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업무
업무 구분 | 업무 수행 내용 | 평가지표 (KPL) | 마케팅 기획 | 1. 마케팅 전략 및 플랜 수립 (제품별, 기간별) 2. 마케팅/ 영업 예산 편성, 관리 3. 자료 분석(시장, 고객, 경쟁품 추이 등), 대응 방안 수립 4. 신규 발매 제품 Pre-marketing 안 수립 | 매출 및 예산 달성율 신규 제품 마케팅 안 수립 | 고객관리 | 1. Key Opinion Leader 개발 및 관리 - 주요 학회 임원진 - 주요 임상 시험 PI 및 임상의 - 병원별 D/C 위원 및 의사결정권자 2. 제품 Claim 대응 방안 및 처리 기준 수립 (Objection handling) | 발굴 고객 수 DC 통과 병원 수 | 영업사원 교육 | 1. 연간 교육 계획 수립 (반기, 분기) 2. 영업 사원 교육 자료 제작 (책자, PPT 등) | 교육 횟수 자료 제작 건수 | 제품 광고, 홍보 | 1. Detail aid 제작 (브로셔, 리플릿, objection handling) - 외부 디자인 업체 선정 2. 제품 설명 자료 제작 - D/C 자료집, PPT 3. 제품 부스, 포스터, 광고 제작 - 외부 디자인 업체 선정 4. 영업용 판촉물 선정 및 제작 | 제작 건수 | 마케팅 프로그램 기획/실행 | 1. 연간 주요 마케팅 프로그램 기획, 실행 - IIT, Round Table Meeting, Symposium, 세미나 등 | 프로그램 건수 |
자격요건
요구 역량 및 필요 지식 필요 전공 | 약학, 생물학 관련 전공 선호 | 직무 숙련 기간 | 3년 이상 | 직무 수행 전 경험 요구 직무 | 전문의약품(항암제 선호) 영업 마케팅 AM(Associate Manager) | 직무 수행 후 이동 가능 직무 | 의약마케팅 | 요구 역량 | 목표지향, 의사소통, 협력/팀웍, 네크워크, 손익, 협상, 직무전문성 | 필요 지식 | 제품 관련 지식, 기본 약학 지식, 업계 동향, 허가, 개발 관련 지식, 의료 시스템 이해, 정부 의료 정책 | 주요 의사소통대상 | 팀내: 팀장 및 동료 영업사원 팀외: 개발, 생산, 연구 등 사외: 병원 의사, 약사, 간호사, 구매 등 행정파트 |
4. 채용 시 필요요건 학위수준 | 학사이상 | 전공 | 약학, 생물학 관련 전공 선호 | 선호직급 | 3년 이상 경력 |
|
|
전형절차
ㆍ서류전형 > 1차면접 > 2차면접 > 임원면접 > 최종합격
ㆍ면접일정은 추후 통보됩니다.
|
유의사항
ㆍ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