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콘텐츠 산업환경에 맞추어 신사업 발굴 기회에 걸맞은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쏘스뮤직 소속 아티스트/콘텐츠의 성장 전략을 수립하며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국내/외 K-POP 시장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앨범 프로모션 기획 및 운영, 실행, 성과 점검까지 총괄합니다. 아티스트/앨범 개발 단계 최상단에서 방향성을 수립하고 리드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K-POP 아티스트와 콘텐츠의 성장을 이끌어 나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무책임]
앨범 발매 외 회사 비즈니스 성과 달성을 위해 시행되는 신사업 지원 또는 중장기 과제에 대한 전략 도출
신인 아티스트 기획
새로운 프로모션 기법 및 인사이트 도출 방식의 발굴
아티스트 마케팅 전략 수립 : 주요 아티스트별 시장 상황 분석, 주요 활동에 대한 방향성 및 목표 설정
아티스트 연차별 중장기 달성 목표 수립 (핵심 공략 시장, 경쟁 대상 등)
해외 시장 진출 전략
세그멘테이션 및 타겟 고객 정의
앨범 프로모션 기획/운영/실행
콘텐츠 기획 단계에서의 고객 인사이트 제공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팬 커뮤니케이션 목표 수립
주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채널별 역할 정의
채널별 콘텐츠 최적화 지원
마케팅 성과 분석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 KPI 수립 & 효과성 측정
프로모션 기간, 팬 동향 모니터링 및 분석
[주요 업무환경]
해외 출장 비중 20%
[필수 자격요건]
학사이상
전공 무관
6년 이상 전략, 기획, 마케팅 등 관련 업무 경험자
원활한 영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분
다수의 이해 관계자 (유관부서 및 해외 법인) 와 조율 및 협업 프로젝트 관리 경험을 보유한 분
문서나 보고 등을 통한 경영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분
K-POP/음악 산업 전반에 관심과 글로벌 미디어 및 문화, 트렌드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분
MS-Office/Google Suite를 이용한 문서 작성 능력이 탁월한 분 *서류 전형 합격자에 한해 별도 과제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선호 자격요건]
콘텐츠, 미디어, 광고 분야 또는 대기업 사업전략/상품기획/마케팅 업무 경험을 보유한 분
데이터 분석 (웹 또는 소셜미디어 분석 도구 활용 및 수치 해석) 역량과 경험을 보유한 분
관련 컨설팅 혹은 시장 조사 경험이 있는 분
구성원 코칭/육성 경험이 있는 분
[필요역량]
변화에 대한 유연성 및 민첩한 적응력
적극적/선제적으로 이슈와 개선안을 발굴하고 해결하려는 주도성
정형화되지 않은 정성/정량 데이터에 대한 분석 및 이해력
최신 음악 산업 동향 및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업데이트 하는 학습능력
다양한 유관부서/외부 관계자들과 협업할 수 있는 협력적 사고
[공지 사항]보다 나은 채용 서비스 제공을 위해 7월 1일부로 신규 채용 사이트가 오픈될 예정입니다.따라서 아래 기간 동안은 지원서 접수가 불가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지원서 접수 불가 : 2024년 6월 22일(토)~6월 30일(일)
전형절차
ㆍ서류전형 > 실무면접 > 조직적합성면접 > 리더면접 > 최종합격
ㆍ면접일정은 추후 통보됩니다.
유의사항
ㆍ모든 신규 입사자는 온보딩을 위한 Win Together Program(6개월)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