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패스를 소개합니다

외국인 관광객 1위 선불카드 서비스 WOWPASS


  • 국내 최상위 VC로부터 총 160억 투자 유치 (한국투자파트너스, IMM인베스트먼트 등)
  • WOWPASS 카드 출시 1.5년내 발급자수 50만명 돌파
  • WOWPASS 무인환전 키오스크 운영대수 전국 150대


WOWPASS 운영사 오렌지스퀘어에 합류하여 방한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결제 & 여행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요!


안녕하세요!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결제수단 "WOWPASS 카드"를 운영하는 오렌지스퀘어의 대표이사 이장백입니다.


오렌지스퀘어는 국내 최초로 환전/결제/교통카드를 하나로 묶은 외국인 관광객 전용 올인원 선불카드 WOWPASS 서비스를 2022 여름 출시하였습니다. 출시 1.5년 후 150여개국 외국인 50만명이 발급하고 모바일앱 MAU 22만명을 달성하는 등,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서비스이자 결제수단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아울러 2023년에는 4분기 연속 영업흑자를 달성하며, 경기침체 시기에도 탄탄한 실적을 기반으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 언론 보도: https://www.newspim.com/news/view/20240117000824


우리는 이런 일을 해요

  • WOWPASS 서비스를 사용하는 일본인 관광객의 문의를 일본어와 한국어로 직접 응대해요. 
  • 각국 CX 담당자들의 응대 기록을 통해 고객 VOC를 분석하고 관리해요. 
  • CX 팀 구성원들이 고객 응대를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응대 매뉴얼 및 교육자료를 작성해요
  • 고객 불편함을 반영한 서비스 개선을 위한 각종 개선안을 도출하고, 프로덕트팀과 협업해요. 
  • 온라인 / 오프라인 고객 서비스 안내 가이드를 기획, 번역, 작성해요. 

우리는 이런 분과 같이 일하고 싶어요

  • Japanese & Korean Native: 일본어와 한국어가 네이티브 수준으로 능통한 분을 찾고 있어요. 
  • Customer-first: 고객 니즈에 집요하게 파고 들며,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만드는 것에 커다란 즐거움을 느끼는 분과 함께하고 싶어요.
  • Problem-solver: 틀이 정해지지 않은 환경에서 문제를 도출하고, 가설을 세워 검증하며, 다양한 아이디어를 낼 수 있는 분을 찾고 있어요.
  • Hands-on: 고객 응대, 데이터 분석, 프로덕트팀 소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무를 직접 책임지고 진행하실 분을 찾고 있어요.


우리는 이런 분이면 더 좋아요

  • 글로벌 사용자 응대 경험:중국, 일본, 동남아, 유럽 등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로 CX 경험이 있으신 분이면 더 좋아요. 직접 해외 거주한 경험이 있으면 더욱 좋아요. 

  • 관광, 여행업 경험:관광업, 여행업 분야에서 마케팅 경험이 있으신 분이면 더 좋아요. 이 분야에서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에 대한 관심이 많고, 지속적으로 자기 개발을 추구하시는 분이라면 더욱 환영합니다.
  • 핀테크 경험:금융/결제 서비스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실무 경험이 있으신 분, 금융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해보신 분이라면 더욱 좋습니다.


성과와 노력에 대한 보상을 아끼지 않아요

  • 최고의 동료들과 함께 성장:프로덕트팀 구성원들이 LINE, Naver, SKT 등 국내 탑 IT기업 출신이에요.
  • 수평적 문화:직급이 없는 역할조직, 호칭은 모두 "님"으로 통일되며, 대표님이 30대 초반이에요.
  • 식대 / 복지카드 지원:매월 20만원의 복지카드를 통해 점심 식사를 지원해요. 야근시, 저녁 식사비용 지원을 지원해요.
  • 리프레시 휴가 & 해외여행 지원금:2년 근속시 2주간 리프레시 휴가와 해외여행 지원금 100만원을 제공해요.
  • 스톡옵션 / 성과급: 사업 및 개인별 퍼포먼스에 따라 합리적인 보상을 제공해요.

채용은 이렇게 진행되요

서류 전형 → 직무 인터뷰 → 컬처 핏 인터뷰 → 레퍼런스 체크 → 처후 협의 → 최종합격 및 입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