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박한 세상, 재능 절대 지키며 일하는 ‘재능 그린벨트, 제조도’에서 개발자를 찾습니다.]

- 일을 대하는 태도, 일하는 방식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평생직장은 사라졌고 회사는 우리를 책임져주지 않는다네요? 일에 진심이고, 잘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회사에서 일하는 건 조금 아쉽습니다. 맥락이 없는 일이나 틀에 갇힌 일을 하다 보면 내가 잘하고 있는 건지 목적과 감을 잃기도 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싶은데 회사 다니는 것도 벅찬 와중에 사이드 프로젝트까지 해야 하나 싶잖아요.

[제조도에서는 ‘개발’이라는 ‘일’을 넘어 ‘나다움’을 지키며 보고 배울 수 있는 동료들과 ‘같이‘ 일하면서 나의 강점과 재능을 다각도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나답게 일하기 위해 

? 내가 가장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시간에 일할 수 있는 ‘코어타임없는 완전 자율출근제’
? 그리고 더 일을 잘하기 위해 나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주4일제‘ 를 조직 내에서 실험하고 있습니다.

내가 가장 일을 잘할 수 있는 환경을 찾아 실험해 보고 우리가 일하는 방식으로 생태계를 만들고 있습니다.
하자만 ‘자율’에는 ‘책임’이 따른 다는 것을 인지하고, 같이 일하는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합니다. 

[그래서 제조도에 입사하면]

- 개발 커리어 줄 세우기에서 벗어나, 기존 틀에 의존하지 않는 독립적인 ‘인디워커’가 될 수 있습니다.
- 언젠가 내꺼 하겠죠. 그럼 한 살이라도 어릴 때 나를 다각도로 실험해 보고 다른 사람들과 다양한 협업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제조도에서는 그 방법을 같이 고민하고 일하는 방식을 만듭니다.

포지션 및 자격요건

웹 개발자

(프론트엔드/백엔드

/풀스택 경력무관)
( 0명 )

담당업무

[독립적으로 일하는 인디워커를 위한 생태계를 만들고 있습니다.]


‘개발자라면 이래야 해.’ 라는 틀을 벗어나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부터 개발까지 주체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 <B2C 서비스> 

<인디워커 기록 아카이빙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인디워커들의 기록은 곧 포트폴리오가 됩니다. 요즘은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콘텐츠나 영감 스크랩 하나하나가 포트폴리오가 되고 있습니다. 기록과 아카이빙이 내 자산이 되는 시대인데요. 간단한 생각이나 메모, 여행, 후기 목적에 따라 인스타그램, 브런치, 블로그 등 다양한 플랫폼을 전전하고 있는데, 다양한 생각과 기억, 경험들을 기록하고 시각적으로 한눈에 볼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현 제조도는 모델하우스이며, 건물 하나하나의 위트있는 특색을 살려 서비스화를 만들 예정입니다. 세계관이 미친 제조도에는 낮말도 밤말도 제조도에 사는 새 `기록이`가 듣는데요. 인디워커들이 모두 `기록`이를 분양받는 그 날까지. 천재 기획자/디자이너들이 세계관을 만들고 있습니다. 



? <B2B 서비스>

효율적으로 나답게 일하기 위해, `코어타임 없는 자율출퇴근제`, `주4일제` 등을 도입하고 우리만의 일하는 방식으로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시스템과 조직문화를 도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갑니다.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를 담은 `워크툴` 서비스>

- 완전 자율출퇴근제 도입 서비스 `몰입도` 를 중심으로 채팅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 <SI 개발>

생태계 교란 방지를 위해 투자를 지양하고 우리의 일하는 방식을 이해하는 클라이언트와 함께 다양한 프로젝트를 하며 조직을 유지합니다. 혹하는 콘텐츠는 많지만 탄탄한 지지대가 있는 획기적인 기획을 하는 `획기획` 으로 팀 문화를 만들고 다양한 산업과 이해관계자를 경험하며 개개인과 조직 모두 경험의 폭을 넓힙니다. 금전적인 혜택은 덤. 회사 이름은 원활한 협업을 위해 `획기획`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격요건

[경계 없는 다양한 개발을 했던 천재 개발자와 ‘팀’을 같이 꾸려갈 팀원을 모집합니다.]


