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업무
직무 Summary
변화하는 콘텐츠 산업 환경에 맞추어 국내 및 글로벌, 온라인 및 오프라인 등 마케팅이 가능한 모든 영역에서 전통적인 엔터산업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마케팅 기회를 발굴하고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특히 엔터테인먼트와 기술이 결합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국내외 신기술 트렌드 및 솔루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마케팅전략 수립, 다양한 콘텐츠와 매체를 통해 통합적인 캠페인 기획/운영/실행/성과 점검 전략을 제시합니다.
[주요 업무책임] -마케팅 전략 수립 >국내외 시장 상황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주요 활동에 대한 방향성 및 목표설정 >프로젝트의 중장기 달성 목표 수립 (핵심 공략 시장, 경쟁 대상 설정 등) >타겟 고객 정의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및 실행 >타겟 고객 커뮤니케이션 목표 수립 >마케팅 프로모션 전략 기획/운영/실행 >글로벌 SNS 트렌드에 대한 높은 이해도 및 이에 맞는 콘텐츠 전략 수립 >콘텐츠/프로모션 기획 단계에서 PR 및 크리에이티브 부서와의 협업 >채널별 콘텐츠 최적화 지원 >타 브랜드와의 제휴 마케팅 전략 및 실행 >커뮤니티/소셜미디어 전략 수립 및 운영 >팬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키메시지 및 키비주얼 방향성 수립 -마케팅 성과 분석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 KPI 수립 & 효과성 측정 >프로모션 기간, 팬 동향 모니터링 및 분석 >데이터에 기반한 마케팅 효과 측정을 통한 마케팅 액션 가치 극대화
자격요건
[필수 자격요건] - 학사 이상, 전공 무관
-최소 8년 이상 마케팅 전략/기획 관련 업무 경험자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및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갖춘 분 -원활한 영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분 (written & verbal fluent 이상) -다수의 내외부 파트너(유관부서, 해외 법인, 에이전시 등)와 조율 및 협업 프로젝트 관리 경험을 보유한 분 -글로벌 문화/엔터테인먼트/기술(AI, ML) 중 한 가지 이상 영역의 트렌드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분 -데이터에 기반한 인사이트 도출 능력이 탁월한 분
[선호 자격요건] -레이블 마케팅 업무 경험을 보유한 분 -콘텐츠, 미디어, 광고 분야 또는 마케팅 전략/기획 업무 경험을 보유한 분 -데이터 분석 (웹 또는 소셜미디어 분석 도구 활용 및 수치 해석) 역량과 경험을 보유한 분 -퍼포먼스 마케팅 경험이 있는 분 (다양한 플랫폼, DSP 광고를 운영, 최적화 경험) -AI/ML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분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경험을 보유한 분
[필요역량] -새로운 업무에 대한 유연한 적응력과 오픈 마인드 -적극적/선제적으로 이슈와 개선안을 발굴하고 해결하려는 주도성 -정형화되지 않은 정성/정량 데이터에 대한 분석 및 이해력 -음악, 영화, 웹툰 등 콘텐츠 산업 전반에 대한 높은 관심도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업데이트 하는 학습능력 -다양한 유관부서/외부 관계자들과 협업할 수 있는 협력적 사고 -효과적 커뮤니케이션 능력 (written & verbal) -변화에 대한 유연성 및 민첩한 적응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