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업무
ㆍ해외법인 안정화 - 채용 : 구인 공고 관리, 이력서 스크리닝, 면접 조율, 레퍼런스 체크, 후보자 관리, 온보딩 등 - 미국법인 인사 전략 및 관리 규정 수립 및 운영 - 법인 내 교육 과정이 필요한 경우 프로그램 설계 및 운영 - 시급제 근태 관리 등 기타 경영지원 업무 - 법률 또는 급여 이슈 대응 (변호사 및 회계사 협의) ㆍ현지 인력 및 파견 인력 관리 - 본사 HR과 협력하여 국외 거주자 및 파견자의 급여, 복리후생, 비자 절차 등 관리 - 매월 회계사에게 급여 정보 공유 및 ERP 시스템 업데이트 등 급여 관리 - 401K, 건강 보험, 영리 보험, 유급 휴가 등 복리후생 관리 ㆍ인사기록 관리 - 직원 및 채용 기록, 서신 및 보고서 등 각종 문서, 조직 차트 등 기록 관리 - 직원 및 조직 관련 사항, 보안 정보 등 기밀 정보 관리 ㆍGA - 사무실 및 차량 임대, 창고 관리 계약 등 임대차 계약 관리 - 출장, 재고 관리, 문서 보관 및 기타 일반 사무 업무 - 상위 직책자 및 직원의 다양한 요청사항 대응
필요역량
ㆍ한국어 및 영어 2개 국어 어학 능력을 보유한 분 (비즈니스 레벨 이상) ㆍ4년 이상의 GHR 및 유관 경력을 보유한 분 ㆍ채용 및 채용 과정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을 갖추신 분 ㆍ기본적인 예산 수립 및 관리 경험을 지니신 분 ㆍ현지 채용 인력, 파견 인력, 본사 HR 등 다양한 인력과 원활한 협업 및 의사소통이 가능한 분 ㆍ상황 대처 능력과 뛰어난 문제해결 능력을 지니신 분 ㆍ우선순위에 따라 기한 내 목표 달성을 위해 효율적인 일처리 방식 노하우를 지니신 분
우대사항
ㆍ인적자원 관련 학위를 지니신 분
ㆍ다국적 기업 Global HR 경험 또는 미국 및 영어권 근무 경험이 있으신 분 ㆍ미국 현지 노동법 관련 지식을 보유한 분 ㆍ새로운 시스템과 기술 환경 적응에 어려움이 없는 분 ㆍMicrosoft Excel, Outlook 등 기본적인 OS스킬과 협업 툴 활용 능력을 갖추신 분 ㆍData 분석 및 문서 작성 능력이 우수한 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