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모네이드]

[신입/경력] 퍼포먼스 마케터

㈜데이원컴퍼니는 2017년에 설립된 회사로 자본금 41억 2,982만원, 매출액 1,040억 9,453만원, 사원수 370명 규모의 중견기업입니다.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231 (역삼동, 센터필드)에 위치하고 있으며, 평생직업교육학원/출판/전자상거래,통신판매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Life-Changing Education"

데이원컴퍼니는 패스트캠퍼스로 먼저 알려진 성인 교육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2021년 데이원컴퍼니로 사명을 변경한 후 현재 각 전문 분야의 비즈니스를 집중적으로 영위하는 4개의 CIC(Company in Company) 형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중 <레모네이드>는 데이원컴퍼니 초기부터 외국어 교육 영역에 집중해 온 조직으로, 획일적인 주입식 콘텐츠가 아닌
? 가벼운학습지(https://mylight.co.kr/) - 외국어 교육_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중국어 등
? 뉴스프레소(https://newspresso.kr/) - 비즈니스 레벨 고급 영어 교육

? 워너스픽(https://wannaspeak.co.kr/) - 표현, 어법, 문화까지 모두 담은 실전 영어 교육 

등 개인의 서로 다른 환경(니즈, 레벨 등)에 맞게 주도적으로 학습 가능한 콘텐츠를 만들며 성장해 왔습니다.

 

또한, 2022년 하반기부터 ‘외국어 교육’ 이라는 메인 카테고리는 유지/고도화 하면서도, 축적된 노하우와 강점을 활용한 신규사업 발굴에 도전하며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향후 레모네이드는 어학은 물론 카테고리를 불문하고 ‘이것도 레모네이드 브랜드였어?’ 라는 말을 들을 수 있는 ‘D2C House of Brands’ 로 성장해 가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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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모네이드 퍼포먼스 마케터란?

? 단순 매체 운영을 넘어, 데이터 기반으로 담당 브랜드를 주도적으로 성장시키는 포지션입니다.

? 퍼포먼스 마케터는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데이터를 바로 확인하고, 민첩하게 대응하여 더 좋은 마케팅 방향을 제안해야하기 때문에, 데이터 분석을 위해 많은 시간과 자원을 쏟아부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하루 몇십만 원의 콘텐츠 광고부터 월 10억 원 이상의 브랜드 캠페인까지 다양한 데이터와 수치를 접하며, 직접 도출한 실행안이 실제 매출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어제의 광고가 어떤 성과를 냈는지 확인하며, 오늘 더 좋은 성과를 만들기 위해 실시간 데이터 분석은 퍼포먼스 마케터에겐 일상과 같습니다.

비록 ‘끝없는 A/B 테스트’란 말 처럼 끊임없이 데이터를 계속 확인하면서, 다양한 업무를 시도해야 하므로 많은 시간과 노력을 기울여야 하지만, 그 과정에서 유의미한 성취를 이루며 브랜드와 함께 성장해나갑니다.

빠른 피드백, 끊임없는 도전과 팀워크를 통한 시너지는 마케팅팀을 대표하는 세 가지 요소입니다.

주마다 1~2회의 Trouble Shooting 미팅을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하고, 성과 지표를 개선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생각하고 추진하며 팀이 ‘같이’ 고민하고, 도우면서 시너지를 만듭니다.


[레모네이드 탐구??]

레모네이드 홈페이지: https://lemon-ade.com/

변화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레모네이드 (by 레모네이드 CEO):  https://bit.ly/3dc204c

A/B 테스트와의 끝없는 전쟁 (by 마케팅팀 팀장)https://bit.ly/3rLdfsN

 

[레모니들을 위한 복지]

1. 자기 계발 적극 지원 : 구성원의 성장이 레모네이드의 성장이니까!

   ? 패스트캠퍼스 온라인 강의 수강 및 가벼운 학습지 구매 지원

   ? 외부 교육 적극 지원 등

2. 든든 자립 지원 제도 : 누구보다 치열하게 업무 몰입한 당신, `내 집`에서 편히 쉬세요!

   ? 거주 중인 주택 관련 대출 이자 지원

3. 체계적인 건강 검진 및 관리 : 좋은 성과는 건강한 몸과 정신에서!

   ? 매년, 대학 병원 프리미엄 건강 검진 서비스 지원

포지션 및 자격요건

퍼포먼스 마케터
( 1명 )

[업무내용]

  • 담당하는 브랜드의 디지털 마케팅 매체 (FB/IG, Google ads, Naver, Kakao)를 운영하며, 창출되는 성과를 관리합니다. 또한, 담당하는 브랜드의 매출 증진 전략을 수립하고 운영합니다.
  • Google Analytics와 같은 분석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담당 브랜드의 온사이트 트래픽 성과를 분석하고 관리하며, 주간 및 월간 마케팅 성과를 리포팅합니다.
  •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데이터/근거를 기반으로 정확하게 문제를 분석하고, 다른 마케터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 좋은 마케팅 액션을 고안하고 적용합니다.

 

[우대사항]

  • Data-driven 사고와 데이터 분석 툴 (GA, Optimize 등) 사용 경험이 있는 분
  • 인하우스에서 마케터로서 Self Serve 매체(Facebook, 인스타그램 등) 전략, 예산을 직접 수립해보신 분
  • 데이터 바탕으로 적절한 가설을 수립할 줄 알고 이를 매출로 연결할 수 있는 분
  • 성장하는 스타트업에서 근무한 분
  • 본인의 의견을 다양한 상황에서 이야기할 수 있는 분
  • 다양한 시도와 도전을 두려워 하지 않고 성과를 내고자 하는 의지가 강하신 분
  •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도 적응하면서 능동적으로 일하실 수 있는 분


전형절차

- 서류 전형 > 1차 면접 > 과제 전형 > 2차 면접> 경력자의 경우, 평판조회 > 최종 채용 확정

필요시, 추가 인터뷰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 모든 첨부파일은 2~3개 내외의 PDF로 업로드 부탁드립니다.


유의사항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데이원컴퍼니 내 CIC별 중복 지원은 불가하므로, 

이미 진행한 전형 결과를 모두 안내 받으신 이후 타 CIC 지원이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ex. 레모네이드 마케터, 콜로소 마케터 포지션에 동시 지원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