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08일자 내부 지침에 따라 주한브라질대사가 지정한 선발위원회를 통해, 대사관저 가사도우미 (1명) 채용을 진행합니다. 


1. 업무 및 의무 사항

1.1. 대사관저 업무지원직은 상근 현지 채용 직원으로서 계약서에 명시된 가사도우미 관련 업무 등을 수행합니다. 

해당 직원은 주한브라질대사관저에서 대사의 지시 또는 대사가 지정한 담당자의 총괄 하에 근무한다.

1.2. 대사관저 업무지원직(가사도우미)의 주요 역할 및 업무는 아래와 같으나 해당 업무에만 제한되지 않는다.

1.2.a. 바닥 청소, 쓰레질, 먼지 청소, 연마 및 진공청소기 돌리기 등

1.2.b. 세탁 및 다림질, 옷장 관리 

1.2.c. 가사 노동 및 정리 

1.2.d. 관저 내 서비스 제공업체의 작업 관리 및 감독 

1.2.e. 관저에서 요구되는 기타업무 등등


2. 급여

2.1. 월 총 급여는 1,183,600(백심만팔만삼천육백)원으로 동일한 금액의 보너스가 년 2회 제공되며, 해당 급여에서 건강보험, 연금 등 사회보장관련 비용을 제외한 금액을 지급받는다.

2.2. 또한 해당 직원은 급여의 최대 20%의 해당하는 금액을 식비로 지급받는다.


3. 원서접수 및 제출서류

3.1. 지원자는 이력서를 (brasemb.seul@itamaraty.gov.br)로 제출해야 한다. 


3.2. 원서접수 기간은 2023년 11월 9일부터 11월 24일이다. 


3.3  추가 제출 서류(선택 사항)

3.4.a. 자기소개서

3.4.b. 이전 고용주의 추천서 등 관련 경력 증명서

3.4. 만18세 이상만 지원 가능

3.5. 주한브라질대사관은 해당 업무에 대한 어떠한 비자도 지원하지 않는다. 지원자가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 경우, 반일제(파트타임) 근무가 가능한 비자를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4. 고용체제 

4.1 본 채용은 국가고시에 해당하지 아니하며, 업무지원직은 브라질 정부의 공직 또는 직책에 해당하지 않는다. 

4.2 해당 채용절차를 통해 입사한 직원 관련 노사관계 및 연금제도 등은 대한민국 노동법에 준한다.

4.3 고용계약의 유효기간은 1년이며, 입사 후 3개월의 수습기간을 거친다. 양측이 동의하는 경우, 정해진 12개월의 계약기간을 마친 후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다.  

4.4 업무시간은 주 20시간이며, 오전 타임(협의 가능) 8시부터 12시 또는 9시부터 13시로 정한다. 필요시 해당 근무시간 외(오후 타임 등)에 호출을 받을 수 있다.  


5. 전형절차

5.1.a. 이력서 검토

5.1.b. 면접 


채용 공고 공개 2023/11/09

원서 접수         2023/11/09 ~ 2023/11/24

이력서 검토 2023/11/27

면접                 2023/11/29

사전 결과 공개 2023/11/29

이의신청         2023/11/30

최종합격 결과 공개 예정일 2023/12/04

계약서 작성 예정일 2023/12/05

업무 시작 예정일 2023/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