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분야 ㆍDevelopment > Game Design > System Design 업무내용 1.업무내용 - 게임이 디자인 의도를 토대로 컨텐츠를 동작시키는 시스템을 디자인하고 프로그래밍을 지원하는 직무로, 플레이에 필요한 디자인 요구사항을 체계화해 규칙과 시스템 로직 및 흐름을 디자인하고, 이를 처리하기 위한 데이터 구조를 설계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2.주요업무내용 a.규칙 디자인 - 기본 방향성을 바탕으로 게임 내 규칙의 흐름을 설계하고 연산 공식등을 통해 체계화 한다. b.데이터 구조 설계 -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데이터를 정의하고 구조를 디자인 편의성 및 확장성을 고려해 설계한다. c.스크립트 설계 - 프로그래밍 된 로직 외에 게임 디자이너가 통제할 수 있는 스크립트의 기능적 요구사항을 정리하고 문법과 구조 등의 작성 규약을 정의한다. d.기반 디자인 - 캐릭터, 레벨, 성장, 경제, 커뮤니티 등 게임의 기반 구성를 이루는 시스템을 디자인한다. e.상호작용 디자인 - 전투, 퍼즐, 탐험, 내러티브, 커뮤니케이션 등 게임의 상호작용을 처리하는 시스템을 디자인한다. f.UI 디자인 - 규칙과 주요 시스템을 플레이어가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UI, UX 디자인 전문가와 협력해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한다. g.로그 데이터 설계 - 개발된 시스템과 컨텐츠가 정상 동작하며, 디자인 의도에 따라 플레이어가 체험하는 지 확인할 수 있는 플레이 로그 데이터를 정의하고 테크니컬 게임 디자이너와 협력해 구조를 설계한다. h.로그 분석 - 수집된 플레이 로그 데이터를 분석해 게임의 디자인 이슈를 발굴하고, 이슈 해결을 위한 원인을 파악한다. 지원자격 ㆍ학력 : 학사 이상 ㆍ경력기간 : 3년 ~ 8년 필수조건 1. 의도와 목표가 포함된 명확한 디자인을 작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능력 2. 의도하는 게임플레이 경험을 만들어 내기 위해 필요한 시스템과 데이터 구조를 예측하고, 구현 결과를 검증할 수 있는 능력 3. 다양한 직군과 명확하고 효과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 4. 주도적이고 계획적인 업무 수행 자세 우대사항 1. 다양한 게임 장르 및 플랫폼에 대한 폭넓은 플레이 경험 2. 글로벌 게임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시스템 디자인 측면의 분석 및 장점을 찾아 낼 수 있는 안목 제출서류 ㆍ포트폴리오(필수) 전형단계 ㆍ서류전형 ㆍ1차 면접 ㆍ2차 면접 + NC TEST ㆍ3차 면접 ㆍ처우협의 ㆍ입사 전형단계 안내사항 ㆍ1차 면접 : 1차 면접 이후 과제물 제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도움말 [공통 요건] - 해외여행 결격사유 없는 자 - 채용 규정에 어긋나지 않는 자 - 보훈 대상자 및 장애인 우대 ㆍ지원서 제출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채용이 취소 될 수 있습니다. ㆍ직군/공고에 따라 추가전형(포트폴리오, 코딩테스트, 과제 등)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ㆍ채용 상황에 따라 공고 마감기간이 단축/연장될 수 있습니다. ㆍ본 전형 응시결과 최종적으로 정규직 전형에서 불합격한 후보자 중 필요한 경우 후보자에게 동의를 받아 계약직 전형으로 검토될 수 있습니다. ㆍ채용 완료 및 기지원자 내에서만 검토할 경우, 공고가 조기마감 될 수 있습니다. ㆍ배치부서는 전형 결과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ㆍ채용 과정에서 오프라인으로 제출한 서류가 있을 경우, 해당 공고의 채용여부가 확정된 이후 14일 이내에 반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반환 희망 시 엔씨소프트 홈페이지 채용문의 Q&A 메뉴를 통해 반환을 청구해 주시기 바라며, 접수 후 14일 내 요청 서류를 등기우편으로 발송해 드립니다. 오프라인으로 제출한 서류는 당사자가 반환을 청구하지 않을 경우 14일까지 보관된 후 파기됩니다. 단,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한 일체의 서류, 당사의 요청이 없음에도 자발적으로 제출한 서류는 반환 청구 대상에 포함되지 않으며 엔씨소프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서 2년간 보관된 후 파기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