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업무
1. 브랜드 개발 / 전략 실행 - BI 정립(비전, 미션, 철학, 컨셉) - 제품 포트폴리오 정립 및 리뉴얼 - 상세페이지 개발 및 리뉴얼 - 시장 및 경쟁업체 조사 및 브랜드 리서치 기획 및 실행 2. 상품기획 / 개발 - 시장 센싱을 통한 신제품 개발기획, 검토
3. 브랜드 관리 - 가격 관리 - 매출 / 손익 관리 - 제품관리 (성분변경, 표시사항 검토) - 광고 문안 작성 및 심의 (학술/논문검토) - 생산관리 (CAPA, 재고파악, 일정 조율 등) 4. 브랜드 커뮤니케이션(IMC 전략기획/ 운영) - 광고 소재 개발 및 매체 전략 - 채널별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 및 운영
(커뮤니케이션 방향성 설정, 컨셉개발, 컨텐츠 기획 등)
- 서포터즈 운영 및 브랜드 선호도 증대 캠페인 운영
5. 프로모션 기획/운영 - 전사 프로모션 기획 및 성과 분석 - 채널별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 및 운영
자격요건
1. 학력사항 학사 이상 2. 경력사항 - 식품/건강기능식품, 소비재 브랜드매니저 경력 필수 (8년 이상) (식품/건기식 메이저 브랜드 담당 경험 우대)
우대사항
- 대기업 건강기능식품/일반식품 BM 경력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