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분야 및 자격요건

CX(고객경험) 운영

티빙의 Customer Experience팀에 오시면 이런 경험을 하실 수 있어요! 

- 급변하는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심에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영향을 끼치며 고객 경험 트렌드를 리드하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습니다.

- 회원 정책부터 서비스 품질 운영 관리,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고객 경험 만족도를 높이고 서비스 사용성 품질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합니다.

- 기획, 개발 등 여러 유관부서들과 서비스 정책 프로세스에 참여하고, 양질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고객 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서비스 컨텐츠 플랫폼에 최적화된 회원 정책/서비스 운영 관리/ 고객 CS 커뮤니케이션 매니징을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전략을 수립/실행하고 있습니다. 


TVING team의 성장 스토리 보기


[주요 업무]
1)회원/서비스 정책 및 운영 관리 

-약관, 공지, 대외 기관, 민원 등 회원 정책 운영 및 대응
-해지환불,보상, 인증, 결제 등 회원 운영 정책 검토 및 이슈 관리

2)고객 CX 사용성 개선
-고객의 주요 여정 프로세스 CX 정책 점검 및 사용성 개선
-고객CX 개선을 위한 타 서비스 및 고객 데이터 분석 기반 인사이트 도출 기획
-장애/품질 VOC 모니터링 및 이슈 대응 관리

3)고객 CS 품질 관리
-고객센터 품질 운영 관리
-고객센터 효율화 및 운영 개선을 위한 프로젝트 수시 운영
-고객 VOC 리포팅 및 분석 관리
-고지/FAQ 등 고객 안내 가이드 배포 및 대고객 대응 전략 수립


[자격요건] 

- 전문학사 학위 이상을 보유하신 분 (전공 무관)
- CS 관리 운영 또는 서비스/프로젝트 운영 경력 3년 이상을 보유하신 분
  (디지컬 기반 사업 서비스 운영 및 CS 매니징 운영 경험)
- 내/외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보유하신 분
- 빠른 이슈 판단 및 문제 해결의 적극적 대응 역량을 보유하신 분
- 프로젝트 운영 관리 경험을 보유하신 분
- 방송, 영화, 디지털 컨텐츠 등 컨텐츠 및 OTT에 대한 경험 이해도를 보유하신 분
- 리포팅 및 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도출 기획 역량을 보유하신 분 


[우대사항]

- 고객센터 운영 및 관리 경력을 보유하신 분
- 프로젝트 서비스 운영 경험을 보유하신 분

- JIRA, Confluence 등 협업툴 사용 경험을 보유하신 분

- 디지털 트렌드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 경험을 보유하신 분
- 컨텐츠/엔터테인먼트/ OTT 등 플랫폼 기업 경험을 보유하신 분



접수기간 및 전형절차

■ 접수 기간 : ~2024년 04월 11(목) 23:00까지(한국시간 기준)

- 채용 완료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지원 의사가 있으신 분은 빠르게 지원 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ㆍ서류전형 > 1차 면접 > 2차 면접 > 최종합격

- 세부일정은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공지 드릴 예정입니다. 


유의사항

※ 입사지원시 상세 경력 기술서 제출 필수

- 각 단계별 일부 전형 과정이 추가 또는 생략될 수 있습니다.
- 국가등록 장애인 및 국가보훈자는 관련법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
- 병역필 또는 면제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분에 한해 지원이 가능합니다. 
- 지원서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불이익(채용취소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최종 제출 이후 및 마감시간 이후에는 지원서 수정이 불가합니다. 
- 전형 중 지원서를 삭제하신 경우 전형진행 포기로 간주됩니다. 
- 티빙에서 진행 중인 공고 간 중복 지원은 불가합니다. 본인의 경력과 가장 부합하는 전형/직무 하나를 선택하신 후 지원 부탁드립니다. 
  (지원하신 전형 종료 시, 타 모집 전형으로 지원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