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플] 게임기획/게임사업/웹 직군 인재 모집
2001년 창립된 ㈜네오플(대표이사 윤명진)은 `캔디바`를 시작으로 `던전앤파이터`, `사이퍼즈`,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온라인 공각기동대`, `던파혼`, `이블팩토리`, `애프터디앤드` 등 다수의 인기게임을 개발한 게임 개발회사 입니다. 이를 필두로 신규 PC 프로젝트 등 참신하고 재미있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 중에 있습니다. 

모집분야 및 자격요건

모집분야 및 자격요건
모집분야담당업무자격요건

[서울지사]

[던파모바일2D]

컨셉 및 시나리오

기획자


- 던파 모바일의 세계관을 확장하고, 유저분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며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는 시나리오를 작성


- 작성한 시나리오가 실제 게임 안에 적용 될 수 있도록 

  NPS 및 퀘스트, 인게임 연출 등을 제작 


-텍스트로만 작성되었던 시나리오가, 

  던파 모바일의 컨텐츠로 구현될 수 있도록 함


- 방대한 던파의 세계관을 이해하고, 

  모바일 상황에 맞게 재해석하는 창의적 업무를 진행


- 다양한 유저를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이기에 

  가벼운 문체로 10대에서 30대 사이의 젊은 유저층을 

   공략할 수 있는 유연한 시나리오 작법이 필요 


- 2년 이상의 관련 직무 경력자


- 시나리오 구성 및 퀘스트 기획에 소양이 있으신 분


- 퀘스트 관련 시스템을 기획 및 개발한 적이 있으신 분


- 인게임 데이터를 다루실 수 있는 분


- 변화되는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는 유연한 사고를 가지신 분


-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좋으신 분 

 [서울지사]

[카잔]

게임 밸런싱 기획자

 - 전투, 성장, 보상과 관련한 시스템/컨텐츠에 대한 밸런싱


- 콘솔 액션 게임을 좋아하는 분  


- 책임감, 성실함, 꼼꼼함을 갖추신 분


- 목표한 바를 이루기까지 끈기 있게 집중할 수 있는 분


-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 논의, 협업하는데 문제가 없으신 분


- Excel 사용이 가능한 분


- 데이터 테이블에 대한 이해와 활용이 가능한 분 (경력일 경우)


- 기획 의도를 숫자 및 로직으로 반영하고 설명이 가능한 분 (경력일 경우)


- 수치의 변경이 게임 밸런스와 플레이 경험에 어떻게 영향을 줄 것인지 예측할 수 있는 분 (경력일 경우) 


[OverKill] 

파밍/경제 디자인 기획자  

- RPG 경제 구조 기반 기획 

게임 내 존재하는 수많은 컨텐츠와 시스템을 연계하고 

하나의 유기적인 관계 구조로 규정하여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는 경제 구조를 설계하는 업무입니다. 


- 파밍 밸런스 기획 

경제 구조에 기반하여 유저의 성장을 보완하는 매력적인 파밍 시스템을 기획하는 업무입니다. 

 - 신입 / 경력 무관 


- 끝을 경험한 유저를 찾습니다. 

RPG게임 파밍은 인스턴트구조가 될 수 없습니다. 

즉석에서 간단하게 얻을 수 있는 구조가 아닌, 노력을 통해 

시련을 극복하고 성장을 하는 일련의 과정들이 필요로 합니다. 

그렇기에 파밍은 긴 시간의 투자를 요구합니다. 

그 시간 속에서 우리는 유저에게 다양한 경험과 만족감를 

제공하여 결코 무의미한 시간이 아니었음을 증명해야 합니다.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대중적인 게임부터 널리 알려지진 

않았지만 나만의 재미가 돋보이는 인디 게임까지

파밍의 의중을 파악한 심도 있는 지식과 다양한 게임의 각지 

다른 매력을 플레이 해 본 방대한 경험을 가지고 

유저의 입장을 대변하여 주도적으로 설명하실 수 있는 분을 

모십니다. 


- 본인만의 게임 철학을 가진 동료를 찾습니다. 

