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소개 ㆍ회사의 내부 구성원인 임직원과 관련된 모든 업무 담당 ㆍ조직의 인재상과 일치하며, 회사의 전략 및 경영목표를 달성하는데 적합한 역량을 가진 인재를 채용하는 것부터 이들이 기존 구성원과 조화를 이루고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역할 수행 ㆍ구성원들이 납득할 수 있도록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평가하고, 적절한 보상(급여 및 복리후생) 제공 ㆍ인사 관련 규정에 대한 제/개정 ㆍ이슈의 발생에 대한 대응 ㆍ회사의 입장에서 균형 있는 노사 관계 구축
필요역량 ㆍ회사 구성원 전반과 원만하게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ㆍ내부 직원들을 CS 마인드로 대하는 태도 ㆍ관찰력과 인간 자체에 대한 애정 ㆍ인사/노무 관련 법률 및 규정에 대한 지식 ㆍ근로기준법을 비롯한 노동관계법에 대한 지식 ㆍ동종 업계 및 시장 전반의 트렌드를 꾸준히 파악, 점검하고 이를 당사에 맞게 적용하는 능력 ㆍ정보의 유출을 방지할 수 있는 보안 의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