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매니저

미소의 미션은 ‘현실의 삶을 개선하는 기술을 만듭니다(We build technology that makes our everyday lives offline better)’입니다. 

홈클리닝, 이사, 인테리어를 모두 포괄하는 미소 서비스는 현실 오프라인 공간에서 진행되지만, 미소는 테크 기술을 이용해 예약, 결제, 고객 상담 등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에 이르는 서비스 경험을 개선합니다.


미소 내의 모든 팀의 역할이 그러하듯, 미소의 서비스가 위대한 프로덕트가 되도록 만드는 게 마케팅 팀의 우선적인 역할입니다. 미소 마케팅 팀은 뛰어난 프로덕트에서 위대한 브랜드가 나올 수 있다고 믿습니다. 

마케팅 팀의 두 번째 역할은 미소의 메시지와 철학이 최대한 많은 고객에게 닿게 하는 것입니다.


미소의 커뮤니케이션 매니저는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 미션과 서비스를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미소의 핵심 가치를 회사 안팎으로 전달할 수 있으려면, 우선 회사에 대한 높은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커뮤니케이션 매니저는 내부적으로는 미소 직원들이, 외부적으로는 잠재 고객과 기존 사용자가 미소의 가치와 메시지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예비 메이커스를 위한 관련 사이트]

- 유튜브: EO - 미국에서 실패했지만 한국에서 성공한 아이템

- 유튜브: Fedex Small Business Grant Contest 2021

- 넥스트 유니콘: 홈서비스 미소, 포브스 아시아 100대 유망 기업 선정

- 파이낸셜 타임즈에 소개된 고성장 기업 미소! https://www.ft.com/high-growth-asia-pacific-ranking-2022

- 동아일보 : 홈서비스 플랫폼 미소, 2023년 4분기 매출 성장률 90% 달성...2년 연속 흑자 https://n.news.naver.com/article/020/0003548926?sid=101

포지션 및 자격요건

포지션
( 1명 )

담당업무

웹사이트, 네이버 블로그 등을 통해 미소의 가치를 전달합니다. 배포에 그치지 않고 최대한 많은 잠재 고객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네이버 상위 키워드에 미소 글이 노출되게 하고 잠재 고객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 줍니다.

미소를 대변해 주요 언론사와 관계를 유지하고 양질의 보도자료를 제작 및 배포합니다.

대/내외 이슈 모니터링, 선제적인 대응을 포함해 이슈 전반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고 주도합니다.

고객과 맞닿는 SMS 메시지, 광고 소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메시지 가이드를 수립합니다.

SNS,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인입되는 고객 목소리(VOC)를 모니터링하고 소통합니다.

고객, 파트너, 내부 직원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듣고 우리가 잘하는 점과 서비스를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지를 전달합니다.


자격요건

높은 수준의 이해력과 글쓰기 능력

프레젠테이션 및 구두로 명확하게 전달하는 능력

영어와 한국어 뛰어난 작문 및 의사소통 능력

매거진, 콘텐츠 작성 및 채널 운영한 경험이 있는 분

기사, 보도자료 작성 등 언론홍보 경험이 있는 분


우대사항

플랫폼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 분이면 좋습니다.

다양한 업무 관계자와 소통하며 커뮤니케이션 업무에 있어 강한 리더십이 필요합니다.

PR 이슈에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기획하고 성과를 만들어본 경험이 있으시면 좋습니다.


전형절차

ㆍ서류전형 > 커피챗 1차면접 > 과제 전형 > 2차면접 > 레퍼런스 체크 > 최종합격

ㆍ커피챗은 서류 전형의 일환으로 궁금한 것을 편하게 물어보는 시간입니다.


유의사항

ㆍ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