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무지 ? 서울 강남 청담동

근무 타입 ? 정규직, Individual Contributor

Report line - Head of consumer marketing and communication(임원 상무급)


주요 역할


메가 트랜드/동향 파악

- 한국 시장내 관련 환경/경쟁사 관련 트랜드/동향 정기적 Share를 통해 적절한 대응을 가능하게 함

- 보톡스 시장의 다이나믹, 동향 파악 및 공유, 방향성 설정 

- 미래(단기/중기/장기적)의 대소비자 마케팅 전략 방향 수립 


브랜드 전략 수립

-브랜드 환경 진단(Market, Consumer, Competitor, 마케팅 환경)

-브랜드 포트폴리오 정립/재정립

-Product USP 정립/재정립, Only reason은 무엇인가 

-Brand Funnel에서 브랜드가 직면한 위험요소는 무엇인가/강점은 무엇인가

-전반적 브랜드 Power index 1위 확보/우위 선점 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Umbrella 전략 수립을 통한 

- 소비자 대상 기업 커뮤니케이션 / Brand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제시하는 리더로서 역할

- 각 미디어별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리딩 


Leading/Fostering company-wide orientation of strategy and help organization conduct operation excellence


Implementation of key drivers, key insights within company 

각종 Market Intelligence 데이터 및 Insight확보를 위한 필요한 Market research 집행 리딩


  • Qualification 
  • - 10~15년 내외
  • - MI 관련 집행, 세팅, 리딩 경험
  • - 전략(비즈니스 전략, 브랜드 전략) 수립 및 집행 리딩 경험자
  • - 코디네이션/오퍼레이션보다는 리딩이 중요, 관련 업무를 사내에서 리딩하고, Implementation 한 경험
  • - 브랜드 진단 관련 경력자 필수, 마케팅 리서치 경험자
  • - Market research 및 컨설팅(마케팅 및 브랜드 관련) 회사 출신자
  • - 기업체 경험 필수, 기업에서 비즈니스 전략/마케팅 전략 수립 경험자
  • - 브랜드 진단 및 브랜드 전략 수립 경험자
  • - FMCG / 제약 / 의료기기(화장품 관련 선호) 등의 FMCG 업계 출신

  • 전형 절차
  • - 서류전형
  • - 면접(1, 2, 최종)


지원 방법

-  워드양식의 국문과 영문이력파일 (상세 경력 기술, 현재 연봉 및 희망 연봉 기재

human@HLBpartners.com으로 이메일 지원, 주요 업무 및 자격 요건 경력에 Fit하신 분들 이력 지원 주신 분에 한해 검토후 개별 연락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