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슈퍼바이저 직무 특성 및 소개 슈퍼바이저는 본사와 직영점의 고객님을 직접 응대하고 판매하는 판매직원, 다양한 상황을 상호 전달하는 메신저, 직영점과 고객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하는 상담사, 매출 향상을 함께 고민해주는 조언자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본사 차원에서 직영점 전체를 위한 한해 목표를 수립하면, 슈퍼바이저는 그 목표에 맞게 직영점을 일대 일 관리합니다.
지역에 따라, 또는 시기와 상황에 따라 직영점 별 관리 해법은 달라집니다. 슈퍼바이저는 이러한 부분을 정확히 감지한 뒤, 각 직영점마다 미시적, 거시적 개선점 및 목표점을 설정하여 모든 지점이 안정적인 근무환경과 매출실적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 지원을 합니다.
이 직무는 판매 및 고객 서비스 경험
축적의 고도화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또한 직영점 매니저들과의 원만한 관계 설정 능력, 직원들과의 신뢰감 형성 능력, 탁월한 고객 관리 능력도 필수적으로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동료 슈퍼바이저들와 함께 전국 33개
점을 순환관리하기 때문에 체력적으로도 강한 것이 유리합니다.
따라서 직무 시간 이외의 시간에 개인적인
공부나 자격증 시험을 준비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지원하기 어렵습니다.
■ 커리어의 발전 방향 1인 다역의 업무를 하는 특성 상 사업 흐름의 전반을 다른 어떤 직무보다도 빠르게 이해할 수밖에 없습니다. 당사는 직원의 능력향상과 업무 기여도만을 인사평가에 활용하므로, 전공이나 학력 또는 출신에 상관없이 누구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두고 있기 때문에 회사 내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며, 이러한 직원이라면 당연히 회사의 중요한 위치에 설 수 있는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 슈퍼바이저 직무 초기 교육
① 본사 - 체험관 순환 교육 - 입사 초에는 경기도 광주 본사와 서울의 강남 직영점, 전국 매장 등을 순환하며 판매와 제품 관련 교육을 받습니다. - 현장 상황 파악과, 직원 관리 지식도 함께 교육받습니다.
② 슈퍼바이저 직무교육 - 제품의 전반적인 특징과 업무 관련 교육을 받습니다. - 영상자료 OJT 교육을 받습니다. - 교육은 조금씩 업무를 배워나가면서 진행하며, 실전과 이론 스킬을 동시에 쌓을 수 있는 시간입니다. 역량에 맞지 않는 무리한 업무 강요 없이 직무에 익숙해질 때까지 서서히 업무량을 늘려가므로, 큰 부담 없이 업무에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 슈퍼바이저 정식 업무 시 활동 내용
① 수도권 및 전국 직영점 관리 전국 33개의 직영점을 관리합니다. 일정 근무 기간이 지나고 업무에 익숙해지면 직원의 거주지 인근으로 전담 관리 직영점이 배정되지만, 초반에는 기본적으로 전국 직영점을 폭넓게 관리합니다.
② 판매 응대 및 결손 인원 서포트 매니저나 직원의 휴가로 인한 인원 결손, 혹은 지점 내방 고객의 일시적 폭주 등 다양한 원인으로 생긴 문제를 해결하고 판매를 서포트합니다. 이 업무는 당사가 슈퍼바이저에게 요구하는 필수적인 부분이므로, 제품과 매장 관련 지식의 철저한 습득을 필요로 합니다.
③ 신규 지점 출점 시 오픈 및 세팅 새로운 지점을 만들기까지의 준비 과정에 관여하게 됩니다. 오픈 후 일정 기간 동안은 해당 직영점에 상주하며 안정적인 운영을 도와야 하며, 시스템 체계화를 위한 교육 및 인사 설계도 담당합니다.
④ 직영점 별 다양한 제안 지점 별 인기 판매 제품의 적절한 배치,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편의 시설의 위치 제고 등, CS적인 측면에서 다양한 제안을 합니다.
⑤ 지점 직원 교육 신제품 출시 후 제품 지식 관련 세일즈 포인트를 전달하거나, 기타 판매가 부진한 제품들의 매출 증대 방안을 확인하고 이에 맞는 교육을 설계하여 직원들에게 숙지시킵니다.
⑥ 고객 만족도 향상 및 인적 관리 매장 내방 고객의 클레임 파악 후 과실범위를 판단하고 개선안을 만들며 재발방지 계획을 수립합니다. 또한 고충이 있는 직원을 면담하여 업무 환경을 개선하는 인적 관리 업무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