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업무
1. 제품 마케팅 전략수립/신규 제품 로드맵 작성 - 신규 도입 제품 검토 - 신제품 출시 및 런칭 전략 수립 및 육성 plan - 신제품 리스트 현황 파악 및 도급률 관리 - SKU별 채널 확장을 위한 지원 계획 수립 및 운영 2. 가정용 유통 채널별 매출 분석 및 전략 수립 - 채널별 판매 전략 수립(CVS, Hyper, SSM 등) - 채널 도급률 확장을 위한 Plan 및 예산 관리 - 채널에 적합한 신규 프로모션 제안 및 운영 - 채널 가격 및 손익 관리 - 채널 매출 확장을 위한 지원 계획 수립 및 운영 3. CVS, Hyper, SSM프로모션 전략 수립 및 실행 - 판매 촉진 패키지/채널 POP/소비자 기프트 기획 소싱 - 머전다이징 활동 강화를 위한 서포트 - 시즌 전용 주요 제품 패키지 기획 및 제작 4. 마케팅 관련 분석/시장 동향 리포트 분석 내용 공유 - 경쟁사 활동 리뷰 - 소비자 반응 체크를 통한 시장 동향 파악 - 마케팅 예산 관리 5. HQ 커뮤니케이션 6. People Managing - 책임 레벨의 직무로서 선임, 주임과 함께 선제적 업무 수행 - 선행 업무의 주변 공유 및 리드
자격요건
- 유관 경력 (8년 이상) <자격 요건 (필수사항)> - 프레젠테이션,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개발, 분석, 문제 해결 능력, 업무 우선 순위, 시간 관리 등 포지션이 요구하는 핵심 스킬 보유 - 주도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역량 보유 - 급변하는 환경 하에서 높은 성과 창출 - 적극적이고 친화적인 성품 보유 - 업무상 취득한 정보에 대한 보안 유지 - OA 활용 능력 보유 (Power Point, Excel 등MS Office 상급 수준)
우대사항
- 경영학, 경제학, 마케팅 관련 학위자 우대 - 주류, 식음료 등 유관 업종 근무 경력 - 본인이 개발한 성공적인 과정/프로그램 포트폴리오
|