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업무
주요 업무 및 책임: 1.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 시장 조사, 소비자 인사이트, 데이터 분석 등을 활용하여 성장 기회를 파악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 ● 브랜드 유닛과 협력하여 브랜드 목표과 전략에 맞추어 마케팅 이니셔티브를 개발한다. ●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아우르는 포괄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여 브랜드 인지도, 고객 참여 및 판매를 촉진한다.
2.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기획 및 실행
● 소셜 미디어,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마케팅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을 총괄 ● 브랜드 전략 및 세일즈 부서와 긴밀히 협력하여 설득력 있고 영향력 있는 콘텐츠를 생산하고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계획 및 실행 ● 캠페인 성과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회사에 의사결정을 위한 자료를 제공
3. 퍼포먼스 분석 및 활용
● 캠페인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효과를 측정하기 위하여 핵심 성과 지표(KPI)를 설정하고 관리 ● 데이터 인사이트를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고객 타겟팅을 강화전략
4.팀 리더십 및 협업
● 마케팅 유닛 내 소속된 팀을 이끌고 목표 달성을 위한 지침과 지원 ● 유닛 구성원들의 성장과 발전을 장려하는 협력적이고 창의적인 업무 환경을 조성 ● 마케팅 데이터, 뷰티 및 마케팅 업계의 최신 트렌드 관련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이를 통하여 유관 부서와 커뮤니케이션
자격요건
● 유관 경력 10년 이상 ● 브랜드 목표에 부합하는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한 경험 ●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채널, 도구 및 플랫폼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과 경험 (Google Analytics, Google, Naver, Instagram, Meta, Tiktok 등) ● 퍼포먼스 마케팅 경험 및 데이터 분석 능력 ● 회사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고 구성원들을 성장시킬 수 있는 리더십 보유 ● 이해관계자에게 전략과 결과를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는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우대사항
● 영어 능통자 ● 뷰티산업 및 트렌드에 대한 관심있는 분 ● IT 플랫폼 업계, 게임업계 디지털 마케팅 실무 또는 총괄 경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