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소재 대형 은행의 고객언어팀에서 아래와 같이 채용중입니다.
전문직무직원/ 계약직 입니다만 복지는 좋은편입니다.
팀 소개
고객언어팀은 디지털콘텐츠센터 소속 팀으로 고객 언어 정책을 수립하고, 가이드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룹의
다양한 콘텐츠 관련 부서와 협업하며, 고객이 원하는 금융 정보를 이해하기 쉬운 언어와 가독성 높은 형식의
콘텐츠로 제작합니다.
직무내용
- 그룹의 고객 언어 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가이드와 시스템으로 구축합니다.
- 고객의 관점에서 어려운 전문
용어와 금융 용어를 수집하여 개선하고,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화합니다.
- 금융을 소재로 다양한 형식의
온라인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합니다.
- 그룹 안에서 발행되는 금융
콘텐츠를 고객 친화적인 톤앤매너와 웹/모바일에 최적화된 형태로 재가공합니다.
- 회사의 고객 언어 가이드를 기반으로
정보 안내 및 관계 형성 목적의 대고객 메시지를 작성하고, 가이드합니다.
지속적인 콘텐츠
품질 향상을 위해 고객 피드백을 수집하고, 리서치를 통해 인사이트를 발굴합니다
자격요건
- 온라인 콘텐츠 기획 및 에디터
경력 2년 이상 또는 UX 글쓰기 경력 2년 이상
필요역량
- 아티클 작성 및 편집, 카피라이팅, UX라이팅을 위한 글쓰기 역량
- 글쓰기 및 콘텐츠 제작을 위한
프레임워크 및 가이드 제작 경험
- 웹/모바일 플랫폼 내 다양한 형식의 온라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경험
- 고객의 문제를 분석하고, 데이터에 기반해 솔루션을 도출할 수 있는 논리적 사고 역량
- 내/외부 이해관계자와 원활한 협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역량
우대사항
- 경제ㆍ금융 관련 언론사 기자
경력
- 디지털 플랫폼 기업 에디터 또는
카피라이팅 업무 경력자
- Google
Analytics(GA) Certificate 보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