RPG 게임 파밍은 충분한 시간을 필요로 하고, 이를 뒷받침하는 경제는 그렇기에 탄탄해야 합니다. 

오래 지속하여도 하고 싶고, 오래 서비스를 해도 균열이 

없는 그런 시스템을 필요로 합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최고의 결과에 도달하기 

위해서 더 많이 강구하고 고민하면서 최선의 선택을 해야 합니다.  더 나은 선택을 위해 우리는 수많은 게임에서 직접 체험한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본인 만의 확고한 목적과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표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게임에 어울리는 최고의 결과를 만들기 위해서 자발적인 참여가 준비된 동료를 찾습니다. 


- (경력) 노련한 전략가를 찾습니다. 

RPG 파밍 구조는 유저 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관점에서 

게임사에도 수익 측면에서의 만족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게임의 높은 이해도 및 체계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한 치밀한 설계가 필요합니다. 

수 많은 콘텐츠와 시스템의 유기적인 관계 속에서 오래 

서비스해도 균열 없을, 탄탄한 내진 설계를 함께할 전략가를 

모십니다. 


프로젝트 오버킬은 좋은 밸런스라는 평가보다 좋은 게임이라는 평가를 반길 수 있는 여러분을 찾고 있습니다. 


[OverKill] 

몬스터 기획자 

 - 또 다른 주인공을 만듭니다.

  영웅이 존재하기 위해서는 악당이 필요합니다. 

  약하지만 무리를 지어 길을 가로막는 고블린부터,

  과거의 사건에서 의견이 엇갈린 라이벌과 혼자서는 

  상대하기 힘든 강대한 존재들까지..

  다양한 과거를 가진 몬스터가 살아 숨쉴 수 있게 

  만드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조연입니다.

 하나의 이야기에서 강력하고 멋진 몬스터와 싸워서 

 이기는 것은, 이야기의 마지막을 장식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몬스터 자체의 매력이 빛날수록 

 모험가분들이 빛날 것입니다. 또한 악당에게는 

 악당에게 어울리는 무대가 필요한 법. 몬스터를 위해 

 준비된  무대인  던전과 함께 모험가 분들을 맞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매력적인 몬스터는 많은 분들과 함께 만들어 갑니다.

 작은 몬스터부터 하나 하나 매력적인 이야기를 

 만들어 주시는 분들, 이야기로만 존재하는 몬스터가 

 움직일 육체를 만들어 주시는 분들,

 몬스터가 살아 숨쉬며 움직이기 위한 시스템을 

 만들어 주시는 분들, 그리고... 격렬한 전투와 피날레를 

 장식할  마지막 순간을 만들어 주실 여러분들까지.

 이야기의 대단원을 장식하는 순간에 모두가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도움을 주시는 많은 분들의 

 의견을 존중하며 이야기하실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 모두가 축하하고 웃을 수 있는 끝을 만들어 갑니다.

  모험가는 적이 아니고 같이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소중한 존재입니다.

  역경을 딛고 일어선 모험가를 축하하고 웃을 수 있는 

  끝을 만들어 줄 수 있는 것은 강대한 힘을 가진 

  몬스터만이 할 수 있는 역할입니다.

  하지만 몬스터의 위상과 강함의 표현을 위한 난이도 

  구성이 불합리한 상황을 만들게 된다면

  이는 모두가 축하하고 웃는 것이 아닌 몬스터만이 

  웃을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 질 것입니다.

  강함과 어려움과 불합리한 것들의 선을 구분하여 

  모두가 축하하고 웃을 수 있는 끝을 만들어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신입/경력 (무관)

- 몬스터의 특징을 살린 행동 패턴 및 스킬 제작이 가능하신 분

- 다양한 게임에서 세계를 위협하는 적들과 싸워 보신 분

- 동료들의 이야기를 존중하며 함께 몬스터를 만들어 가실 분


[던전앤파이터] 

아이템 기획자 

 

 `던전앤파이터`에는 수많은 아이템들이 존재하며, 

 특히 장비 아이템에는 타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없었던 

 재미있고 개성 넘치는 옵션들로 가득합니다.

