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내용 상세 |
역할 | [SEO Consultant] 유저의 의사 결정 단계(CDJ)에서 발생하는 디지털 터치 포인트에 맞게 기업 사이트가 검색 결과에 노출될 수 있도록 SEO 전략 수립, SEO 운영, SEO 이슈 관리 및 성과 분석까지 SEO 지킴이 역할을 합니다. |
주요 업무 | 1. 고객 니즈(Needs)에 맞는 검색엔진최적화(SEO) 기획/운영 - 웹 사이트 진단(Audit)을 통한 SEO 전략 수립 - 검색 노출 개선을 위한 퍼포먼스 SEO 실행 - 검색엔진 친화적 사이트 운영을 위한 SEO 이슈 관리
2. 글로벌 검색 트랜드 리서치 - SEO 전략 수립을 위한 검색마케팅 트랜드 리서치 - 다양한 검색마케팅 관련 자료 분석 및 주요사항 확인
3. 검색엔진최적화(SEO) 성과 분석 - SEO 실행 성과 분석을 통한 개선 방안 도출 - SEO의 역할 및 중요성을 데이터로 증명
|
자격 요건 | [공통] - 영어 가능자 (비지니스 커뮤니케이션 가능) - 새로운 것에 대한 학습 의지가 높으신 분 - “왜”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답을 찾으려고 하시는 분 - 초 대졸 이상
[신입] - SEO 컨설턴트로서 글로벌 검색 마케팅 시장을 정복하고자 하는 열정이 있으신 분
[경력] - 퍼포먼스 마케팅 필드 1~3년 유 경험자로 SEO에 관심 있고 도전해 보고 싶으신 분
■ 자기소개서 내 SEO컨설턴트(신입/경력) 지원 동기와 직무에 대한 개인 생각을 자유롭게 작성하여 제출 바랍니다. |
우대 사항 | - 디지털 마케팅 코스(외부 기관, 학교 등) 수료자 - 엑셀, PPT 활용 우수자 - 웹 이해도가 높거나 HTML / x-javascript 이해 가능한 자 (자체 웹 사이트 운영 등) - GA, AA, GSC 및 기타 SEO 관련 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