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nnect Art, Connect People
  • 우리는 ‘Connect Art, Connect People’ 이라는 미션 아래, 아트페어를 중심으로 예술과 사람을 연결하며 국내 미술시장의 저변을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아트부산의 비전은 주요 고객이자 1차 시장의 키플레이어인 갤러리와 작가들을 국내외 컬렉터들과 보다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미술시장의 저변을 확장하는 데 있습니다. 아트부산과 디파인 서울 두개의 페어 브랜드와, 글로벌 블록체인 VC인 해시드와 공동 개발한 아트라운드 디지털 플랫폼, 그리고 글로벌 진출을 통해 온, 오프라인 포함 글로벌 아트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합니다. 


    주요업무

    ‘아트부산’ 및 ‘디파인 서울’, 두 아트페어 행사 준비업무 일괄

    아트페어 전시기획 서포트 

    아트페어 행사 개최 및 현장 업무 일괄

    국내외 갤러리, 관계 협력사와 원활한 소통 및 관계 유지

    국내/해외 미술시장 동향 분석

    아트페어 이외 국내외 행사 준비 및 현장업무 지원

    전시기획팀 리드 업무 서포트


    자격 요건

    미술전시 기획 및 아트페어 업무 3년 이상 5년 이하 (팀원)

    영어 업무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 (간단한 서류 국>영 번역, 영어로 진행되는 미팅 참석, 해외 행사 진행 및 고객, 협력사 관리 등)

    MS 오피스, 슬랙/스윗, 노션 등 업무툴 활용 능력 

    주어진 기한 내에 업무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punctuality and diligence) 

    디테일에 대한 주의력이 좋은 분 (great attention to detail) 

    주도적 업무 수행이 가능한 분 (ability to work independently) 

    조직 내 업무분담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조직 문화에 융화될 수 있는 분 (culture fit)

    업무환경에 대한 신속한 적응 및 융통성을 가진 분 (adaptability and flexibility)


    우대사항

    해외 학력 또는 업무 경력이 있는 분

    갤러리 및 미술시장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은 분

    illustrator, design 업무툴 사용 가능한 분 

    예술, 디자인적 감각이 뛰어난 분

    소셜미디어 활용경험이 있는 분


    채용절차

    서류전형 > 1차 인터뷰 > 2차 인터뷰 (Paid 프로젝트 진행) > 최종 합격


    근무조건

    연봉: 인터뷰시 경력과 직전연봉 고려하여 협의

    주 근무지: 용산구 이태원로 191 (무신사스튜디오 한남)

    근무시간: 월 - 금 09:30 - 18:30

    근무형태: 수습기간 3개월 > 이후 평가 & 인터뷰 후 정규직 전환  

    근무시작일: 협의 가능



    기타안내

    [근무 관련 복지] 

    시차출퇴근제를 운영하고 있어 출근시간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어요 (한 달에 한 번 출근시간 지정) 

    야근 후 퇴근 시 택시비를 지원해요. 

    분기별로 견해를 넓히고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리프레시 휴가를 제공해요.

    점심 식대와 야근 시 저녁 식대를 지급해요. 

    다양한 간식과 퀄리티 높은 커피빈을 제공해요. 


    [기타 복지] 

    아트부산의 팀원으로서 더욱 다양한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문화예술관련 페어 및 전시, 공연 관람비용을 지원해요. (10만원 한도, 분기별 1회 지원) 

    직무 관련 강연 및 자격증, 교육비용을 지원해요. (항목별 10만원, 업무 연관성 및 중요도에 따라 상향 조정 가능) 

    아트부산 임직원의 건강을 위해 운동과 의료비를 지원해요. (연간 60만원 한도) 

    아트부산 임직원의 소중한 생일! 함께 챙겨요. (생일 반차 지급, 5만원 상품권 선물 제공) 

    7월 10일은 아트부산이 태어난 날! 다같이 쉬어요.

  •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