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소개]
고객언어팀은 디지털콘텐츠센터 소속 팀으로 고객 언어 정책을 수립하고, 가이드하는 역할을 합니다.
KB금융그룹의 다양한 콘텐츠 관련 부서와 협업하며, 고객이
원하는 금융 정보를 이해하기 쉬운 언어와 가독성 높은
형식의 콘텐츠로 제작합니다.
[직무내용]
- KB금융그룹의 고객 언어 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가이드와 시스템으로 구축합니다.
- 고객의 관점에서 어려운 전문 용어와 금융 용어를 수집하여 개선하고,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화합니다.
- 금융을 소재로 다양한 형식의 온라인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 KB금융그룹 안에서 발행되는 금융 콘텐츠를 고객 친화적인 톤앤매너와 웹/모바일에 최적화된 형태로 재가공합니다.
-
KB의 고객 언어 가이드를 기반으로 정보
안내 및 관계 형성 목적의 대고객 메시지를 작성하고, 가이드합니다.
- 지속적인 콘텐츠 품질 향상을 위해 고객 피드백을 수집하고, 리서치를
통해 인사이트를 발굴합니다
[자격요건]
학력 :
대졸이상
전공 :
무관
경력 : 관련 경력 3년이상 ~ 12년이하
-. 온라인 콘텐츠 기획
및 에디터 경력자 또는 UX 글쓰기 경력자
[필요역량]
- 아티클 작성 및 편집, 카피라이팅, UX라이팅을 위한 글쓰기 역량
- 글쓰기 및 콘텐츠 제작을 위한 프레임워크 및 가이드 제작 경험
- 웹/모바일 플랫폼 내 다양한 형식의 온라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경험
- 고객의 문제를 분석하고, 데이터에 기반해
솔루션을 도출할 수 있는 논리적 사고 역량
- 내/외부 이해관계자와 원활한 협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역량
[우대사항]
- 경제ㆍ금융 관련 콘텐츠 제작 경력
- 디지털 콘텐츠 기획 및 서비스 운영 경력
-
출판사 편집 업무 경력자
- Google Analytics(GA) Certificate 보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