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업무
1. 구매 업무 (국내/국외 수입) - 제품 생산에 필요한 원료육, 부자재 계획을 수립하고 발주를 진행합니다.
- 파손, 품질 불량 등의 컴플레인을 처리하고 입고 수량 및 구매 비용에 대하여 월 마감을 완료합니다.
- 식품 및 수입 통관 관련 법규를 확인하고 적법성을 판단하여 위법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합니다.
2. 재고 관리 - 재고 및 사용기한 관리를 통해 선입선출 및 폐기 수량을 최소화합니다.
3. 가격 관리 - 부자재 수급 현황 및 가격 동향을 파악하고 공급업체와 단가 협상을 진행하여 구매 비용을 관리합니다.
- 단가 경쟁력 및 수급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공급업체 평가 및 신규 공급사 개발을 검토하고 진행합니다.
자격요건
ㆍ학력 : 대졸이상
ㆍ경력 : 경력5년~12년 ㆍ구매 발주 및 재고관리 업무 경험이 있으신 분 ㆍ수입통관 및 식품/식품첨가물 국내 사용 기준 등 관련 법규에 대한 지식 혹은 관련 경험이 있으신 분
ㆍ외국 바이어와 영어로 업무 소통할 수 있는 수준이며, 시장 상황 및 식품 산업 트렌드에 밝은 분
ㆍ담당자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데이터 분석 능력을 갖추신 분
우대사항
ㆍ식품회사 수입/수출 관련 업무 경험, 해운 회사, 포워더 업무 경험이 있으신 분이면 더욱 좋습니다. ㆍ부재료 업체에서 원료를 수입했던 경험이 있는 분이면 더욱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