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O 한국협회는 1957년 FAO 국가위원회 성격으로 설립된 농림축산식품부 인가 비영리사단법인으로서, 우리나라와 FAO 본부 및 회원국 간 협력을 비롯하여, 국제 농수산자료의 수집, 보급 등의 제반업무를 담당하는 국내 유일의 농수산식품 관련 국제협력단체이며, 아프리카ㆍ아시아 농촌개발기구(African-Asian Rural Development Organization, AARDO) 극동지역사무소를 겸임하고 있습니다. 모집부문 및 자격요건 공통 자격요건 정보 공통 자격요건 | -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 연령 제한 없음
- 근무지(경기도 안양시 소재)에서 근무가 가능한 자
- 국가공무원법 제33조(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 남성일 경우 병역필 또는 병역 면제자로, 병역법상 문제가 없는 자
-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 모집부문 및 자격요건 정보 모집분야 | 담당업무 | 응시자격 | 인원 | 국제협력 | - FAO 등 국제기구와의 협력사업 추진 및 국제회의 참석ㆍ의제 검토
- AARDO 극동지역사무소 업무, 농림축산식품부 국제회의 개최 지원, 국제협력사업ㆍ연구용역 등
| - 우대사항
- 영어말하기 우수자
- OPIC AL, TOEIC Speaking 180점, 또는 TEPS Speaking 80점 이상의 공인성적 보유자
- 제2외국어(스페인어, 불어, 중국어, 일어) 우수자
- 스페인어 DELE B2, 불어 DELF B2, 중국어 HSK 5급 260점, 또는 일어 JPT 740점(JLPT N2 150점 이상)이상의 공인성적 보유자(언어는 1개만 인정)
* 영어말하기 및 제2외국어 성적증명서는 마감일 기준 2년 이내 성적만 유효 상세내용은 공고문 참고 | 1명 | 회계ㆍ총무 | - FAO 한국협회 예ㆍ결산 및 회계 업무(예산 집행, 출납, 급여지급 등)
- FAO 한국협회 총무(정기총회 등 회의 준비, 책자 배포, 세무신고관리, 회원 관리 등) 업무
- AARDO 극동지역사무소 회계 업무 등
| - 아래 조건 중 1개 이상 충족하는 자
- 공고 마감일 기준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회계업무 근무 경력이 2년 이상인 자
- 공고 마감일 기준 전문 학사학위(전공 : 경영, 회계 계열) 이상을 취득하고,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회계업무 근무 경력이 1년 이상인 자
- 우대사항
- 국고보조금 사업비 관리시스템(e-나라도움 관리) 사용 가능자
* 제출한 경력증명서를 통해 해당 내용이 확인되는 경우에만 인정 - 컴퓨터활용능력 관련 자격증을 보유한 자(컴퓨터활용능력 1/2급, 워드프로세서 1/2급)
- 회계 관련 자격증을 보유한 자(전산회계 1/2급, 전산세무 1/2급)
상세내용은 공고문 참고 | 1명 | -
서류전형 -
인적성평가(온라인) -
면접전형 및 어학평가 -
최종합격 * 인적성평가 결과는 면접심사 참고자료로 활용하며, 미응시시 면접전형 응시불가 * 어학평가는 국제협력 응시자만 해당 접수기간 및 방법 - 접수기간 : 2024년 4월 15일 (월) 00시 ~ 2024년 5월 3일 (금) 17시
- 접수방법 : 이메일 지원
- 이력서양식 : 자사양식
- 제출서류 : 2024. 5. 3(금) 17:00까지 이메일 career@fao.or.kr로 제출
- <공통>
- ①(서식1) FAO 한국협회 입사 지원서 1부
- ②(서식2) 자기소개서 1부
- ③(서식3)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동의서 1부
- ④(전문)학사/석사/박사 재학/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 ⑤[해당자] 경력증명서 각 1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부 중 선택(위 ①번 입사지원서의 경력란에 기재한 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 <국제협력>
- ① [필수] 공인 영어성적증명서 1부
- ② [해당자] 영어말하기 및 제2외국어 성적증명서 각 1부
- <회계ㆍ총무>
- ① [해당자] 컴퓨터활용능력 증명서(컴퓨터활용능력 1/2급, 워드프로세서 1/2급) 각 1부
- ②[해당자] 회계관련 자격증명서(전산회계 1/2급, 전산세무 1/2급) 각 1부
상세내용은 공고문 참고 유의사항 - 입사지원 서류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채용확정 이후라도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상세내용은 반드시 홈페이지(https://fao.or.kr/) 공지사항 내 공고문 참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