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업무
ㆍ광고 플랫폼 / 솔루션 기획 광고 산업 트렌드 및 기술 변화를 센싱하고, 핵심 Key Success Factor를 도출하여 인사이트를 발굴하고, 다양한 파트너사의 핵심 역량과 사업 전략 분석을 기반 자사 사업과 Fit 을 도출 / 협업 모델을 구축합니다. 데이터 / AI / Interactive 등의 Tech 결합 광고 플랫폼/솔루션을 기획합니다. 신규 파트너 발굴하어 연동 업무 및 파트너간 사업 모델 전략을 수립합니다. 데이터 기반 성과 분석을 통해 파트너 성과 관리 외 플랫폼 개선 요소를 도출하여 고도화 합니다. ㆍ디지털 매체 광고 사업 전략 기획 - 옥외 공간 (Billboard, Urban Panel, 모빌리티, Place-based media) 중심으로 매체사 제휴 /매체 개발을 하여 미디어 상품을 개발합니다. 자사가 제공하는 광고 플랫폼과 솔루션을 매체사에 소개하여 플랫폼 기반 매체 제휴 영업 활동 및 사업 모델을 수립합니다. 또한 매체별 성과 지표 및 성과 분석, 수익 구조 설계 등 고객을 관리합니다. ㆍ지역/거점별 대행사, 렙사 등의 파트너 개발 및 관리합니다.
필수사항
ㆍB2B사업에 대한 이해 ㆍ광고 시장 동향 및 Value Chain 이해 및 광고 미디어 산업에 대한 업무 경험 ㆍ에코시스템을 분석하고 전문솔루션을 제공하는 파트너사를 탐색, 평가, 검증, 협업 사업 모델 구축 경험 ㆍ영어로 해외법인 및 고객과 일정 수준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야 하며, Value proposition 등 제안 역량 ㆍ기본적인 플랫폼 / 데이터 분석 / 광고 기획에 대한 이해 ㆍ전공 : 전공 무관
우대사항
ㆍDOOH 광고 산업에서 근무를 해 보신 분 ㆍDOOH 광고 매체 제휴 영업, 매체 매력도 평가 및 고객 관리 경험 ㆍ광고 효과 분석 및 Implication 도출 업무 경험 ㆍAd-tech 솔루션 / 광고 효과 측정 서비스 기획 경험
근무지 ㆍ서울특별시 영등포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