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업무
ㆍ고객 관점 측정/ 평가 Framework을 정립하고 고객경험(CX)에 대한 지속적 인사이트 발굴 리딩 - NPS, CSAT 등 고객 평가 지표/Tool의 전사 도입, 글로벌 규모의 조사 설계/ 분석/ 인사이트 발굴 - 데이터 기반 이슈 Root cause/ Reason why 분석, 본부/ 지역 등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핵심 CX과제 도출 지원 ㆍ자사 기존 NPS를 재정비하고 규격화 된 LG전자형으로 설계하여 실행 고도화 - 전사에 체계화된 NPS를 실행하여 결과 분석과 꾸준한 모니터링을 통해 우수한 산출물 도출 ㆍ본부/ 지역 고객조사 컨설팅, Gate Review 통한 전사 조사 Quality Control - 조사 방법론/ 분석 Expertise 기반 객관적 조사 평가를 위한 자문 서비스 지원 (Market research, UX research, 국내외 상품/ 서비스/ 마케팅 Insight 조사 등)
필수사항
ㆍ학위 : 학사이상 학위 소지자 ㆍ전공 : 전공 무관 (심리학, 경영공학, 인지과학, 산업공학, HCI 등 고객 분석 관련 전공자 우대) ㆍ경력 - 정성/정량 고객 데이터 수집/분석/설계 경험 10년 이상 (글로벌 조사) - 고객 리서치 및 평가 툴(e.g. NPS) 관련 다양한 방법론 보유 - 고객 데이터 기반 고객 전략 컨설팅/ 스토리텔링 경험 보유 ㆍ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으신 분
우대사항
ㆍ글로벌 마켓 리서치/ 컨설팅 경력 (e.g. 맥킨지, EY, Kantar, Nielsen, Ipsos 등) ㆍQualtrics, Medallia 등 CX 솔루션 적용/ 활용 경험 우대
근무지 ㆍ서울특별시 영등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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