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마케팅은,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조해 냄으로써 고객사의 매출과 가치를 극대화하고

잠재력 있는 기업을 발굴하여 독보적인 마케팅 노하우로 4P 전반을 책임지며, 대한민국 마케팅의 역사를 쓰고 있습니다.


업계 TOP 클라이언트들의 성공을 넘어서 안다르, 클럭, 몽제 등의 자사 브랜드를 직접 마케팅으로 성공시켜 왔으며

공격적인 투자를 통해 비즈니스 부스팅 사업을 확장하고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여 끊임없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어떤 기업이든 성공 궤도로 안착할 수 있도록 기업의 비즈니스를 부스팅 하며 안다르와 같은 성공 사례 100개를 더 만들고자 합니다.



앱 마케터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앱` 기반 비즈니스의 성장을 만드는 디지털 마케팅 액션을 수행합니다. 유저를 모으는 UA 단계부터, 이탈 유저 케어를 위한 Re-engagement와 LTV 극대화를 위한 Growth 영역까지, 비즈니스 성장의 모든 단계에서 성공 신화를 만들어냅니다.


■ 주요 업무

  • 디지털 마케팅 전략 기획
  • 디지털 미디어 캠페인 설계 및 최적화 운영
  • 소비자/경쟁사/업종별 트렌드 분석 및 조사
  • 실시간 광고 성과 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 디지털 크리에이티브(소재, 텍스트, 이미지, 영상) 기획


■ 지원 자격

  •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
  • 최고의 앱 마케터로 성장하고 싶으신 분
  • 주도적으로 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데서 보람을 느끼시는 분
  • 오너십을 갖고 꼼꼼하게 맡은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분
  •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에 익숙하신 분


■ 우대 사항

  • 유관 경력 6개월 이상 보유하신 분
  • Google, Meta, TikTok 등 다양한 미디어에서 앱 홍보 캠페인을 직접 운영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 AppsFlyer, Adjust, Branch, Airbridge 등 3rd party tool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경험이 있으신 분
  • Excel, Power Point 등 MS Office 고급 활용 역량을 보유하신 분


■ 전형 구분

  • 신입사원 : 국내외 4년제 졸업(예정)자


■ 급여 사항

  • 신입사원: 초봉 4,500만원


■ 근무 조건

  • 입사 예정일 : 5월 4주차 예상
  • 정규직(수습기간 최대 3개월)
  • 근무지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35다길 42, 에코마케팅
  • 업무시간 : 주 5일, 10:00 ~ 19:00



함께하게 될 팀은,


국내/글로벌 최고의 Market Creator들과 함께 <앱>마케팅 과정의 전반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은 주목하세요!


종합병원에 가면 여러 진료 과목이 있는 것처럼, 기업의 병원인 에코마케팅에도 다양한 전문 분야가 존재합니다.

우리 팀은 에코마케팅의 <앱 전문 클리닉>을 지향하며 Media, Design(Creative), Tech 모든 분야에서 광고주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고의 전문가를 길러냅니다.


?? 패션/뷰티/쇼핑/배달/OTT/골프 등 전국민 대상의 대규모 앱 플랫폼을 담당하고,

?? 글로벌로 범위를 확장해서는 일본의 유명 웹툰 앱 캠페인을 수주 & 담당하기도 하며,

앱 마케팅 과정의 전반을 각 분야 최상급 전문가들과 함께 One-stop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는 물론, 글로벌 업계 1위 앱 클라이언트들의 성장을 함께 만들어나갈 뿐 아니라

앱 마켓 내에서의 도전과 혁신, 성공 경험을 탄탄히 쌓아

궁극적으로는 직접 앱 플랫폼을 기획 & 성공시키고 싶은 분들이라면 지원하세요!



함께하게 될 팀 리더의 인터뷰??


1. 에코마케팅의 Market Creator로서 주로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계신가요?

데이터 기반의 `앱`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 액션을 수행합니다. 담당 브랜드를 고객들이 더욱 사랑하고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적극 활용하여 광고를 기획하고, 유입된 유저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더 나은 방향으로 광고주의 성장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2.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리더분의 노력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이를 위해 항상 최선의 방법과 최적의 방향을 고민하며,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매출을 증진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하고 있습니다.
브랜드가 시장을 리딩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더라고요. 최신 콘텐츠/인기 브랜드/상품/스토어에 대한 정보를 학습하고 다양한 업종과 시장 동향을 수집해 팀원들과 공유하려고 합니다. 최근 인기 있는 팝업스토어도 다니면서 실제 소비자들이 어떤 것에 열광하는지를 체득하기 위한 노력도 진행합니다. 트렌디한 인스타 계정들도 팔로업하고 팀원들에게 새로운 인풋을 주기 위해 저 역시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를 습득하고 스터디하고 있습니다.


3. 리더분께서는 해당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어떤 가치를 창출하고 있나요?

"원래 그래, 이 정도 하면 되지"라는 생각보다 새로운 시도를 위해 스스로 학습하고 탐구하며 실제 업무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담당하는 브랜드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며 `성장`이라는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4. 이 직무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며, 이를 위해 무엇을 준비하면 좋을까요?

현재, 이미지와 영상 콘텐츠 중심으로 광고를 운영하고 있어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감도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크리에이티브` 라고 하면 `타고나는 역량 아니야?` 라고 생각 할 수 있는데요, 아주 틀린 말은 아니지만, 충분히 후천적으로도 역량을 기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단순히 소비하는 것이 아닌 `이렇게 표현하니까 더 와닿는구나`를 시작으로 본인만의 인사이트를 쌓아나가 적재적소에 꺼낼 줄 아는 역량을 길러본다면 좋을 것 같아요. 블로그나 유튜브 등의 개인 채널을 운영하는 경험도 스킬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기존 것을 완벽히 받아들이고 발전하기 위한 끈기와 자신감을 갖고 있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아요. ??



채용 프로세스는,

  • 신입사원 : 서류 전형 → 사전과제 → 1차 실무진 면접 → 최종 합격
  • 지원 서류 : 이력서(필수), 포트폴리오(선택)
  • 포트폴리오 안내 및 참고 사항
  • 본인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작업물이 포함되어 있는 포트폴리오를 선호합니다. (기획 의도, 기여도, 최종 성과는 필수로 기재해주세요.)
  • 웹 링크(구글 드라이브, 노션 등)로 서류 제출 시, 접근 권한을 꼭 열어주세요.
  • PDF 파일 형태로 제출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1차 실무진 면접 전형 시 면접 당일에 `업무 적합도 테스트`가 별도 진행됩니다.
  • 사전 과제 전형은 서류 전형 합격 시 메일로 별도 안내 나갈 예정입니다.
  • 전형별 합격자에 한하여 다음 전형일정을 개별 통보합니다.
  • 합격 여부와 관계 없이 모든 지원자에게 서류 및 면접 전형 결과에 대한 안내 메일을 드립니다.
  • 입사 지원서 최종 제출 후, 수정이 불가하오니 신중하게 검토하신 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최종 합격하여 입사하게 될 경우 더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팀에 배치될 예정입니다.



기타 문의 사항

  • 전형 진행 과정에서 더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모집 분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입사지원서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전형 진행 과정에서 별도의 교통비, 면접비, 실기테스트 비용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 장애인 및 보훈대상자는 관계 법령에 따라 우대합니다.
  • 채용관련 문의사항은 에코마케팅 커리어 사이트 FAQ (https://echomarketing.career.greetinghr.com/)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FAQ외의 문의는 recruit@echomarketing.co.kr로 문의주시면 검토 후 답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