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업무
○ 회사 비즈니스모델과 사업전략에 대해 이해하고 자율주행 로봇과 RaaS플랫폼 등 제품/서비스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 ○ 회사의 비젼과 미션, 이를 구현하는 비즈니스모델의 핵심 메시지와 키워드를 설정하고 타겟 오디언스를 설정하며 이 오디언스들에게 유효한 채널을 통해 주기적 또는 중요한 순간 관련 메시지나 컨텐츠를 발행함으로써 효과적인 Brand Relationship을 구축 ○ 자율주행 로봇과 RaaS 플랫폼, 로봇배달 전용 주문플랫폼의 핵심 특성과 장점을 정리하고 각 제품/서비스별 잠재 고객 확인 및 현재 고객에게 알릴 수 있는 메시지/컨텐츠를 기획/발행함으로써 전략적인 Brand Relationship을 구축 ○ 소셜미디어나 뉴미디어를 중심으로 주요 오디언스의 피드백이나 의견을 청취/모니터링하고 발행한 컨텐츠의 성과를 정량/정성적으로 분석해 내부에 주기적으로 공유함으로써 회사의 사업전략과 제품/서비스의 방향성 설정에 기여
자격요건
○ 최소 5년 이상의 관련 업무 경험 ○ 컨텐츠 기획 및 생산하여 외주사와 협업해 채널에 발행할 용도의 컨텐츠를 제작한 경험 ○ 핵심 메시지와 타겟 오디언스 정의 등을 통해 명확하게 채널별 커뮤니케이션/마케팅 전략 수립한 경험 ○ 캠페인 진행 과정 관리 및 모니터링, 관련 성과의 정량/정성적인 분석 경험 ○ 명확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통한 내부 협업과 소통을 원활히 진행한 분 ○ 프로젝트 관리 및 멀티태스킹, 의사결정 능력 ○ 성실하며 꼼꼼한 분
우대사항
○ 로보틱스와 라스트마일 분야에 관심이 있는 분 ○ 콘텐츠 제작이나 디자인 툴에 대해 이해가 높고 다룰줄 아는 분 ○ 영어, 일본어로 소통할 수 있고 관련 컨텐츠를 기획할 수 있는 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