저희팀에는 이러한 아이템들을 제작하고, 어떻게 콘텐츠 보상으로 제공하는 것이 게임을 지속적으로 재미있게 

플레이시키는 방법일지에 대해 고민하는 구성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러 국가의 수많은 이용자 분들이 계속해서 플레이 하고 싶은 게임, 생각만 해도 가슴이 두근거리는 게임을 

만들기 위한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시도를 꾸준히 해 

나갈 예정입니다. 현실에 안주하기 보다는 여러 구성원들과 협업하여 새로운 도전을 추구하시는 분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갖고 싶은 아이템, 세상에 없던 아이템을 만들어 보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도전을 부탁 드립니다.


- 장비 아이템의 옵션 제작 및 밸런싱

- 콘텐츠 파밍 구조 설계 및 레벨 디자인

- 아이템과 연계된 시스템 기획

- 이를 제작하기 위한 유관 부서 커뮤니케이션

위의 주요 업무를 정해진 일정과 목표 수준에 맞춰 회사 동료와 같이 협업을 수행할 수 있는 역량과 인성을 갖추고 계신 

아래와 같은 지원자분을 기다립니다.


- RPG 장르의 장비 파밍 구조에 대한 이해가 높아 유저 

  만족도와 게임사의 수익 측면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안할 수 있으신 분


- `던전앤파이터` 혹은 다른 게임의 장비 파밍 구조에 대해 

   비판적으로 접근하되, 장기적인 관점에서 더 나은 전략을 

   제시할 수 있으신 분


- 온라인 게임 내 경제 시스템에 대한 제반 지식을 통해, 

  효과적으로 아이템의 가치 유지를 위한 구조 설계가 

   가능하신 분

- `던전앤파이터`가 게임이기 이전에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임을 인지하고, 고객 신뢰를 바탕으로한 

  기본적인 직업 윤리 의식을 지니신 분


- 타 RPG 게임의 아이템 제작/파밍 디자인 관련 업무 

   경력이 1년 이상 있으신 분 (경력)


※ 포트폴리오 제출 필수입니다.

- 콘텐츠 기획 제안서

- 콘텐츠 분석 기획서

- 기타 게임 개발 관련 기획서

 [던전앤파이터]

게임 마케터 

- 메시지 전달을 위한 온라인 캠페인 기획 및 운영

- 유저 초청 행사, 업데이트 발표 등을 포함  

  한 온&오프라인 행사 기획 및 운영

- 외부 채널을 활용한 게임 홍보 기획 및 운영 등

- 내/외부 데이터 분석을 통한 라이브 전략 수립

-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한 다양한 컨텐츠 기획 및 제작

- 외부 IP를 활용한 다양한 컨텐츠 기획 및 제작

  : 유저에게 우리의 메시지를 어떻게 전달할지 

    고민하고, 이를 위한 컨텐츠를 기획/제작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 유저와의 소통을 위한 다양한 채널에 대한 

    고민과 운영, 그리고 채널에 맞는 컨텐츠 기획/제작 

    업무를 담당합니다.

  : 유저와 함께하는 다양한 방식의 행사 기획 업무를 

    담당합니다


 - 게임 업계에 대한 경험 또는 담당 업무와 연관된 경력

   (경력 2년이상)


접수기간 및 방법

※ 상세내용 확인 및 입사지원은 네오플 채용홈페이지(https://career.nexon.com/neople) 참고해주세요!

- 수시채용으로 진행 됨에 따라 채용시 조기마감될 수 있습니다.
- 개별 공고에 자격요건에 부합하다면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지원서는 각 모집 부서에서 개별적으로 검토됩니다.

기타 유의사항

- 서류 검토 기간은 최대 한달이며, 개별적으로 결과를 알려 드립니다.
-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법규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
- 궁금하신 사항은 당사 채용홈페이지 내 1:1문의게시판을 통해 문의 바랍니다.
- 네오플과 네오플 채용소식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소식은 네오플 공식 블로그 네오플로그(https://blog.naver.com/neoplog) 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