? 제조도 개발팀은


 - 자신이 하는 일은 자신의 일이라고 생각하며 애정을 갖고 능동적으로 즐겁게 개발하는 팀

 - 레퍼런스보다는 현실을, 컨벤션보다는 본질을 향하는 개발을 추구하는 팀

 - 리스크를 걱정하기 보다 솔루션을 고심하는 팀

 - 새로움을 비판적으로 수용하고 활용할 줄 아는 팀

- AWS, nestjs, nextjs을 주로 사용하며 개발 진행 중이며 새로운 기술에 열려있는 팀



[같이 일할 개발자가 직접 작성한 자격요건]


1. 커뮤니케이션

    a. 위계에 대한 이해

    b. 예의


+인사담당자 추가 코멘트 :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추구하다 보니, ‘선’을 잘 지킬 수 있는 개발자를 기다립니다. 종종 수평적인 것을 무례와 혼동하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2. 사업에 대한 이해

    a. 우선순위 이해

    b. 비용에 대한 이해


3. 조직에 대한 이해

    a. 자기계발과 회사업무에 대한 구분

    b. 회사의 이익을 자신의 이익으로 치환


+2,3번에 대한 인사담당자 추가 코멘트 : ‘나다움’, ‘재능’을 추구하는 조직이다 보니, 프로젝트나 조직적인 관점을 잊고 본인의 `성장`이나 `이익`에 초점이 맞춰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의 성장과 조직의 관계를 같이 가져갈 수 있는 개발자를 기다립니다.


우대사항

이런 분이면 더더욱 환영합니다. 


1. aws 클라우드 구축 유경험자

2. nextjs 프로젝트 유경험자

3. nestjs 프로젝트 유경험자

4. github 사용 유경험자

5. 기획 관련 업무 유경험자

6. 디자인 관련 업무 유경험자


[공통 우대 사항]


? 팀 단위 협업 경험과 원활한 소통 능력을 보유하신 분, 서로에게 영향력을 주며 성장할 수 있어요.

? 일 벌이기 좋아하시는 분, 사이드 프로젝트를 좋아하고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다면 정말 재밌으실 거예요.

? 몰입을 잘 하시는 분,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만큼 몰입하실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드려요.

? 주도적으로 일하실 수 있는 분, 맡은 업무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마음껏 역량을 발휘해 보세요.

? 해보고 싶은 게 많으신 분, 시도를 장려하고 다양한 도전을 반깁니다.


회사 조직문화 보러가기

https://blog.jejodo.life/


전형절차

ㆍ서류전형 > 제조도 자체 인적성 테스트 JAT > 면접 (경우에 따라 2차 면접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최종합격

ㆍ면접일정은 추후 통보됩니다.

ㆍ 2024년 3월 말 4월 초 입사 예정 (입사일 협의 가능)

※절차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고용 형태 : 6개월 수습 이후 정규직 전환

? 지원서 및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으며, 내용 중 허위 사실이 있는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각 전형 결과는 지원 시 기재해주신 이메일 주소와 문자로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 해당 공고는 채용 완료 시 조기 마감 될 수 있습니다.


혜택 및 복지


적재적소를 중요하게 생각하여 효율적으로 일합니다. 

즐겁게 일하는 걸 방해하는 쓸 데 없는 것에는 신경 쓰지 않아요.


[협업 방식]


? 대표님 포함 전 직원 "00님" 호칭을 사용합니다. 

우리는 나이, 직급, 연차에 관계없이 서로가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동료니까요.

? Notion으로 개인 별, 프로젝트 별 업무를 실시간으로 관리합니다.

? 전체 회의, 피드백 회의, 개별 면담 등 주기적인 미팅으로 서로의 상황을 공유합니다.

? 자유롭게 의견을 말하고 의사 결정에 참여하며 빠른 피드백을 공유합니다. 

솔직하게 의견을 주고 받고 평가하며 서로의 입장을 확인하고 더 나은 부분을 업무에 적용합니다.


[업무 효율 높이기]


? 입사 시 iMac 등 업무에 필요한 장비를 제공합니다.

? 개발, 디자인 등 직무에 맞는 소프트웨어 툴을 지원합니다.

? 업계 특성상 야근이 없다고는 말씀드릴 수 없어요. 

그러나 업무가 늦어진 날엔 안전 귀가를 위해 택시비를 지원해 드립니다.

? 커피, 제로콜라, 각종 음료, 레토르트식, 스낵 등 다양한 간식을 무제한으로 제공해 드립니다.


[출/퇴근과 휴가]


?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업무 일정을 유연하게 관리하여 좀 더 나은 컨디션으로 일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코어타임 없는 완전 자율 출근제로 원하는 시간에 출근해 주4일제 주 32시간 근무를 합니다.

? 별도의 승인 절차가 없이 자율 휴가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협업하시는 분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휴가 전 주에는 서로 공지해 주시는 센스!)

? 정상 근무 시 한 달에 2회 자유로운 재택근무가 가능합니다.


[업무 외 즐거움]


? 분기별 팀 빌딩으로 문화생활을 지원합니다.


[확실한 행복]


? 생일을 맞으신 분께 반일 휴가 및 대표님의 센스 있는 카피가 들어간 생일자만의 특별한 케이크 또는 그 상당의 선물을 드립니다.

? 청년내일채움공제, 중소기업 감면제도 등의 지원 제도에 참여합니다.

? 경조사비를 지원합니다.

? 건강 검진 비용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