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신입직원 채용 공고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신입직원 채용 공고

협의회는 법률가 양성제도의 발전을 모색하여 우수한 법률가 양성에 기여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또한, 교육부 장관이 지정한 법학적성시험 시행기관으로 법학적성시험 출제 및 관리를 비롯하여 변호사시험 모의시험 실시, 법학전문대학원 공동입학설명회 개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인터넷신문인 로스쿨타임즈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협의회에서는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를 이끌어 갈 전문적인 식견과 능력을 갖춘 인재를 모십니다.

2024년 3월 4일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사장

채용 부문, 자격 기준 및 채용 형태

채용 부문, 자격 기준 및 채용 형태 정보
채용 부문 인원 자격 기준 및 주요 담당업무
총무 0명
<자격 기준>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긍정적이고 책임감이 강하며 능동적 업무수행 자세를 갖춘 자
<주요 담당업무>
협의회 회계, 세무, 인사 담당
법학전문대학원 관련 사업 기획 및 행사 관리
법학전문대학원 현안 대응 및 지원 등
<우대 사항>
경영학 등 관련 전공자
예ㆍ결산, 납세, 노무 등 업무 경력자(공익법인, 사단법인 등)
회계, 세무, 인사, 컴퓨터 등 자격증 소지자
기자 0명
<자격 기준>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균형 잡힌 시각과 분석적 사고 능력을 갖춘 자
<주요 담당업무>
로스쿨타임즈(lawschooltimes.com, 인터넷신문) 기사 취재
자체 웹사이트, 포털 사이트 등에 주요 온라인 기사 송출
이슈 취재 및 기사화, 주목도가 높은 아이템 발굴 및 가시화
<우대 사항>
신문방송학 또는 법학 전공자, 법학전문대학원 수료자
신문, 방송, 온라인 매체, 학보사 등 기자 경력자
온라인 기사 작성 및 유통 경험이 있는 지원자

(공통사항) 남자는 병역필 또는 병역 면제자로 해외여행 결격사유가 없고 채용 건강검진 결과 이상이 없는 자

(채용형태) 6개월의 수습 기간(기간제 계약직) 후 소정의 직무수행 평가 및 심사를 통해 정규직 전환 (단, 직무수행 평가 결과가 만점의 70% 미만일 경우 전환하지 않음.)

채용 절차 및 일정

  1. 서류심사
  2. 인적성 검사 및 실무면접
  3. 임원 면접
  4. 합격자 발표
  • 일정
    • 인적성 검사(온라인, 서류심사 합격자 대상) 2024년 3월 20일(수)
    • 실무면접(인적성 검사 참여자) 2024년 3월 21일(목)
    • 임원 면접 2024년 3월 28일(목) 예정
    • 합격자 발표 2024년 4월 1일(월) 예정
  • 임용 : 2024년 4월 8일(월) 예정

    합격자 임용서류 및 채용 건강검진 결과 제출

  • 상기 일정은 협의회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지원서 교부 및 접수 방법

  • 지원서 교부 :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홈페이지(info.leet.or.kr)에서 다운로드
  • 접수 방법 : 이메일(recruit@leet.or.kr) 접수
  • 기간 : 2024년 3월 4일(월) ~ 13일(수)

    마감일까지 도착분에 한함.

[붙임]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입사지원서 양식

급여 및 근로조건

급여 및 근로조건 정보
구 분 내 용
급 여
  • 연 4,000만 원 이상 (채용 확정 후 경력 등 고려하여 최종 결정)
근 무 지
  • 서울 중구 서소문로11길 34, 5층
근로조건
  • 주 40시간제 시행(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 법정 복리 : 4대 보험 가입 및 퇴직금(퇴직연금제)
  • 휴가 제도 : 법정 연차
  • 복리 후생 : 각종 경조 휴가 및 경조금 지급 등

제출서류

제출서류 정보
<공통사항>
  • 입사지원서(협의회 소정 양식) 1부
  • 자기소개서(자유 양식, A4 3매 이내, 컴퓨터 문서 프로그램 이용) 1부
  • 최종학교 성적 및 졸업(예정)증명서 원본 각 1부

    대학원 졸업(예정)자는 대학 성적 및 졸업증명서 포함.

  • 어학 성적증명서(TOEIC, TOEFL, TEPS, HSK, JPT 등) 및 컴퓨터 등 관련 자격증 각 1부

사본 제출 가능, 고유 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등) 비공개 발급 또는 블라인드 처리

유의 사항

  • 지원자는 자격 기준과 주요 담당업무 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 입사지원서 등 제출서류의 기재 사항 착오 및 누락, 연락 불능 등으로 발생하는 불이익은 모두 지원자 책임입니다.
  • 적격자가 없는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으며 임용 후라도 제출서류, 임용서류, 채용 건강검진 등을 통하여 결격사유가 확인되면 합격이 취소됩니다.
  • 협의회는 신입직원 채용과 관련하여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고 처리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및 행정안전부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준수합니다.
  • 채용 단계별 합격자 확정 후 지원자가 제출서류 반환을 청구하는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하며 서류 반환 청구 기간(합격자 발표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면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채용서류 일체를 파기합니다.
  • 기타 사항은 전화(02-888-2034)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