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어권별) 온오프라인 마케팅 & AE 기획자
[보유 기술] G2B 비딩의 이해, 홍보마케팅, 크리에이티브, 매체, 조사, 고객관리, 이벤트 프로모션 진행
[자격 요건] ㆍ학력 : 무관, 신입 인턴일 경우(졸업예정자 가능), 단, 휴학자, 재직자 응시 제한 ㆍ3년 이상 G2B 마케팅 경험이 있는 자 (경력자 한) - 직무 자율성을 발휘하여 스스로 목표 및 일정 관리를 철저히 할 수 있는 자 - 콘텐츠 최적화를 이루어 다양한 IT기술을 동원하여 효과적으로 홍보하고자 하는 열정이 있는 자 - 맡은 바 책임이 강하고, 사명감을 높으며 최선의 결과 산출을 위해 매사에 열정적인 자 - 영어/중국어/일본어/러시아어 등 외국어에 능통한 자 (해당자 한)
[주요 업무] - 고객 관계 유지관리, 기호 관찰 전략 제시, 마케팅 전략 개발 및 제안 - 프로젝트 관리, 사업 일정 및 투입인력 관리 - 비딩 제안서 전략기획 및 작성, 프로젝트 통합 일정관리 - 홍보마케팅 관련 어워드 수상 전략 기획 및 실행 - 광고 Creative 소재(이미지, 영상, 카피 등) 기획, 소재 발굴, 제작 - 스토리보드 및 리포트 작성, 미디어 믹스와 시뮬레이션 - FB/IG, GDN, YouTube, Blog, TW, Kakaotallk 등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채널의 이슈 파악 - 특화된 콘텐츠 전략 발굴 및 광고 Creative 소재(이미지, 영상, 카피 등) 기획, 소재 발굴 - 대중 매체 및 온오프라인 광고와 브랜딩 전략 기획 - 홍보 및 브랜딩에 적합한 계정 및 채널 등을 발굴하여 협업 방안 마련 - 브랜드 마케팅 및 캠페인 제안 참여 및 실행 전략 운영 - B2B IT 서비스 파트너 고객 확보를 위한 IMC(통합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 PR자료, 뉴스레터, 영상, 블로그, 브로셔, 튜토리얼 등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협업(연출, 촬영 등) - 온라인 마케팅 성과 지표 셋업 및 광고 분석 - 각종 채널, 홈페이지(랜딩페이지)의 효과적인 기획 및 개선 방안 제시 1) 채널별 사업 전략 - 채널별 콘텐츠 소비 전략 및 충성 고객의 파악 -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콘텐츠 마케팅 솔루션 비교 등 마케팅 전략방안 마련 - 플랫폼 내 이용 고객 모니터링 및 고객 성공사례 발굴 - 비딩 제안서 작성 및 일정 관리 2) 콘텐츠 사업 전략 - 플랫폼 내 콘텐츠 비즈니스 성공사례 발굴하여 최적화 - 현장 취재 전략 기획 3) 캠페인 이벤트 행사 진행 관리 - 온오프라인 행사 총괄 관리, 솔루션 브리핑 - 활동 내용 정보 큐레이팅 4) 연구조사, 시장조사, 현황분석 등의 각종 활동 - 성과측정에 따른 SWOT 분석 - 비딩 제안서 전략 마련
[우대사항] ㆍ유관사업 비딩 제안서 작성 및 경쟁 PT 유경험자 ㆍ홍보마케팅 어워드 관련 전략 기획 및 수상 유경함 ㆍGoogle Analytics 등 웹 분석툴의 활용이 가능한 자 ㆍGoogle Tag Manager 설치 및 관리가 가능한 자 ㆍGoogle Data Studio와 같은 데이터 시각화 툴 활용이 가능한 자 ㆍGoogle Ads, Facebook 광고, Naver 검색광고 등 광고관리자 활용이 가능한 자 ㆍ마케팅/UX 퍼널별 유저 데이터 분석 등이 가능한 자 ㆍSlack, Notion, Flow, Microsoft 365 for Business와 같은 다양한 협업 툴에 능숙한 자 ㆍMailchimp, Stibee 등 다양한 B2B 마케팅 관련 툴에 능숙한 자 ㆍB2B IT 제품서비스를 위한 Facebook, Google 광고를 기획/집행/분석한 경험이 있는 자 ㆍ영어/중국어/일본어/러시아어 등 외국어 구사 현지인 또는 시민권자로서 상기 자격요건 대상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