

- 프로세스의 디지털화 및 자동화를 지원합니다.

- 내부 품질 조치를 적극적으로 실행하거나 지원합니다.


7. 불만 처리 감사 대응:

- 내부 및 외부 감사(ISO 9001/ISO 13485/FDA 21 CFR 820/EU MDR 등)를 준비하고 대응합니다.

- 모든 문서와 프로세스가 감사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지 확인합니다.

- 감사 결과를 처리하고 필요에 따라 시정 조치를 구현합니다.


자격요건

- 2~7 년 경력자

- 글로벌 동료들과 영어로 커뮤니케이션 가능한 자 (Advanced)

- 4년제 대학 졸업자


우대사항

- 의료기기 SW/HW engineering 경력자

- 의용공학, 전자공학, 간호학, 방사선학 전공자

- 품질경영 (ISO13485), 위험관리(ISO14971), Post market surveillance(MDR) 유경험자

- 초음파 제품에 대한 지식 우대


전형절차

- 서류전형 > 면접전형 > 최종합격

  (**PT발표 전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류전형에 합격하신 지원자에 한하여 안내 예정입니다.)

- 결과는 개별적으로 통보됩니다. (전형은 지원 업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채용조건

- 고용형태 : 정규직

- 채용직급 : 사원 ? 대리 (2 - 7년)

- 근무장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퍼스트타워

- 급여수준 : 회사 내규에 따름


복리후생

1. Work & Life Balance 지원

- 연차 기본 18일 제공(단, 입사 첫 해 월할 계산) 및 매년 1일 추가, 상한선 없음

- 자율 출퇴근 제도 : 오전 7~10시 중 자율 출근, 8시간 근무 후 퇴근

- 저녁 시간 회식 최소화 : 저녁 9시 이전 회식 종료


2. Career Development Program (프로그램에 선발될 경우)

- 독일 및 미국 본사 장기 파견 기회 제공

-  Asia Pacific 해외지사 단기 교환 업무 기회 제공

- 독일 및 미국 본사 교육 프로그램 참여 기회 제공

- 내/외부 업무 스킬 향상 교육 제공


3. Wellness

- 자녀 학자금 지원 : 유치원부터 대학교까지 지원

- 경조 휴가 및 경조금 지원 (결혼, 출산, 환갑, 칠순, 팔순, 사망 등)

- 의료비 지원 : 직원 및 배우자, 자녀의 실손보험 지원 (단체 상해보험 가입)

- 장기근속자 포상 : 근속년수 5년부터 5년 단위로 포상금 지급

- 종합검진 : 직원 본인 및 가족 1인 대상 무료 종합검진 지원

- 회사대출 : 주택구매 / 임차(최대 5천만원), 생활 안정 자금(최대 1천만원) 지원

- 법인콘도, 하계 휴양지 지원

- 연간 복지포인트 50만원 지급 (명절, 창립기념일, 생일)

- 동호회 활동비 지원

- 출산직원 선물 지급


지원방법

1. 지멘스헬시니어스㈜ 입사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신 후

(https://www.siemens-healthineers.com/kr/about/careers)


2. 채용사이트 접속 후 (https://jobs.siemens-info.com/healthineers/jobs?page=1)


3. 직무를 검색하여 지원   **당사 양식을 통한 지원을 권장합니다.


4. 키워드 : 포지션명


5. 위치검색 : 대한민국



유의사항

* 국가보훈대상자와 신체장애자는 관련서류 제출시 관계법에 따라 우대합니다.

* 입사지원서 내용에 허위사실이 판명될 경우 입사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영문 이름은 여권상의 이름과 동일하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채용 과정에 불필요한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등록번호등)및 민감정보(종교, 정치, 건강문제 등), 용모, 키 등 신체조건, 출신지역, 혼인여부, 직계존비속의 직업 등은 기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당사 채용에 지원하여 최종합격이 되지 못한 지원자는 최종 합격자 발표일 이후 60일 이내에 제출한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단,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나 지원자가 당사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천재지변이나 그 밖에 당사에 책임 없는 사유로 채용서류가 멸살된 경우에는 반환의무를 이행한 것으로 봅니다.


채용서류 반환을 원하시는 경우, 당사 채용담당자(recruiting.kr.team@siemens-healthineers.com)에게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환 청구에 대비하여 반환 청구기간까지 채용서류를 보관하게 되며, 이후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채용서류를 파기하므로 반환이 불가합니다. 문의사항은 recruiting.kr.team@siemens-healthineers.com로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